게이밍 주변기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편안한 그립감과 경량화! 게이밍 마우스 매드캣츠(Madcatz) R.A.T PRO S3 리뷰

쉬얼
조회: 2425
추천: 2
2020-04-09 01:55:37


근래 출시되는 마우스들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가벼우면서 착용감이 좋게 제작되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넉넉한 무게감은 정확도를 높여주는 반면, 커서 이동이 많은 작업 및 게임에선 경량화가 주는 빠른 컨트롤 효율과 손목 피로도를 낮춰주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한편 정적인 게임이라면 경량화는 크게 중요치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인기 게임들은 마우스 움직임 빈도가 높은 편입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용어인 APM(Actions Per Minute, 분당 명령 수)을 예로 들게 되면 유저에 따라 적게는 70 APM, 많게는 400 APM이라는 수치를 나타내 게임 중 1분에 70~400회 이상 마우스 컨트롤을 요구하게 됩니다. 비단 스타크래트프뿐 아니라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같은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처럼 잦은 컨트롤의 게임에선 손의 부담이 적으면서 빠릿한 제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무거움보다는 경량화된 마우스가 효과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소개드릴 매드캣츠의 R.A.T PRO S3의 경우 80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되어, 앞서 말씀드린 경량화 트렌드가 적극 반영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무게뿐 아니라 매드캣츠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역시 눈에 띄는데 일부 유저들은 트랜스포머처럼 변신을 할 거 같다는 이야기를 할 정도로 메카닉스러운 디자인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실제 매드캣츠 시리즈는 착용감 개선을 위해 변신을 하기도 하는데요. R.A.T PRO S3에서는 착용감 관련 팜 레스트 길이 및 각도 조절로 외형 변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PIXART PWM3330 센서를 필두로 최대 7200DPI, 2500Hz 폴링 레이트,150IPS, 가속 30G 제품 스펙은 매드캣츠 R.A.T 시리즈 중급기급 다운 퍼포먼스를 나타내 성능적으로 저조한 품질을 보이지 않습니다.

요컨대 80g의 가벼움, 팜 레스트 커스텀 마이징과 더불어 준수한 성능까지 겸비한 마우스로 경량화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분이라면 염두에 두셔도 좋다는 말씀드리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 서린씨앤아이 서포터즈 활동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Lv38 쉬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