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새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업계동향] 마이크론, 24GT/s GDDR6X 메모리 생산 중

아이콘 Bector
조회: 215
2022-08-11 21:46:09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micron-24gts-gddr6x-memory-in-production
 

Micron은 24GT/s 데이터 전송 속도를 특징으로 하는 GDDR6X 메모리 칩의 대량 생산을 조용히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메모리 장치는 Ada Lovelace 아키텍처  를 기반으로 하는  Nvidia의 다가오는 하이엔드 GeForce RTX 40 시리즈 그래픽 카드 중 일부에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icron의 새로운  24 GT/s GDDR6X 칩  은 용량이 16Gb(2GB)이며 온보드 메모리가 많은 그래픽 카드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Harukaze5719 를 통해). 이 IC는 Nvidia의 GeForce RTX 4090 그래픽 카드에 사용되며 384비트 메모리 버스를 사용하여 GPU에 연결된 24GB의 GDDR6X 메모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고 정격 속도로 메모리). 라인업의 다른 제품은 최대 21GT/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진 더 느린 GDDR6X 장치를 사용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또한 24GT/s GDDR6X 메모리 칩은 현재 The Beast (지포스 RTX 4090 Ti라고도 함 )로 알려진 Nvidia의 차세대 플래그십 그래픽 보드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보드는 양쪽에 48GB 메모리를 탑재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몇 달 안에 원시 성능 측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그래픽 카드가 될 것입니다).


Nvidia는 올 가을 GeForce RTX 40 시리즈 'Ada Lovelace' 제품을 공식적으로 소개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따라서 Micron이 최대 24GT/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진 차세대 GDDR6X 메모리 칩의 양산을 시작할 때입니다. 

Nvidia와 Micron 모두 24GT/s GDDR6X 메모리 칩의 사용 시나리오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으므로 Nvidia의 GeForce RTX 40 시리즈 라인업에 대한 비공식 정보를 약간의 소금과 함께 가져오세요. 한편, Micron은 고객 중 한 명이 사용할 이 메모리에 대한 생산을 확실히 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GDDR6X를 지원하는 유일한 회사는 Nvidia입니다. 

삼성이 2021년 12월부터 24GT/s GDDR6(GDDR6X 아님) 메모리 칩을 샘플링 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따라서 Micron은 빠른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