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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제안] 리니지M 레벨업 보상 : 89~92 효과적인 과금 유도 위한 UI 개선 및 레벨업 보상 세분화 제안

매니매그넘
댓글: 4 개
조회: 1570
2024-06-18 06:47:05

[제안] 리니지M 레벨업 보상 : 89~92 효과적인 과금 유도 위한 UI 개선 및 레벨업 보상 세분화 제안

NON PK 서버
(1시간 단위 경험치 측정, 1시간 단위 다야 배분 공산 서버)

제안에 
이어서 쓰는 글이다.

리니지M 현재
90~92 레벨이 다 적체되어 있다.

원래 초창기 부터
리니지가 이건 의도한 것이다.

그런데 세부적으로는
경험치 % 단위로 주어지는 보상이 있다.

-----

75LV = 퓨어엘릭서10
76LV = 퓨어엘릭서10
77LV = 퓨어엘릭서10
78LV = 퓨어엘릭서10
79LV = 퓨어엘릭서10
80LV = 경비병 창,활
81LV = 퓨어엘릭서20, 영웅증표2개
82LV = 퓨어엘릭서20, 영웅증표2개
83LV = 퓨어엘릭서20, 영웅증표2개
84LV = 퓨어엘릭서20, 영웅증표2개
85LV = 영웅인형1개(격수 나발, 원거리 시어, 법사 리치)
86LV = 퓨어엘릭서 35 영웅의증표3
-----
87LV = 퓨어엘릭서 35개, 정상의가호 1단
87.33LV = 랜덤영변 1개(재뽑불가), 영웅 증표 3개
87.66LV = 랜덤영변 1개(재뽑불가), 영웅 증표 3개
-----
88LV = 퓨어엘릭서 35개, 정상의가호 2단, 아인충전+50%
88.33LV = 랜덤영인 1개(재뽑불가), 영웅 증표 3개, 룬+1 착용가능(슬롯개방)
88.66LV = 랜덤영인 1개(재뽑불가), 영웅 증표 3개, 자동주홍물약
-----
89LV = 엘릭서 1개, 정상의가호 3단, 전설 증표 2개, 아인충전 +100%
89.25LV = 영변,영인 1개씩(재뽑불가), 전설 증표 2개, 이그드라실의 열매, 선각자의 지침서
89.50LV = 영변,영인 1개씩(재뽑불가), 전설 증표 2개, 이그드라실의 열매, 선각자의 지침서
89.75LV = 영변,영인 1개씩(재뽑불가), 전설 증표 2개, 이그드라실의 열매, 선각자의 지침서
---
90LV = 전설 드슬변신, 신화 반지 글루딘의 저주, 아인충전 150%
90LV이후 20%마다 영인, 영변, 신화 증표 2개

-----

이런 식이다.

나름 지루하지 않게
33% 단위, 25%, 20% 단위로 보상이 있게 만들어져 있다.

그런데 많은 유져가
레벨업을 포기를 한다. 

이유는
그냥 지루해서다. 

소과금은 88 부터,
핵과금도 90 넘어가면 지루함을 느낀다.

나는 
엔씨도 변하는 세상이 맞춰서
레벨업 보상 촘촘하게 차등을 이제 해야 된다고 본다.

그동안 엔씨는
레벨에 따른 보상은 7년 간 묶어 놓고

분양 수호석 인장 휘장 룬 
등등 다양한 스탯 슬롯을 열어서 스탯 인플레이션을 유발해 왔다.

지금 어느 정도냐면
새로 판 부 계정 60 까지 키우면서, 스냅퍼, 룸티스, 인장, 휘장 등
2페이지, 3페이지 현질 과금 전혀 하고,

모이는 아덴으로
장비 기본 인첸만 하다가

인사이드 한번 두번 하면
과거 룸티스 스냅퍼 해서 올려야 했던 스탯이 한방에 왕창 올라가는 구조가 되었다.

인사이드 폐단이자 역설이고,
수호석, 문양, 상급가루 등등 각종 스탯 인첸을
엔씨가 과금에 혈안이 되어 남발한 결과 이렇게 된 것이다.

이렇기에
레벨업 보상을 아주 촘촘하게 이제 더 세분화 해서,

유져가
레벨업 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 주면 어떨까
제안을 해보는 것이다. 일종의 아이디어다.

예를 들면

25%, 20% 단위 보상이 아니라.

87레벨 10% 단위 보상
88레벨 5% 단위 보상
89레벨 2.5% 단위 보상
90레벨 1% 단위 보상
91레벨 0.5% 단위 보상
92 레벨 0.25% 단위 보상

이런식으로 아주 촘촘하게
경험치 달성 별 보상을 추가하고

UI 개선은 이렇게

- 88레벨 2% 상태 라면
- 당신은 레벨업 경험치 98% 남았고
- 당심은 다음 보상까지 5% 중 2% 달성 중이므로 40% 경험치 달성을 하고 있습니다.

2중화 해서
바로 앞에 경험치 도달 목표가 보이게
UI 이중화 표출을 이제 해줘야 된다는 것이다.

그럼 유져가 지루하지도 않고,
5% 구간별 달성 보상에 눈이 멀어 공허, 연금, 성장약 과금을 잘 하게 되어 있다.

88~89 소과금은
레벨업 포기하고 리세를 하거나, 추가 과금을 안하거나 포기하거나 이렇게 되는데

기존 리니지 틀을 바꾸는
레벨 자체를 인플레이션 시키는 방법 100 150 200 
이렇게 레벨 인플레이션을 해서 변경하는 구조는 린져 문화 상 맞지 않는 것 같고,

차선의 대안으로
구간별 레벨업 보상을 아주 촘촘하게 재설계 해야 된다고 보는 것이다.

그리고 추가로 여담을 좀 하면
서버마다 여성 유저 (실제 여성 유저) 10명 정도씩
용돈 주고 플레이 그냥 시켜라.

슈퍼 계정 같은거 만들어서 
주작질 하지 말고, 

20~30대 젊은 여성 유져 모집해 모아서
돈 주고 실제 인 플레이 항상 시킬 것, 
채팅도 자주 하게 하고,

하면 복귀자도 많아질 것이고,
고렙들이 돈을 더 잘 쓰게 될 것이다.

게임에 여성 유져가 지금 거의 없는데,
있어야만 된다는 것이다.

실제로 여성 유져 1 캐릭이
서버 전체 아덴 시세를 끌어 올리고
그러는 경우도 발생을 하고 말이다.

렙업 안하고 채팅 잘하는
가정주부 아줌마들 서버 당 10명 만 고용하고
(월드창 채팅 제한 다 풀고 다야 소모 없이)

그럼 서버 
엄청 활성화 될 것이다.

나는 엔씨가 공개적으로
여성 유저를 선발해서
합법적으로 돈을 주고
여성 유져 인 플레이 시키라는 것이다. 나는.

리니지M, 미르의전설3 나는 애정이 있어
글을 써주는 것이니,

엔씨는 꼭 이 글을
나의 글들을 읽어 참고하여
개돼지 마케팅에 힘써주길 바랍니다.

바보아저씨


Lv15 매니매그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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