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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얄미워형의 마검사 개선안 또한번 끌올 + 개인적인 양념 한번 추가

초코뽀또
댓글: 7 개
조회: 859
추천: 2
2024-06-24 21:35:26
원글 NC얄미워
https://www.inven.co.kr/board/lineagem/5019/589311


1. 독점기 쿨 초기화
신검, 사신 2주차 케어 때처럼 당연히 죽으면 쿨 초기화 필요함
특히 사신처럼 누가 죽이든 초기화
광전사처럼 남이 죽이면 12초 쿨타임 같은 짓 말고 사신처럼


2. 룬 버스트
액티브로 내려놓기 말고 패시브에 평타 상시 발동으로
대미지 상한선 때문에 스펙이 좋아질수록 더 구림
그리고 언제적 MP 소모 개념에 쿨타임?
투사, 총사, 요정 그리고 제노 레퀴엠의 사신처럼
연타 개념이 아니면 제노 레퀴엠처럼 비례 대미지로 전환이 필요함

일반 룬 버스트는 평타의 1.5배
전설은 2배
유니크 크리 룬 버는 2.5배

이러면 너무 과하지도 않고 상식선 같음
맘 같아서는 2배 3배 4배 드립도 가능하지만 적어도 지금처럼
쿨타임, 액티브, 상한선, MP소모는 뭔 생각인지 이해가 안 감

이펙트는 썬버 비슷한 거 삭제하고 칼질 잔상에 색상입히거나 암기마냥 캐릭터 감싸는 걸로 추천


3. 댄싱 블레이드
이건 정말 패시브로 바꾼 뒤 평타에 확률형 터져서으로 사냥, 싸움 모두 발동으로 바꿔야 함
사신 유니크 그림리퍼 대입이 맞다고 봄

언제적 신스가 모두가 다 액티브에 싸움용
뇌신 때 단점을 그대로 가져온 게 단일딜, 대미지 상한선, 신스 2개 고자, 유니크 거의 싸움용인데도 애매함
이것들이 지금 망검사 문제


4. 유니크, 콤보
콤보는 연타해도 알아서 인식되게 하거나
기사처럼 바뀌어야 함

리듬 게임을 진짜 왜 리니지에 넣음?


이거 말고도 대미지 상한선 들어간 몇몇 스킬(슈퍼 소닉)이나 좀 건드릴 게 많은데

상식적으로 선점기 초기화 없음, 액티브 강제, 리듬 게임 강제, 대미지 상한선 강제
이런 문제는 꼭 고쳐야 함


스킬 적중률이나 적용 시간 짧은 건 말 안 해도 패치할테니 생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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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 본캐마검사 및 리세마검사 해본 양념 추가

소닉블레이드
구구절절 맞는말인데 독점기쿨 초기화가 진짜 냉정하게 돌아보면.. 저렙사냥터든 이벤트사냥터든
조금만 고스펙자 나타나면 그냥 무한 순간이동에 본토에서는 은말부터 화둥까지 날아갈수도있을듯..
적당히 독점기 묻은 대상한테는 다시 소닉블레이드만 안나가게한다면 그래도 이해해줄수있을거 같음.
 - 공격중인 대상에는 독점기 쓰지말게해달라는 모BJ나 인벤 글들이 있는데 그러면 지나가던 비매너 요정 총사에게 스틸당할 가능성이 커서 현메타는 유지해아한다고 봄

플라잉소드
모든 캐릭터 통틀어서 가장 쓰레기 180만 명코
PVP시 특히 요정 총사한테 너무 취약한데 거리를 좁힐수있는 유일한 트리니티가 괴랄할 쿨타임을 갖고있는게 문제
유니크 트리니티에서 토끼보다 빨리끝나지만 룬감옥이 있으니 밸런스상 어쩔수없다고하면
플라잉소드 습득시  PC에도 소닉블레이드로 붙을수있다면 괜찮지 않을까 함...
이게 단순히 공속 추가만한다고 타클래스의 180만 명코와 비빌수있는 수준은 안될거 같음
이미 요정도 윙슈즈시 대쉬 펑펑 나가는걸....

룬버스트
클체하느라 본캐 룬소드 써먹어볼겸 리세한번 해봤는데... 이게 때릴때 패시브화 되면 
리세캐릭에서는 몹선점이 에볼내려놓고 써야하는 불상사 발생....
이건 패시브도 좋지만 소닉블레이드가 무조건 우선으로 써지는걸로 메커니즘 바꿔서 해결하면 어떨까싶음..
물론 시전모션을 감수할만한 딜 조절은 필요

댄싱블레이드
이건 스킬유학하러온 입장으로 너무 체감됨..
일단 PC밖에 못쓰니 가끔 시탑시즌에도 써먹지 못함...
그렇다고 패러독스처럼 압도하지도 못하는 어중간한 액티브 스킬
심지어 아이콘은 정신사나워서 꺼내놓기조차 빡침
적중률개선등은 시급하지만 현재 신캐인 뇌신을 제외하고는 모든 클래스가 리부트가 한번씩은 이루어진 시점에
(놀랍게도 기사/다엘/군주/광전사도 리부트를 한거긴 하지만...) 이제 다시 마검사가 케어받으려면 최소 2년인데
액티브 신스 2개가지고 2년버티긴 너무 힘듬...
마검사를 시작으로 격수도 이제 사냥에도 어느정도 도움되는 신스를 하나씩 받아도 되지 않을까 함... 
최소 암기처럼이라도..

딜 상승안 몇가지
마검사가 몸빵이 좋다고 딜까지 다가져가려고하냐는 형들이 많아 보임
(실제로 인벤에 몸빵 딜 다달라는 형들은 못본거같긴함...)
그래서 대신 몸빵을 포기하게 가더착용 또는 방패 미착용시 팔랑크스 효과 1/2
대신 딜 상승 (에테르웨폰 또는 시작과 끝이라던 룬버스트의 폭발적상승등)
을 주면 유저에게 방어형/공격형 선택권을 주면서 많이 선택할수있는 캐릭이 되지 않을까 싶음..
엔씨입장에서는 가더/방패 2중으로 팔아제낄수있는 효과는 덤

슈퍼소닉 의 동일 대상 타격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는데.. 던파였나 이런류로 연속 타격하는 캐릭터가있던거같은데...
횟수만큼 주변몹에게 나눠 패거나 몹이 횟수보다 적으면 그만큼은 무조건 나눠서 때렸던거같음...
지금 제대로 세보진않아서 6회정도던데 한몹에 6회나 떄리면 너무 오버파워일거같은데
발동율 감안해서 최대 2회정도 연속 타격 가능하다면 어떨까 싶음...



지금 개선안하면 다음 클체시즌에 대거 이탈 가능성이 너무 커보임....

Lv20 초코뽀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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