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체비용 조정클체를 안하면 캐릭은 뒤쳐짐->클체비용이 너무비쌈->ㅂㄹㅌ클체->캐릭파는데 안팔리고 순진한사람들 되팔렘이 조작해서 불안하게 만들어 캐릭값 계속 내려감.->너도나도 팔고 떠남. (악순환)
-> 클체비용 지금의 25%로 조정.(출첵 및 푸쉬 아인 늘린거처럼 조정이 필요한시기). 클체비 120만원 400명 클체하는거보다. 클체비 40만원으로 내려서 1200명 클체하게 만드는 쪽으로 매출구도에 변화를주자.
2. 버려진 사냥터 리부트
오만 리부트 좋았음(개인적으로).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경쟁에 스트레스를 받음.(모든 동물이 그렇지). 드랍률이 낮아지더라도 몹보다 사람이 많은거보다. 몹이 많은게 낫다. (내 강력한 광역기 즐기고 눈뽕도 좀 보자)
->오만처럼 잊섬, 주말던전 전부 난이도 조정(작장 못올난이도) + 본토에 버려진 본던같은거도 조정하자.
3. 월보 및 PVE 컨텐츠 개선
월보 보상 너무짜다. 갈 이유가없다 경손실 심하고 주는거도 없는데??.
월보를 자주가야 되면 수동 시간도 늘어나고 전창도 더 활발해져서 유저간의 소통도 원활해짐.
-> 상급각성의가루 10개를 참여시 지급(이러면 라인도 가야함. 리세해야지?)
-> 바닥에 떨어지는거말고 쳤을때 확률적으로 영비주자 (바닥에 떨어지면 남이 먹는거보면 화만남)
-> 용자의표식? (경손실때문에 안가는데 이거 한판당 한 10개는 주자. 단 레벨별 차등)
4. 낚시,연금같은 파템영템 소모처 확대
파템값 희비값 영비값 내려가면 사람들은 불안해함. ->현물시세(파템시세) 금값(다이야)
이게 유지될수있게 여러 방안을 만들어야함.
->파템 영템 컬렉션도 더 만들고, 이걸 재료제작해서 끝없이 좋은템을 만들수 있어야함
->10희귀무기로 무언가 할수있게? (생각보다 유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