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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핵노잼] 우리의 현질이 얼마나 부질없는지 코딩으로 알아보자

문군이다
댓글: 60 개
조회: 22125
추천: 135
2020-06-10 14:21:15
안녕??

전직 책방 사장이자   지금은 철물점 주인이고 (장사가좀 안됨)...

현직은 개발을 하고있는 개돼지야.

지금 부터 할 이야기는 다소 충격 적일수 있어.

난 현직에서 게임과, web. app 개발을 하고있어.





물론 나도 개돼지로서 즐겁게 리니지를 플레이하지만. 오늘은 실제 개발 이야기를 좀 풀어보려해.

아래 간단한 코드가 있어 이게뭐냐면.

디자이너들이 캐릭터를 그려와  그럼 그캐릭터를  팔다리머리어깨 나누어 또는 앞뒤좌우 옆모습으로 나누어서

그 그림에 명령어를 입혀서 제어하게 만들면 그게 게임이 되는거야.



function onUnitLevelUp(target, level)
    if target.level == 50 then --타겟이 50레벨을 달성했으면 서버 전체에 알림을 띄우고 1번 아이템을 지급한다.
        Server.SendCenterLabel(target.name .. '님이 ' .. level .. '이 되었습니다!')
        target.AddItem(1)
    elseif target.level == 55 then  --55레벨을 달성했으면 5번스킬과 5000게임머니를 지급한다.
        target.AddSkill(5)
        target.AddGameMoney(5000)
    end
end

Server.onUnitLevelUp.Add(onUnitLevelUp)


위 코드는 캐릭터가 50랩이되면 미리등록한 1번이라는 아이템을 지급하고 뭐.  그런 코드야
저 코드에디가.



예시) 스킬 공식 1 데미지 = 공격자의 공격력 - 방어자의 방어력

a.atk - b.def

예시) 스킬 공식2 데미지 = 10과 50사이의 랜덤 데미지

rand(10, 50)

예시) 크리티컬에 따른 스킬 데미지 설정 - 크리티컬이 발생하면 (a.attack *2) 적용 아니면 (a.attack)적용

critical and (a.attack * 2) or (a.attack)



이런 식으로 코드를 넣으면 캐릭터간 데미지 공식이 적용되거든


그럼 본론으로 가볼게  여러분 90%가 리덕션을 어느날 10씩 올렸다!

그럼 코드를
rand(10, 50)  >  rand(20, 60) 으로 숫자 두개만 바꿔주면돼.(몬스터)


* 어느날 어? 늘 갔던 사냥터인데 3시간버티던게 한시간벼텨??? 몹이 쌔진거같아!!
그럼 앤씨는 또 패키지를 내놓기만 하면돼.

*내가 아무리 쌔져봤자 nc는 저 코드에 숫자 몇개만 변경하면 끝도 없는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어.


우리처럼 돈이들지도 않고, 카드값이 많이 나올일도 없고. 그냔 숫자만 두개 바꿔주는거야.



과연 1000만원 과금한 사람과  10억 과금한 사람의 만족도는 10억 과금한 사람이 훨씬 더 높을까?
우리가 숫자 1 올리기위해 돈100 이상씩 쓰면서 하는 이게임이 의미가 있을까 싶어

우리는 현금 100만원을쓰지만  엔씨는 code 딱 2개만 바꾸면 돼.


뭐 개소리 정성들여 작성하신다 이런 댓글 달리겠지만...

난 어제 오늘 무기 방패 등등 팔아서   에어팟과 맥북을 바꿨어.

사냥터는 바뀌지 않더라


그럼 행복한 취미생활 되세요~~


Lv30 문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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