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들 안녕. 편의상
얼마전까지 기사로 게임하면서 고통받다가 전사클체 나온 첫날 그냥 뒤도안돌아보고 전사로 클체했어.
오랜만에 신규 클래스를 하다보니 하나하나 신기하고 재미있고 그래.
오늘은 심심해서 프레셔(라이징)의 데미지에 대해서 실험(?) 해봤어.
팁이라고 하기도 민망하긴 하지만, 혹시나 조금이나마 궁금했던 형아들이 있을까해서 여기에 공유할게.
"통계"창의 PVE데미지(스킬) 값 참고했어. 물론 스킬값의 증가에 영향을 끼치는 각성된 마법인형은 사용X / 수호성off 상태로 실험해봤어.
결과1. int 수치와 sp값에 따른 라이징 데미지값은 변화가 없었어.
(아래 표에는 없지만, 인트17 sp20 마뎀11로 실험했을경우에도 프레셔 라이징의 데미지는 423이였어.
결과2. 스탯창에서 상세정보를 눌렀을때 나오는 "마법데미지" 1당 프레셔 라이징 데미지값의 1 증가함.
결과3. 하단 이미지에는 없지만, 바람속성 약점을 가진 몹에 데미지가 "5" 증가했어.
결론. 야이 엔씨버럼의새퀴들아 영웅스킬이면 이펙트라도 차별화를 해줘야되지않겠니..?
별거아닌 내용이라 팁게에 써도 될지 모르겠지만, 욕은하지말고 넘어가줘.. 헷
아참 아래 댓글에 프레셔(라이징)은 배울만하다 or 아니다 요약을 적어줘야된다고하는데.
그간 내가 쓰면서 느낀점은 "배울만 하다"야. 현재 영웅스킬 8개중 효율은 별로라고 하는 의견이 많긴하지만,
나는 주사냥터가 오만10층or잊섬인데 대략 지속적으로 쎈 몹한테 피격데미지를 받는 사냥터라서 보통 11~14초정도에 프레셔 한방씩 터지는 느낌이거든. 별거아닌것 같지만 리니지가 숫자하나하나 모여서 큰 차이를 만드는 게임이라고 생각하거든.
물론 가성비로 따지면 아덴스킬인 "프레셔"에 비해 너무 메리트가 없는것같긴하지만, 프레셔 대비 라이징의 데미지가 100정도의 데미지차이가 누적된다면 이 수치도 무시하지 못할만한 수치라고 생각해.
주변에 전사 클래스에 만족하지 못하는분들을 보면 대부분 고스펙 신검에서 클체하였거나, 어중간하게 1전설 2영웅 스킬로 넘어와서 별로라고 하는사람들이 많더라구.
내가 느낀 전사는 "전사=스킬빨"
최소 3전설 7영웅스킬만 배워도, 음... 역시 신캐는 사기구나 라는걸 느끼리라 생각되. 나역시 그렇게 느끼고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