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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리니지m 운영 한숨 나오는 부분

소량랑
댓글: 15 개
조회: 11334
추천: 62
2020-12-06 12:38:29

어떤 게임에서건 기본적으로 클래스 간 밸런스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게임 제작사들은 이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에 엄청난 공을 들이는데

신검 이후 NC 하는 꼴을 보면 리니지는 클래스 간 밸런스 파괴가 게임 메인 컨텐츠야 아주 그냥


피니지에서는 아주 대놓고 '꼬우면 법사 해' 이딴 멘트로 광고하고 자빠졌고

이번 기니지? 애초에 피니지에서 기니지 기니지 하던 게

'기사가 메인인 리니지가 좋다~!' 이런 의미가 아니라

'엿 같은 기사 게임' 뭐 이런 의미로 비꼬고 역겹다는 의미였는데

이걸 메인 문구로 내세우는 거 보고 정말 할 말을 잃겠더라


그리고 신검 이후로는 신규 클래스 내 놓고 살살 간 보면서 장사 잘 안 된다 싶으면

확 올려쳐서 개사기 만들어버리는 건 이제 당연한 수순인 거 같고

클래스 간 특징은 뚜렷하게 구분해주느냐? 그것도 아니야

대부분 스킬은 거의 등급이나 이름만 살짝 씩 다른 거기서 거기인 스킬이야


이러는 와중에 게임 완성도라도 높냐 하면 그것도 아니야

곧 5년차 게임에 마을에는 아~무 기능도 없는 NPC가 아직도 즐비하고

대한민국 대표 게임사의 대표작이라는 게임에 띄어쓰기는 아주 혐오스러울 수준이야

NC 직원 분들 NC 들어갈 정도면 서울대는 아니어도 포/카/연/고 정도는 나온 분들 많을 거 아니예요?

전설 변신 배경 설명 띄어쓰기나 문단 구분해 놓은 거 좀 봐

어디 못 배운 사람들이 대충 아무렇게나 써 둔 거 같아

특히 켄 라우헬 표기는 어느 설명에서는 켄라우헬이고 왜 바로 옆 변신 설명에서는 켄 라우헬이야?


내가 린2m을 같이 병행하는데 이게 같은 NC 게임인가 싶을 정도로

린2m은 밸런스도 신경 쓰는 척이라도 해 주면서

운영 합리적으로 하려는 게 눈에 보이는데 린엠은 정말 이게 뭔가 싶어 


기업의 존재 목적인 '이윤 창출' 존중한다 이거야

패키지고 뭐고 유료 상품 계속 나오는 거 나쁘게 생각 안 해

근데 기본적인 부분에서 엇나가는 게 자꾸 보이니까 한숨이 나와


이 글은 린엠 관계자 분들한테 팁 주려는 의도로 작성한 글이니까 팁게에 등록합니다

Lv18 소량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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