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게 치명적인 언데드화 시켜 언데드 무기에 피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며, 마법방어까지 깎아주는 스킬
2023년 리부트 이후 패시브 스킬 타입으로 변경 및 마법 방어력 비율 감소 효과로 개선
스킬 이펙트_꽈광하는이펙트
리부트 전 과 후 디버프 정보
* 참고: 관련 표기에 대한 스텟은 레벨3이 적용되어 마방-30
그렇다면 이 레벨 선 적용인지 아니면 후 적용인지 실험을 진행
계산 결과로는 레벨 선(-30)으로 먼저 적용 후 실제 다크언데드의 20%의 마방을 깎는것으로 확인
*실험도우미 : 암흑기사방 '사이하암기유저'
HP 50%이하일때 다크아이가 발동되며 40%의 치명타 확률 증가
2023년 리부트 이후 치명타 시 대미지감소를 관통
크리티컬이 터질 경우 뮨을 무시하는지에 대해서 실험을 진행
실험을 하는동안 뮨이 관통되는지에 대해서 이펙트가 없다보니
수치로써 보여드릴 수 밖에 없는점 양해바람
실험 GIF
실험 데이터
실험 결과
실질적으로 크리티컬이 엄청터져서 몇번 터진지 화면이 잘안보이긴한데 회복포함한 24회 공격의 대미지상에서는 26%의 차이를 보였으며 실제 20%제외하고 6%의 차이에서 기능적인면에서 리덕션+10이라는차이부분까지 생각한다면 신화뮨 또한 관통됨
영혼을 통하여 '공허의 사역마'를 소환하여 몬스터에게 2회 광역 타격
다크소울의 본래 기능인 처치시 MP+1 및 HP+5 회복
다크소울(어벤저)은 처치시 MP+2 및 HP+10 회복은 유지
결론은 고정대미지도 아니며, 인트영향은 받습니다.
몬스터마다 피해주는 대미지가 다르며, 고강의 룬을 착용시 차이를 보임으로 확인_SP가 많이 영향받음
다크 프로텍션
*방패/가더 착용시 추가 대미지감소+1% 증가(등급상관없음)
[2칸변신] : 2칸 공격가능, [1칸변신] 1칸 공격만 함, [만능] 2칸공격
다크 블레이드 사거리 : 8칸
2부에서는 전설스킬, 3부에서는 신화스킬 4부에서는 유틸리티 스킬등 진행으로 기획을 다짜두었으며, 지속적으로 글을 이어나가며 정보공유를 하도록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분석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싱검TV였습니다.
* 관련 영웅 스킬 개선이 필요한사항
- 다크소울어벤져가 간헐적으로 발동이 안되는현상 발견
- 뮨을 관통하는 이펙트를 추가 필요 실제 신화뮨이 찢기는지
안찢기는지 확인이 불가하고 예측밖에못함
- 다크핸드를 발동시 움직임이 너무 심해서 딜로스가 생김 개선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