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M팀에서 기획 의도 및 서비스 운영하면 이야기들을 통해 유저와 소통하려고하는 의미에서 소규모로 진행
- 에피소드가 아닌 소소한 소통창이다보니 선물을 많이 줄 수 가 없으나 최대한 줄려고 노력함
- 인사이드M에서는 결과물만 알려 드리는 방송이지만, 오순도순은 그 과정에 대해서 천천히 이야기 풀어볼려고함
* 짧은 시간인 3개월 분기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내놓다보니 다들 지쳐있는 상태
*로스트아크의 '빛강선'님 처럼 소통을 통하여 유저들과 벽을 허물려고하는 시도를 하려고 함
- 중장기 적으로 어떤컨텐츠를 준비하는지, 어떤 기획하는지에 대해서 소통할계획
1. 아이템관련 : 진주창고이동 검토예정, 전설 1티어 11검 관련하여 신화비법서 도전할 수 있도록 진행
쌓여있는 아이템은 어떻게든 소비시키거나 개선하도록하겠음(각인상자, 봉희방등)
2. 컨텐츠: 공허의사원관련하여 3번의 위기가 있었으며, 관련으로 각성하여 더 나은 컨텐츠 개선하도록하겠음
오림의 흔적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제공하려고 최대한 노력하고있으며, 그신 보내는 순간 쉬는 시간이라고 하고있음, 경험치 합산 및 아이템 가치를 보존하려고 최대한 노력중
3. 2년동안 리부트를 꾸준히 진행하였으며, 근거리 원거리 벨런스는 계속 좁혀 나아갈려고 진짜 노력중, 약간 다른방송들처럼 시청자와 소통하려고 노력하겠다고함
4. 3월에 대규모업데이트 있다고 말함
ㅁ 상세 내용은 아래와같음
아이템 관련
1. 진주 창고 이동
- 검토 및 고민을 많이 하고있구, 재검토 진행함, 무조건 되는건 아니지만 불편하지않게 긍정적인 검토하겠음
- 진주 창고 이동 시키주면 특수한 사냥터가 버려지게 되어, 여태 잘안해줌
- 대신 사전예약 상품들을 창고보관을 하게 기획 함
2. [1티어 11검]
- 1티어 11검또한 신화 비법서 도전할 수 있도록 검토 진행
3. 쌓여있는 아이템들
- 각인상자 관련하여 쌓여있는데 관련해서 가치 보존을 하기 위해 개선 예정
- 최근 봉희방을 통하여 드다 제작하는 컨텐츠등 소비이벤트 진행
컨텐츠 정보
1.공허의사원
설명충: 대만과 한국의 양권역을 한서버에 모이는 컨텐츠를 첫시도
[위기1] 개발의 지연을 통하여 일정 연기
[위기2] 양권역의 통신 서버가 불안정 사건(양권역의 다른 통신신호들의 차이로 인하여 충돌이 일어남
[설명충2 : 양권역 5G 통신망 구축상황]
[위기3] 유저들의 피로도(일평균 5시간이상 전쟁 및 입장 제한으로 인한 마을대기로 경손실 현상)
* 당시 중립들은 행복한 컨텐츠(통제가 많이 심하지 않았음)
- 문제가 발생된건 성장 계기라고 생각하며 개선 후 다시 오픈 계획
2. 오림의 흔적 등 다양한 컨텐츠
- 일상에서도 게임 컨텐츠를 계속 생각하고있음
- FPS 관련해서 우측 상단에 킬로그뜨는것보고 리니지M에서 구현
- 화면 커스텀 마이징도 최초시도
- 오림의흔적은 아이디어에 대해서 의견을 냇으나 다들 절레절레했지만 직접 나오고나서 의외의 반응
3.경험치합산 올해 진행예정
4. 가치를 보존 시키기 위한 컨텐츠(?)
- 질서연금술, 실렌의 갑옷을 기획함
- 3티어 무기: 크림슨볼텍스
- 2티어 오시 무기들 디버프들 개선
- 신화 무기의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