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지난주 PVE 관련하여 정상 반영되는지 여부를 글을 적으면서 몇 가지 변수를
추가하여 더 깊히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깊히 분석하다보니 글이 길어서 루즈할 수 있고
요약먼저 박고 진행하는것이니 참고바람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까지 확인이되어 최종적으로 추가 실험없이 종결된 정보로 전달드리겠습니다.
정보 혼선 없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 24년 5월 10일(금) 15:00 ~ 15:25 (25분) 임시점검을 진행함
- 사망/처치/도움 정보가 PVP 기록에 정상 반영되지 않는 현상
요약
일반대미지(크리포함)+PVE추가대미지= 최종대미지
그래서 PVE 마법추가대미지와
일반 마법대미지도 같이 찍어두면 사냥에 도움됨
또한 발동된 무기에도 영향끼치는것으로 확인
발동무기란?
[지팡이] 제지,라이아완드,수결지
[검] 커츠의검, 데스나이트의 불검
* 일반 총 대미지란?(크리, 그레잇, 일반대미지 포함)
** 세공타, 결정타는 너무 힘들어서 실험 못 하겠음, 가설은 근거리/원거리대미지에서 된다고 보고 있음
실험의 취지
1. PVE 추가 대미지라는 정보가 어떻게 반영되는지 궁금
2. 지난 1차 실험에서 약간의 변수를 추가로 늘려서 정상적으로 반영되는지 궁금
- PVE추가 대미지 VS 순수 대미지
3. 5월 14일에 게임사 문의 답변왔구 정상적으로 반영이 된다고 주장했으니 실제로 잘반영되는지 확인
*실험이 지연되는 사유는 하프엘릭초기화권이 1주에 1개만 구매 가능하기에 기획을 좀 깊히 하기로함
실험기준
1.최초 초기화전 PVE마법 추가 대미지 적용된 스펙
3. 초기화전 PVE마법 추가 대미지 제거 후 축7화룡 수정 및 인트 셋팅을 통하여 변수를 맞춰감
실험데이터
1. 평타 실험에서 크리썬버 적용 데이터
2.아스파Lv4 기준으로 실험데이터
3. 디스 기준으로 실험데이터(크리디스 제외한 데이터)
4. 프로즌 클라우드 실험데이터(순수 마댐 데이터 제외)
5. 파볼 실험데이터(순수 마댐 데이터 제외)
실험결과
*최대는 들쑥 날쑥해서 크게 집중있게 안봤으며 최소, 평균기준으로 결과산출
설명 1. 제지_크리썬버
[1차 실험데이터]
1차 데이터 실험에서도 누적데이터를 보았을때는 정상적으로 반영되는것으로 1차 확인
[2차 실험데이터]
제지 크리썬버의 데이터를 분석하였을때도 적용된 데이터 값이 더욱 더 높았으며 10~20사이의 값을 발견하게 됨
특히나 2차실험에서는 실제 마법대미지의 10가까이 값을 준비 후 비교해본결과로는 PVE적용된 데이터와 비슷한 값을 발견하여 최종 대미지에서+10이라는 값이 있는 것으로 확인
[1차 실험데이터]
1차 데이터 실험에서도 누적데이터를 보았을때는 비정상적으로 데이터 반영되고있다는것을 발견하여 이전 실험글에서 이야기를 써내려갔으며, 2차 기획하면서 디스와 아스파의 실험이 잘못되었는지 매우고민하게됨
[2차 실험데이터]
2차 기획중 크리티컬을 완전히 제거하고 데이터 산출시작
그 결과 실제 PVE에서 잘 적용되는것으로 확인하게됨
특히나 수정을 착용+ 인트아이템 착용하여 순수마법대미지를 올려 확인결과로는
PVE+10이라는 값을 가까이다가 가고있음을 확인
[참고]
"파볼 실험"은 요정 유저들이 관심많으셔서 파볼실험 진행하였으며,
"프로즌 실험"은 법사분들이 파볼이랑 비교 궁금하다고 해서 실험진행
[결론]
1. 파볼>프로즌보다 대미지 더들어 가고있음
단, 본인 캐릭이 마법치명타가 10%이상이면 파볼추천 그 이하 프로즌 추천
사유: 최대값에서는 파볼이 높으며 최소기준에서는 프로즌이 더높아 보이기에 치명타가 가장 높은 기준에서 효율적으로 본다면 평균적으로 파볼이 나아보임
2. PVE대미지또한 위의 결과처럼 일반최종대미지+PVE추댐으로
반영되어 대미지가 반영된 것으로 확인됨
[최종 결론]
일반대미지(크리포함)+PVE추가대미지= 최종대미지
그래서 PVE 마법추가대미지와
일반 마법대미지도 같이 찍어두면 사냥에 도움됨
또한 발동된 무기에도 영향끼치는것으로 확인
발동무기란?
[지팡이] 제지,라이아완드,수결지
[검] 커츠의검, 데스나이트의 불검
실험후기
흠...단순 변수에서 여러가지 변수를 기획하면서 녹화는 사실 아무것도아닌데
경손실의 정신적 타격+약 1,950개의 데이터를 수동 녹화 데이터 보면서 시간적인 소요
+ 데이터가 잘못되었을까 결과가 이상하면 욕오지게 먹을 텐데라는 심리적압박
위 사유로 실험이 힘들었으나 결론이 잘 나왔구
게임사 또한 아래와 같이 잘 반영되고있다고 하였으나 어떤 원리인지에 대해서 매우 궁금해져서 더 깊히 파고들어갔네요
*게임사는 딜미터기 관련 프로그램이 있다고 스탠바이M에서 실시간으로 들음
진짜 필요한거 아닌 이상 이와 같은 실험은 안할거임 ㅡㅡ;;;
글이 매우 길었는데... 정보얻어가시면서 마법대미지실험은 종료하도록하겠습니다.
이전글에 대해서 잠수 패치가 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어느정도 결론이 나왔으니 참..다행인것 같습니다
싱검TV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