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인벤 팁과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애플 환불 후기 [오늘]

홍홍홍0907
댓글: 10 개
조회: 22357
추천: 4
2017-07-21 12:41:45

먼저 애플 환불 관련 말들이 많은데

좋든 싫든 명백하게 환불이 가능하도록 리니지m의 헛점이 있으니 애플 환불이 불법이 아님을 밝혀둔다.

(애플 코리아의 정당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환불 처리가 진행됨)  

 

[애플 환불 준비물]

  1. 애플 고객센터 연락처: 080-333-4000 (상담사들은 매우 전문적이며 친절함)

  2. 이어폰 (통화 연결부터 이것저것 확인하면서 약 30분 가량 소요)

  3. 앱스토어 결제 영수증 번호.

     (네이버에 '문제신고' 라고 입력 후 reportaproblem.apple.com 이란 사이트 우측 상단에 영수증 메뉴

      클릭하면 지금까지 결제내역이 뜬다. 앞부분 영문+숫자 조합이 영수증 번호, 상담원한테 알려줘야 함)

 

준비물 다 갖췄으면 고객센터로 전화하자. (연결번호 '5' 번)

 

약 10여분 정도 대기하니 상담원과 연결이 됐다.

리니지m 관련 환불 원한다 라고 말하면 결제 영수증 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는데 위 준비물에 기재된

영수증 번호를 알려주면 된다.

난 9건의 결제내역이 있어 9건 모두 영문자+숫자를 일일이 불려주니 은근히 시간 소요가 된다. 

 

그다음은 환불처리가 되는지 검토를 해보겠다며 약 8분 가량 기다렸다

이후 해당 상담원은 추가적으로 몇가지 확인필요 사항이 있어 선임상담사와 대기 없이 바로 연결해준다고 한다.

(여기서 느낀점이 기존 후기들 보면 바로 환불처리 된다고 하던데 현시점부터는 워낙 환불요구가 많으니

 기존 대비 엄격한 심사로 진행하는 듯 하다)

 

선임상담사 또한 매우 친절하며 프로페셔널함이 느껴졌고

단도직입적으로 환불을 요청하는 사유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얘기를 해달라고 한다.

(이 때 내용을 기준으로 환불 가/부를 판단하는 모양, 마치 면접보는 기분이 듬, 말 잘해야 겠다는..)

 

나의 경우는 거래소를 주 환불 사유로 들었다.

아이폰 유저인데 거래소가 안드로이드만 지원이 된다고 해서 내가 휴대폰을 안드로이드로 갈아탈수가 없지

않느냐, 엔씨 발표자료에 의하면 아이폰 또한 거래소를 차후 지원 예정이라고 하나 해당 기사 발표 이후 수일을

기다렸으나 세부적인 지원 계획이 없고, 근시일 내 지원불가할 것으로 예측이 되므로 차라리 게임을 접을려고 

한다 라는 식으로 어필 함)

 

선임상담사는 나의 답변에 매우 공감(하는 척?)하며 약 7분 정도만 기다려 달라고 한다.

(별도 부서 또는 상급자에게 구두 보고를 하고 결과를 들고 오는 듯)

 

선임상담사는 현재 리니지m 관련 환불요구 업무가 너무나 많아서 오늘 당장 답을 주기가 어려우니 넉넉잡아 2주 안으로 답을 주겠다고 한다.

100% 환불 가능하다라고 확답은 못드리나 또한 환불이 불가할 것 같으면 이정도까지 기다리라고 하지 않는다고

하며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도록 하겠다 라고 답변함.

 

이후 환불처리가 되고 아이템 회수가 되든 안되는 난 모르겠고

환불되면 좋은거 아니겠는가?

 

다들 화이팅 하길 바란다.

 

 

  

   

Lv0 홍홍홍0907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