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리니지를 접해보지 않으셨던 분들도
게임에 적응이 되고 레벨도 쉽게 오르지 않는 구간이 되면서
PVP가 활발해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단체 전쟁의 매력도 크지만 목표한 상대를 일기토로 제압했을 때 쾌감이 무엇보다 리니지를 계속하게 하는 힘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리니지M에서는 막피, 매너사냥 분쟁 등 개인 간의 마찰이 많을 수밖에 없고 조롱, 상대 방에게 이동 등 게임 내에서도 개인 PVP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일반적인 세팅도 좋지만 꼭 잡고싶은 상대가 있는데 내가 조금 부족한 상황이라면 시도 해볼 수 있는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vs 법사
1. 당연한 거지만 물리방어보다 MR 위주의 세팅
2. 속성 반지
상대가 주력으로 쓰는 스킬을 봐둡니다. 보통 아이스스파이크,선버스트,이럽션 중 하나일겁니다. 만약 이럽션이라면 지령의 반지를 2개 착용 해줍니다. 아직 속성 반지의 힘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령의 반지를 쌍으로 착용하면 200의 이럽션 대미지가 80이 들어오는 기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마법 주문서(카운터 매직)
- 무겁기도 하고 비싸기도 하지만 이기고 싶은 상대에게 돈이 문제는 아니겠지요 마방이 높지않아서 물약이 도저히 따라가지 않을때 카운터 매직을 계속 사용해주면 피해를 입지않고 다가갈 수 있습니다. mp15와 5천 아데나를 바꾸는게 확실히 손해이긴 하겠지만요... 나중에 신속 강력 체력 회복제가 나오면 카매값은 아무것도 아니게 되겠지만...
vs 요정
1) 불요정
- 수호의 반지보다화령의 반지를 2개 차시면 효과적입니다. 버닝웨폰의 화속성 +6대미지가 2만들어 옵니다. 대미지리덕션 4효과이지요. 보통 리덕션 1은 AC 3효과로 알려져있는데 쌍수호반지는 -2인반면 화령반지는 -12의 효과를 기대할수있습니다. 게다가 상대가 화령 속성 인챈트를 한 무기라면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바람요정
- 마찬가지로 스톰샷의 바람속성 +6대미지를 풍령의 반지 2개로 2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vs 기사, vs 군주
- 격수들은 정직하죠. 칼로만 승부합니다. 마투, 마망 벗으시고 AC가 높은 아이템으로 도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턴 적중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레벨, 스턴적중, 스턴저항이니 혹시라도 스턴 때문에 마방을 고려하셨다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 그리고 격수 전에서 전투를 하다가 나는 물약을 거의 안먹는데 상대가 조금 부침을 느끼는 게 보이신다면 우직하게 싸우시면서 베르시키는 것보다 중간에 피없어서 빼는척 몇번 해주시면 상대가 해볼만하구나 하고 도망갈 생각보다 이길생각을 먼저 하기때문에 이작전으로 인하여 의외로 좋은결과를 얻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상 특정한 상황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정 상대 저격용으로 참고해주시고 단체 전투에서는 균형잡힌 세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투가 끝났을때 일반 세팅으로 돌아가시는거 있지마시구요~
대충 읽었는데 똥글임 vs 기사, 군주 에서 정직? 리니지에 정직이 어딨음
그리고 저런 가정은 말그대로 생각일 뿐이고 실제로 만나면 어버버 베르 or 다이임
즉, 상대방이 날 죽이려고 마음먹고 왔거나(나는 무방비 상태)
내가 상대방을 죽이려고 마음을 먹었거나의 상황이 거의 5할 이상이고
저러한 가정까지 가려면 한번 베르해서 재정비로 가거나
죽어서 복수하러 가기전에 세팅을 저렇게 할 뿐 어차피 상대방은
님 10다이아 소모시키고 매롱하고 베르하면 그만임
vs 법사, 요정 상대로 속성 반지 생각도 못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1SET AC위주
2SER 자주 만나는 상대 저항 옵션 (MR, 속성) 세팅하면 될듯
레벨 과금차이기 때문에 답이 없습니다 ㅋㅋ
리니지는 컨이 5% 템이 95%임
위에 알못댓글 ㅂㄷㅂㄷ하는애들은 이해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