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불요정vs활요정 마침표 2%전

칼이냐활이냐
댓글: 26 개
조회: 25804
추천: 20
2017-10-20 00:48:29
안녕하세요~ 불요정 vs 바람요정 정보좀 드릴까합니다.

인벤에 불요정과 활요정 비교글이 많은데 잘못된 정보도 많고 불요를 구데기로만 몰고가는 것 같네요. 보다 정확한 정보 한 번 풀어보겠습니다.

우선 제 스펙은 73렙, 아직 소프가 나오지않아 2%부족합니다.

1.불요정=데포+나발 (7마족검(9뇌신도 비슷), 125~9방=힘셋,방어셋 차이)
2.활요정=헬바인+나발(7악활, 126~129방=덱셋, 방어셋)

두 버젼을 비교했을 때, 딱히 한 쪽이 밀리는 감 없이 비슷한 스펙인 것 같습니다. 69~73 직전까지 불요정으로 활약했구요. 현재는 악활들고 바람요정으로 다시 돌아온 상태입니다.

1.사냥 비교
1)하이네 잡밭 =활요>>불요 : 넓은 필드, 저렙 사냥터 라는 조건이 충족되면 확실히 활요가 더 효율적입니다. 특히 풍령 사이하로 잡밭에 던져두면 기사도 활요의 렙업을 따라올 수가 없죠. 불요정의 느린 이동속도 까지 감안한다면 활요가 여러모로 효율적이겠습니다.
다만, 73렙을 기준으로 드라마틱한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하루 종일 돌리면 경험치 1%내외의 차이일 것 같네요. 그래도 느린 걸음으로 뛰어댕기는 불요보다 활요가 당연히 좋습니다.

2)저렙 던전(수던4층 등)=불요>>활요 : 불요가 아무리 명중이 딸려도(73렙 기준 61~3기준) 저렙사냥터는 무난합니다. 알로퍼스 메가, 비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속성에서 먹고들어가는 바람활요가 1마리 잡을 때(노트리) 불요는 1.5~2마리는 잡습니다.추가로 손상몹에도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매우 효율적입니다.

3)고렙 던전(용던고층, 오만1층 등)=불요>>>활요 : 몹의 피통이 클 수록 불요>활요의 차이는 커집니다. 용던의 경우 대부분 불속성 취약이라 박히기만하면 엄청난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버닝웨폰 = 불속성 데미지+6)
추가적으로 고렙사냥터들의 특성상 물약을 빨아야하는데 불요정의 어파는 활요에비해 매우 매력적입니다. 오만 1층을 예로들면 악활 활요기준  2시간 사냥이지만(그힐사용), 불요기준으로는 입구 근처 몹이 잘 몰리지 않는 상황이 연출되면 어파+그힐로 풀타임 소화도 가능합니다. 73렙에 7마족으로 오만1층까지는 빗방이 거의 없습니다. 동스펙 기사보다 사냥속도가 약간 느린수준이긴 합니다만 여기까지는 크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현재 악활들고 1층 사냥중인데 아주 많이 답답하네요. ㅎㅎ

4)초고렙 사냥터(오만 2, 3층 기준) = 불요>>활요 : 사실 둘다 제대로된 사냥을하기 힘든 느낌입니다. 불요는 빗방이 많아지는 부분이 답답하게 느껴지고 활요는 미믹치면 하루종일 땡기는 느낌이네요.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요는 사냥속도 및 시간 면에서 확연히 앞섭니다. 다만 함정은 옆에 기사캐릭이 사냥하는 것과 비교가 많이되어 칼을 들던 활을 들던 오만 1층 넘어는 가기가 싫습니다. 불요와 활요를 비교하는 글이기에 불요가 앞선다고 적었지만 사실상 둘다 사냥효율이 매우 비효율적인 구간입니다.

사냥터 별로 비교해본 내용을 정리하자면, 넓은 필드+저렙 사냥터는 활요가 누구보다 효율적이다. 다만 던전 or 고렙사냥터의 경우 명중이 거지인 불요가 오히려 월등히 앞선다 입니다.

사냥도 사냥이지만 pvp를 빼놓을 수 없겠죠. 저는 라인혈이기에 하루에 몇 번씩 피빕이 생깁니다. 생생한 정보 드립니다.

2.클래스별 pvp

1)불요 vs 기사 = 동스펙이면 심한경우 거의 기스도 못내고 발립니다.  -3렙차 이상 저렙+125방 이하 기사와는 그힐을 섞어가며 이기기도 하고 비벼도 봅니다만 그다지 큰 파괴력은 없습니다. 소프를 배우면 타격감이 좋아진다 치더라도, 125방 이상의 기사를 상대하는데에는 별 차이가 없을것 같네요. 명중이 개선되지 않으면 박히지 않습니다. 불요로 동급 기사와 붙는건 무모합니다.해보진 않았지만 잘하면 3 대 1로 붙어도 비등할 것 같습니다 ㅎㅎ 2대1은 무조건 집니다.

2)불요 vs 활요(바람요정) = 상대와 비슷한 스펙이라면 비등비등하다고 판단됩니다. 동스펙(9달장 9살천 9사이하 7악활)요정은 130방정도 되면 그힐로도 버틸만합니다. 불요가 방어구 높은 상대에게 안박힌다고 언급드렸는데 덱스54 바람요정도 130방 근처되는 상대에게 그리 잘 박히지 않습니다. 불요의 에싸 vs 활요의 카매+트리플 전으로 치열해지는 이유가 활요가 서서쏘지 않으면 불요피를 못깎습니다. 그힐로 버티면 누가 엠오링이 먼저나냐의 게임이 되어버리는데 보통 불요엠피는 만땅유지라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합니다. 상대가 악활요정이라면 불요도 카매감으면서 싸우면되서.. 글쎄요 제 스펙과 비슷한 수준의 불요 활요라면 불요가 근소하게 유리합니다. 소프까지 있다면 차이는 더 벌어지겠네요. 기사와 다르게 리덕+근거리 회피 등 신체적인 조건이 달라 활요정은 동스펙에도 더 잘박히고 데미지도 더 잘들어갑니다.

3) 불요 vs 법사 = 사실 법사가 바보가 아닌이상 근접전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카매를 감으며 따라가다 붙으면 에싸가 나오기 때문인데요. 불요의 특성상 기사의 쇼크스턴과 같은 필살기가 없기 때문에 붙는다 하더라도 참 애매합니다. 비교적 활요가 법사를 상대하기에 더 편하고 좋습니다.

피빕을 정리하자면, 불요정은 어떤 클래스 하나도 화끈하게 제압하지 못한다라는 점을 결과물로 드리고 싶습니다.소프가 나와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일단 박히지도 않을 뿐더러 7마족이상 소프배워봐야 기사 데미지랑 비슷해지는 수준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와 같은 스텟고정이 계속된다면 피빕은 포기하시는게 정답입니다.

불요의 매력은 단지 '고랩사냥터'입니다. 기사보다 효율은 떨어지지만 어파의 효과를 최대한 살릴 수도 있겠죠. 활요보다 비교적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니 근거리 영변있고 템좀 되시면 불요 할만합니다. 저의 경우는 스텟패치나 소프를 구하게되면 사냥과 피빕을 오가며 불요 활요를 다 진행할 예정입니다.

장/단점 한 번 참고는 하시되, 본인 취향에 맞게 즐기면 그뿐이죠뭐 ㅎㅎ 그럼 즐린들 하시구요. 조만간 소프배우게되면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Lv1 칼이냐활이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