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하이엘프 업데이트로 요정이 핫해지면서 혹시 제 실험이 도움이 될 뉴비 요정분들이 계실까하여
미천한 글을 남겨봅니다.
무소과금 요정의 주요 필드 사냥터[풍정, 거숲, 해안가]의 효율을 간단히 비교해봤습니다.
통제한 변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냥시간 15분, 용옥, 선공몹off, 추가경험치33%]
통제 안한 변인은 [활의 종류]입니다. 사냥터마다 취약속성이 달라 이 부분은 일부러 통제하지 않았습니다.
독립 변인은 [사냥터] 입니다.
사냥터마다 3회씩 반복 실험 하였습니다.
다음은 실험을 통해 얻은 실험값 입니다.
사냥터 / 아데나 / 경험치(87렙기준) / 기타
풍정(15분) / 78,278 / 0.0013% / 지4단7마족활
/ 77,277 / 0.0013%
/ 80,069 / 0.0013%
거숲(15분) / 60,017 / 0.0022% / 풍3단9사이하
/ 64,761 / 0.0022%
/ 64,572 / 0.0022%
해안(15분) / 90,272 / 0.0017% / 풍3단9사이하
/ 99,405 / 0.0018%
/ 91,322 / 0.0017%
결과
1. 경험치는 거숲>해안가>풍정 순
2. 아데나는 해안가>풍정>거숲 순(다만, 해안가는 100,000아덴 텔비 있음)
3. (기타) 관통활 없이 한 실험 진행의 한계
번외로, 오만4층은 어떨까 실험해봤습니다.
4층(15분) / - / 0.0025% / 지4단7마족활(진주,전강)
/ - / 0.0025%
/ - / 0.0025%
역시 많은 경험치를 주네요. 오만에서는 진주랑 전강은 꼭 먹어서 통제 없이 진행했습니다.
근데 그럼 거숲에서 진주,전강을 먹으면 어떨까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추가로 진행한 실험입니다.
거숲(15분) / 70,816 / 0.0024% / 풍3단사이하(진주,전강)
/ 75,456 / 0.0024%
/ 75,001 / 0.0024%
오만 못지 않게 많이 주네요.
음.. 글을 어떻게 마쳐야 할 지 모르겠네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