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리린이가 쓰는 마법사 가이드북

코코아샤넬
댓글: 133 개
조회: 161275
추천: 232
2018-07-08 20:37:59


글쓴이는 이제 겨우 70찍은 리린이 데스1서버 입니다

하지만 마법사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글을 썼습니다

게시판 내 글들을 오랜 시간 정독해온 것을 바탕으로 작성하였기에 이 글 하나로 힘들게 검색하시는 불편함을 덜어드릴수 있었으면 합니다.

주관적인 견해 또한 반영이 되었기에 여러분들과는 다소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감안 부탁드립니다.

 

 


1.    현실적인 클래스 소개


리니지m 상에서 마법사란 사실상 마검사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마법을 주로 하고 평타질이 부가 됩니다

마나를 다 쓰게 되면 15초 후 차오르는 마나를 기다리며 열심히방망이질을 해야하는 클래스입니다.

다른 게임에서와도 같이 몸은 상당히 약하며, 리니지m에서는 마나쉴드 같은 스킬은 없지만 이뮨투함이라는 고급 스킬로받는 피해를 반감시켜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수동 사냥의 비율이 높은 편이며, 고가의 장비가 많은 편입니다. 그래도 그 만큼의 재미는 보장이 되며 몰이 사냥과 턴 사냥의 짜릿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스탯


1)    힘법사

대부분의 마법사 유저들은 초반에 힘법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말그대로 올힘 찍어주시면됩니다. 초반 약한 마법딜과 엠틱 아이템이 부족할 때 방망이질이 아주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힘 스텟을 찍는다해서 장비도 힘 올려주는 장비 쪽으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힘법사는 결국 60-70레벨사이에 인트법사로 전향하여 진짜 마법사로거듭나야하기에 인트 장비로 가야합니다. 대체 언제 인트법사로 바꿀까요?라는 질문이 많으신데 그건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개인적으로 인트로 전향하였을 경우 sp 30 및 엠틱 30이상이 나올 때 전향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인트법사

 초반성장은 확실히 힘법사가 빠르다고들 합니다. 초반 투자가 있으신 분께서는 시작부터 올인트로 미셔도 상관없습니다. 저 또한 소과금이지만 힘법사를 거치지 않고 올인트만 밀었습니다. 인트법사가 되면 힘법사일 때 스킬 몇방에 평타 섞어야 죽던 몹들이 스킬 두세방에 나가떨어지는 것을 보면 흐뭇합니다.물론 마나 다 쓰면 방망이질입니다.

 

        3)덱스법사

 시도는해보지 않았습니다. 무기는 마족의 활이 최종아이템입니다. 재미로 키워보셔도 책임은 안집니다.

 

 




      3. 장비


 마법사는 엠피 회복 (엠틱)이생명입니다.

           

 1)투구

*마법방어투구 : 엠틱은없지만 마방도 올려주고 고강은 극후반까지도 끼는 아이템

*신관의 투구 : 엠틱+1, 엠맥+10, 마방+4에안전강화6까지.

*쿠쿨칸의 마스크 : 캐쉬템제작으로만 획득 가능. 엠틱+2 , 마방4

*세마의 모자 : 엠틱+2, 엠맥+15

*발터자르의 모자 : 엠틱+5 , 법사 모자 최고존엄

*메르키오르의 모자 : 인트+1로 극 인트세팅할 때 착용하시면 됩니다.

 

○ 무과금 : 마방투구 / 소과금 : 신관의투구 / 헤비과금 : 발터모자추천

                                          (메르모, 고강마투 스위칭)





 2)티셔츠

*티셔츠 : 퀘스트로 획득이가능하며 젤4장을 발라 AC-4를 챙길 수 있습니다.

*낡은 지식의 티셔츠 : 각인상자에서획득이 가능하며 인트+1 옵션을 챙길 수 있습니다.

*지식의 티셔츠 : 희귀템으로인트+1, SP+1을 챙길 수 있습니다. 각인으로 획득하지않은 이상 착용하지 마시고 무조건                      빛나는 지식의 티셔츠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빛나는 지식의 티셔츠 : 상시판매로 변경된 후 캐쉬상점에서 400다이아에 1개 구매가가능합니다. 5강화시 인트+1, SP+1, 마법명중+1을 챙길 수 있습니다. 강화 수치에 따라 옵션은 변화합니다.

 

 무과금: 티셔츠,낡지티 / 소과금 : 빛지티  / 헤비과금 : 고강빛지티

 




 3)갑옷

*무명로브 : 신관의 로브 획득 전까지 끼시면 됩니다.

*신관의 로브 : 엠맥+20, 엠틱+6, 마방+4. 흑장로의로브로 가기 전 아주 훌륭한 만능템

*흑장로의 로브 : 엠맥+50, 엠틱+12, SP+1. 킹갓 옵션;; 최고입니다.

*멸마의 로브 : 피맥+20, 엠틱+12.  -> 흑장로의 로브가 더 좋습니다.

*고대의 로브 : 엠틱+12.           -> 흑장로의로브가 더 좋습니다.

*안타라스의 마력 : 엠틱+10, 피틱+2, 리덕+3 .

*리치로브 : 엠맥+50 엠틱+15, 강화수치3에서부터 SP+1, 1강 추가시마다 SP+1.

 

 무과금 : 무명로브 / 소과금 : 신관의 로브 / 헤비과금 : 흑장로의로브 / 재벌2 : 리치로브

 




 4)망토

* 보호망토 : 노강기준 AC-3

* 마법망토 : 노강기준 AC-1, MR+10

* 마나망토 : 엠틱 +5   -> 상급각인상자에서 획득 가능한훌륭한 아이템

* 은색의 망토 : 피맥+20, 엠틱 +4, 마방+6-> 강화수치에 따라 마방이 상승

* 신관의 망토 : 엠맥+10, 엠틱+3, 마방+6 안전강화6 -> 강화수치에 따라 마방상승이 없음

* 뱀파이어의 망토 : 피맥+60 , 피틱+4 , 마방+3 , 안전강화6 -> 대인전 용

* 거대 여왕개미의 은빛 날개 : 엠맥+70, 엠틱+5, 마방+5

 

 무과금 : 보망,마망,마나망토 / 소과금 : 고강마나망토, 은망 / 헤비과금 : 고강은망, 은날

 





 5)장갑

*암령의 장갑 : 엠틱+1 , +1 -> 퀘스트로 주니까 끼고 다니면 됩니다.

*강철 장갑 : 마력의장갑이나 돌장 얻기 전까지 강화해서 쓰면 적당한 템.

*신관의 장갑 : 엠맥+10, 엠틱+1 -> 희귀장갑은 마장,돌장 두개만 쓰는 편인데 있으면 낍시다.

*마력의 장갑 : 엠맥+25, 인트+1

*돌장갑 : 데미지 리덕션 +1

 

○ 무과금 : 강철장갑 / 소과금 : 마력의장갑,돌장갑 / 헤비과금 : 고강마장, 고강돌장

(마장,돌장은 차근차근두개 다 구비하신 후 필요에 따라 스위칭하시면 됩니다.)

 




 6)각반

*철각반 : AC-2   -> 퀘스트로 획득 가능

*강철각반 : AC-4 -> 상급각인상자에서도나오는 훌륭한 아이템

*체력각반 : AC-4 , 피맥+10

*지식각반 : AC-4, 인트+1  -> 캐쉬템 제작으로 획득가능한약 40만원 돈의 템

*마법방어각반 : AC-4, 마방+2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강화 수치에 따른마방상승.

 

 무과금 : 철각반,강철각반 / 소과금: 고강강철각반 / 헤비과금 : 지식각반

 




 7)신발

* 강철부츠 : 지식의부츠를 얻기 전까지 끼는 템.

* 지식의 부츠 : 인트 +1

* 신관의 부츠 : 엠맥+10   -> 엠틱도 없고 희귀템끼시려면지식의 부츠 가시기 바랍니다.

* 흑장로의 샌달 : 인트 +1, 엠틱+5    -> 지식의 부츠와의 차이는 엠틱5라는 엄청난 차이

 

○ 무과금 : 강철부츠 / 소과금 : 지식의 부츠 / 헤비과금 : 흑장로의샌달

 




 8)방패 / 가더

* 마력서 : 퀘스트로획득이 가능하며 인트+1의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나 수정구 : 엠맥+100, 인트+1

* 신관의 마력서 : 엠맥+50, 엠틱+3

* 시어의 심안 : 엠맥+100, 인트+2, 엠틱+2, 안전강화6

* 마법사의 가더 : 인트+2 , 양손무기 착용 시에도 착용 가능 -> 안중에도 두지 마십시오.

 

○ 무과금: 마력서,마나수정구 / 소과금 : 마나수정구, 신관의마력서 / 헤비과금 : 시어의 심안

(마나수정구 vs 신관의마력서 : 인트 스텟 1에 따라 SP 또는 마법명중이 올라가는 구간이라면 마나수정구를 끼시고, 아무변화가 없는 구간에서는 신관의 마력서로 엠틱 챙기시면 됩니다.)





 9) 목걸이

* 지식의 목걸이: 인트+1  -> 퀘스트로 획득이 가능한 아주아주 훌륭한 템

* 제브레퀴의 마안 : 엠맥+10, 인트+1, +1  -> 캐쉬템 제작으로 획득이 가능함.

* 이프리트의 마력 목걸이:AC-3 SP+1

 

○ 무과금 : 지식의 목걸이 / 소과금 : 지식의 목걸이 / 헤비과금 : 이프목, 제브마안(지식의 목걸이)

 




 10)귀걸이

* 룸티스의 보라색 귀걸이(캐쉬) : 엠틱 , SP를 챙길 수 있습니다.

* 룸티스의 푸른색 귀걸이(캐쉬) : 물약 섭취시 회복 추가옵션을 챙길 수 있습니다.

* 룸티스의 검은색 귀걸이(캐쉬) : AC 및 근거리,원거리 데미지를 챙길 수 있습니다.

* 룸티스의 붉은색 귀걸이(캐쉬) : 데미지 리덕션을 챙길 수 있습니다.

* 해골 귀걸이 : 희귀템으로 AC-3, 피맥+50,엠맥+20,무게보너스+600으로 캐쉬템이 없다! 죽어도 무과금이다! 하면 만들어서 끼시면 되겠습니다.

* 영혼의 귀걸이 : AC-3, 피맥+25, 엠맥+10. 녹색템. 제작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 붉은 오크의 귀걸이 : 흰템이지만엠틱+3, 피틱+3의 옵션덕에 가격이 비싼 친구입니다.

 


귀걸이는 출석이벤트 및 여러가지 이벤트로 획득하게 되는 캐쉬귀걸이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 마법사는 위 4가지색상의 귀걸이를 모두 가지고 있는 편이 좋습니다.

처음 2개부터만 시작하시려는 분께는 보+ / +푸 조합을 추천드리며

극후반에는 싸움이나 몹이 강한 사냥터에서는 고강 붉+푸 조합을 사용하시면됩니다.

 




 11)반지

* 스냅퍼의 지혜의 반지(캐쉬) : 엠틱을 챙김과 동시에 4강부터는 SP까지 붙는 장비

하지만 너무도 훌륭한 강화 성공 확률 덕분에 적당히만 강화하길바랍니다.

* 심연의 반지 : 엠피회복+1의 옵션을 가진 흰템.

* 항마의 반지 : 마방+5, 퀘스트로 주니까 끼고 다니시면 됩니다.

* 멸마의 반지 : 마방+10, 제작으로 획득가능한 훌륭한 반지입니다.

* 수호의 반지 : AC-1을챙길 수 있습니다.

* 화령,수령,지령,풍령의 반지 : 각속성 저항 +30%. 자기 사냥터가 너무 아프면 만들어 끼세요.

* 빛나는 화령,수령,지령,풍령의 반지 : 희귀템으로 AC-1, 각 속성 저항 +30%입니다. 필요하신분만!

* 지식의 반지 : 피맥+30, 인트+1, 위즈+1 입니다. 마왕의 반지전까지 아주 훌륭한 아이템

* 기사단의 반지 : AC-2를챙길 수 있습니다.

* 마왕의 반지 :  엠틱+1, 인트+1, SP+2 -> 사기적인 옵션을 가진 최고의 반지.하나에 4만다이아..

 

캐쉬 지혜의 반지 2짝에 나머지는 본인이 획득 가능한 선에서 착용하시면되겠습니다.

 




 12)벨트

* 빛나는 정신의 벨트 : 엠맥+50, 엠틱+2 -> 싸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 테베 오시리스의 벨트 : 엠맥+10, 엠틱+2, 무게보너스+750-> 엠틱에 무게까지 완소

* 드레이크의 가죽 벨트 : 무게보너스+1000 , 데미지 리덕션 +1

 

○ 무과금 : 빛정벨 / 소과금 : 테베벨트 / 헤비과금 : 테베벨트, 드레이크벨트

 





 13)/유물

* 지식의 룬 : AC-1, 인트+1, 마방+5 -> 월드보스 행운상자에서 극도로 낮은 확률로 획득(각인이지만 캐릭간이동 불가능입니다.) 및 명예코인을 모아 혈맹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억으로는 50만명코였나그렇습니다.

 




 14)문장

* 수호의 문장(캐쉬) : 강화에 따라 AC, 경험치보너스, 근거리,원거리 명중을 획득하게 됩니다

  빠따질에 근거리 명중이 소중하지만…. 엔씨에서 마법 명중은 넣어주지않았습니다.

 




 15)무기 ★

대망의 무기입니다.

필자는 9명지, 9천지, 7악지, 7테지, 6힘지, 7마단을 사용해보았습니다. (현재7악지,9천지만 사용)

무기는 주관적인 견해가 상당히 강합니다. 얼마 차이 없는 것은 도찐개찐도토리 키재기니까 스트레스 너무 받지 마시고 그냥 낄 무기라도 있는 것에 감사합시다.

 


* 명상의 지팡이 : 각인상자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흰템 주제에 강화 수치에 따른 엠피회복 옵션이 너무도 좋은 너왜흰템 아이템입니다. +9강시엠틱+12를 챙길 수 있습니다.


* 힘의 지팡이 : 무과금분께서는상점에서 6강하셔서 빠따질하시면 훌륭합니다.


블랙 위자드의 스태프 : 엠틱+5, SP+2로 패키지 구매시 획득 가능한데 상당히 좋다고 봅니다패키지 사서 키우시는 분은 희귀무기 얻기 전까지 들고 다니시면 됩니다.


* 테베오시리스의 지팡이 : 양손무기지만 모든 법사분들께는 가성비 갑 아이템입니다. 저 무과금에 아무 것도 없는데 희귀제작서가 있는데 뭐를 만들까요? 하시는 분들은 이거 만드시면 됩니다. 테베 체이서딜과 높은 깡딜로하이네 ,거숲 정도에는 뚝배기 깨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단검 : 추가데미지+1, +1, 엠틱+1, 타격시 MP흡수. -> 빠른 공속에 엠피 흡수의 옵션이 좋아보이지만저는 착용 당시 느낌이 딱히라는 생각이었습니다. 7마단구매 후 3일 사용하고 팔았습니다. 있으신 분들은 끼시고없는 분들은 구매하실 필요 없습니다.


* 마족의 지팡이 : 높은깡뎀, 엠틱+3, SP+1이 있지만 안전강화수치0.무기가 없다하시는 분은 만들어끼셔도 ...


* 천사의 지팡이 : 엄청난매물로 인해 이제 거래소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아주 높은 깡뎀과 언데드 추가데미지, 턴언데드 효과까지. 7강까지만하시면 초반 사냥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오만의 탑4층에서 사용하시려면 아무래도 근거리 명중이 받쳐주어야하며몬스터에게 맞아도 버틸 정도의 방어구, 9강은 되어야 악지를 끼냐 천지를 끼냐 고민할 단계가 되시겠습니다.


* 악마의 지팡이 : 엠틱, 엠피흡수, 준수한 빠따딜, 디지즈까지어디 하나 버릴 것없는 만능 무기입니다. 무기 고민되시면 그냥 이거 하나 사시면 되겠습니다.


* 데몬의 지팡이 : 데미지1/1 , SP+5. 노강해서 다니고 딱 답나오죠? SP만 끌어올리는 용입니다. 일반 사냥하시는 분은 필요없고 쟁하시는 분들이 사시면 됩니다.


* 얼음여왕의 지팡이 : 저는써 본적이 없지만 자동사냥의 비중이 높으신 분들은 악지보다 얼지로 가시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사냥속도가 엄청 나다고 하더라구요.


* 바포메트의 지팡이 : 강화수치가 0부터 파괴되기 시작합니다. 마법사 게시판 내 글을보니 5바지가 7~8얼지의 효율을 낸다고 하더라구요. 구하기도 힘들고 편하게 얼지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 제로스 지팡이 : 필자는꿈을 꿉니다. 오림의 일기장에서 제로스의 지팡이가 나오는 것을….

킹갓 엠페러 크리티컬 썬버스트로 뚝배기 깨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결론


초반 : 테지 힘법으로 방망이질을 하고 다닌다.(인법도 짱짱 가성비)

그 후 : 천지로 버땅을 다니고 악지, 얼지, 9명지 중 택1한다.

 자사비중이높다 -> 얼지 / 난 모르겠다 -> 악지 / 둘 다 왜 이렇게 비싸냐 -> 9명지 + 테지

용도가 달라서 뭐가 좋다할 수가 없겠슴!!!!







   4. 속성


리니지는 4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 -> -> -> 수 의 순서로 추가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Ex. 수속성으로 화속성 몬스터를 공격하면 딜이 더 들어간다. )

 

리니지m 마법사 스킬의 속성은 아래와 같으니 사냥터마다 바꿔쓰시면되겠습니다.


1) 수 속성 : 프로즌클라우드, 콘 오브 콜드, 아이스 스파이크

2) 화 속성 : 파이어볼 , 선버스트, 파이어스톰, 미티어스트라이크, 콜라이트닝

          ( 콜라이트닝이 리니지m에서 화속성이라는 점!)

             -> 콜라 속성 부분은 1:1문의를 통해 확실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지 속성 : 이럽션

4) 풍 속성 : 없음







      5. 사냥터

 

사냥터는 여러분의 장비 , 사냥터 내 사람 수 등에 따라 효율성은천차만별입니다.

그래도 보통  사람들이 가는 사냥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에바던전 및 기란던전 같은 경우 45레벨 이상 유저가 입장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1) 퀘스트 (1~45)

퀘스트만 잘 따라가도 45레벨까지는 금방 큽니다.

 


2) 시련던전 (45~)

레벨 45부터 입장가능한 시련던전은45때 한 던전당 20프로씩 오르는 경험치에 시르가즘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해줘야하는 귀찮음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3) 글루디오 던전 1~2(40~55)

본던이라고 하죠. 마법사는 여기서 오래오래 썩어도 됩니다. 무소과금분들은 더더욱 이곳에 머무르는 시간이 깁니다. 필자는 50까지 본던에서 놀았습니다. 초반 턴언데드 스킬을 내려놓기보다는메일브레이커,천사의 지팡이, 또는 힘의 지팡이 착용 후 파이어볼을내려놓고 주무시면 되겠습니다. 각인 장비상자는 물론 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말하는 섬 던전 2 (40~55)

말하는 섬 던전 2층의 입구쪽에 이름하여 좀비방이 위치합니다. 구울 및 좀비의 리젠 속도가 엄청나지만 그만큼 경쟁자들이 많습니다. 말섬던전은리스 시 마을로 튕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글루디오 던전과 말섬던전 중에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글루디오추천.

 


5) 게밭 (50~60)

하이네마을에서 동쪽으로 걸어가면 나오는 크랩맨과 악어 출몰지 입니다. 다수의요정들과 총사들로 인하여 몹을 쫓아다니기 바쁘지만. 몹도 약하고 각인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기에55방어 정도 되시면 스킬 내려두고 주무시면 됩니다.

 


6) 산적 소굴 (50~)

인트법사의 경우 SP29가 되는 순간, 모든 산적들이 이럽션 2방에 나가떨어집니다. 엠피가 다 소모되기 전까지는 엄청난 사냥 속도를 보여줍니다. 경험치 2만정도에 아데나 400원씩 주며 각인 장비 상자까지 떨어지니 상당히좋은 사냥터입니다. 필자는 아직까지도 시간 던전이 다 끝나면 산적 소굴에 이럽 내려놓고 잡니다.

 


7) 거울의 숲 (55~)

거울의 숲도 몬스터 리젠이 좋으나 유카와 미카라는 엄청난 녀석들 때문에 다굴맞아서 누워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필자는 100방 마방110이지만거숲에 두면 언제 죽었는지 모르겠지만 아지트에서 쉬고 있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유카와 미카가 아프면 수령의 반지를 착용하시면 되지만 그 또한 미미합니다

 


8) 하이네 잡밭 (55~)

저희 서버는 매크로가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매크로가 매너모드까지풀어서 사냥효율이 안나옵니다. 혹시나 하시려면 테베 지팡이 풍속성 작하시고 선버스트 내려두시고 사냥하시면되겠습니다. 방어 75정도되시면 사냥 수월합니다

 


9) 버림받은 자들의 땅 (55~)

필자는 68렙 마명20이된 순간 대부분 원턴에 죽고 보통 2턴 안에는 다 죽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마명 18정도 전에는 턴 효율이 생각보다는 안나오는 편이므로. 그 이하일때는 천지들고 선버스트로 때려 패는게 마나도 아끼고 사냥 속도도 더 빠릅니다.

 


10) 기란던전

기란 던전 악령 역시 마법 명중이 18 이상은 되어야 그래도 효율적인턴 사냥이 되었습니다.

70레벨 마명 21인 상태에서는한두번 실패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1은 보스 파우스트의 잦은 출몰로 던져두기엔 위험합니다.


2 매너모드 푸시고 턴언데드 내려놓으시고 5시간 주무시고 오시면 효율 장난 아닙니다. 돈 엄청나게 벌려있습니다.


3 꿀팁은 SP34가되었을 때 입니다. SP34가 되면 선버스트 한방에 굶주린 죄수가 죽습니다. 그 외 죄수들은 이럽션 2,SP35 이상이면 선버스트 2방에 죽습니다. SP34 이상인분께서는 선버스트 내려놓고 주무시면 됩니다.


4은 이제 선공몬스터로 인해 사냥이 힘듭니다. 모니터링 하시는 분이라면 이럽션 내려두시고 사냥하는 것 감상하시면 됩니다. 마법사죄수랑갑옷입은죄수한테 둘러쌓인 순간 텔 타시면 됩니다. 4층 효율은 좋지 못하니 비추입니다. 2

 


11) 에바 던전 

기란던전 턴사냥이 아직 안되고 방어75정도면 에바던전 1 가시면 됩니다. 에바던전 1층에서이럽션, 선버스트 두 개를 내려놓으시면 멀리 있는 몹은 이럽으로 먼저 쳐서 다른 유저에게 뺏길 확률이줄어듭니다.


2은 라미아 누님이 통제하셔서 안가시길 추천합니다. 입구쪽은 안전하나 자사 돌려놓으면 라미아 누나 만나러 가있습니다.


3도 다른 유저들이 많으면 수 많은 라미아 누나에게 사랑받을 일도없으며  방어구 100방이 된다면라미아 누나 2명과는 화끈하게 놀아드릴 수 있습니다. 선버스트, 이럽 내려놓고 3층 놀만 합니다.


4은 선공 몹도 많고 아픕니다. 풍속성스킬도 없으므로 속성 이점도 살리기 힘드니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12) 엘모어 몰이 사냥

이거는 제가 방어 90, 노뮨, SP25일때 유튜브보고 똑같이 시도해보았습니다. 노뮨일 경우 홀리워크 키고 진주먹고 그냥 몹 몰고 다니면서 파볼파볼 파볼 파볼하는 게 나았습니다. 1:1 나무 자리가 있으나 거기서 맞는 거도 생각보다 많이 아프더라구요. 1:1 나무 자리에서 하시는 분들은 꼭 그힐로 먼저 엘모어 법사를 처리해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빠른 경험치 수급이 가능하지만 엄청난 집중력 소모와 1시간만 해도힘들었습니다.

 


13) 난쟁이 부락

 난쟁이들이화속성 취약이라 몇번 가보았습니다. 65 95SP35 즈음이었을 때 선버 내려두면 사냥할만은 하였으나 난쟁이 장군님이 상당히 아픕니다. 난쟁이 궁수 같은 경우 선버 2방에 나가떨어진 것으로 기억합니다. , 난쟁이들의 몹 간격이 상당히 넓은 편이므로 자동사냥 돌려놓을경우 엘모어 병사들이 있는 곳으로 갈 확률이 있습니다. 강철 장비 아이템 획득의 기대성은 있습니다.

 


14) 오만던전 4

 필자는 2일전 처음 오만의 탑에 가보았습니다.

 70레벨마법명중 21 / 방어력 98 / 마방 110 / SP 37 / 엠틱 57 /빨간 포션 600 

 그라시아의유물 2시간짜리 착용하여 마법 명중을 23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스파토이,좀비,근위병은턴언데드가 생각보다 잘 들어가는 편이었습니다.

잭팟 터지면 5연속 원턴으로 잡은 경우도 있고, 안 들어갈 때는 한 10번도 한 것 같습니다.

턴이 들어가는 정도는 좀비 > 근위병 > 스파토이 > 저격병 순으로 잘들어갔습니다.

 

뮨을 켜도 2~3마리에게 둘러쌓이니 그힐로 피채우기 바빠서 9천지 들고 빠따질은 물약까지 줄줄 빠지니 5분하고 포기했습니다. 바로 악지로 스위칭 후 컨트롤하면서 턴 턴 턴 턴만 했습니다.

 

저격병은 턴이 안들어가서 천지로 바꿔끼고 그힐 한 여덟방 정도 먹여주면서 빠따질하니까 죽었습니다.

 

엠피를 다 쓰면 구석으로 가서 엠피 다 채우고 다시 사냥하는 방식으로 1시간 50분 사냥이 가능했습니다.

 

심지어 그 과정에 감시자 리퍼 또한 컨트롤 하면서 잡는게 가능했습니다. 감시자리퍼는 빨간 포션 100여개 사용, 소모시간 5 , 화속성 취약몹이지만 가까이 붙으면 너무 아파서 이럽션으로때려잡았습니다

(해외라 인터넷이 느려 더 맞았음 ㅠㅠㅠㅠ 자꾸 뚝뚝 끊겨서)

 

여튼 결과적으로 오만4층은 70렙마명23 이상부터는 효율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15) 오만 5 / 6

아직 안가봤지만 얼른 스펙업해서 가보겠습니다. 마명 25찍으면 도전!!

 


16) 용던1~2 / 용계

매크로가 너무 많아서 포기했어요

 





      6. 변신


     아래와 같은 변신 추천드립니다.

1)    전설 : 다크스타조우 , 드래곤 슬레이어 (언젠가는 얻을 수 있겠죠....하하)

2)    영웅 : 조우, 군터 (사실 영변 이상은 감사합니다 하고 씁시다!)

3)    희귀 : 소녀케레니스 , 블랙 위자드 , 아크 위자드 ,마령군왕 라이아

 





   7. 마법인형


1) 전설 : 법사스러운 옵션이 없어서 아쉬운! 일단 있으시면 감사합니다 하고 낍시다.


2) 영웅 : 리치, 바포메트는 SP+2의 옵션. 있으면낍시다.

        아이리스 SP+2 MP절대회복+15.

 (주의할 점은 MP절대회복이란 1분당 엠피 회복을 말하며 실상 엠틱+4로 보시면 됩니다.)

-> 현재 인형 각성으로 인하여 아이리스가 제일 좋은 인형으로 생각됩니다.

 

3) 희귀 : 흑장로  (SP+1, 엠틱+15로 법사 최고의 가성비 인형! 다른 영인있어도 이걸 쓰는 현실)

        서큐버스 퀸 (SP+1, 엠틱+12, 엠맥+ 로 흑장로 대체용)


4) 고급 : 서큐버스엠틱+15 .  흑장로 없는 초보에게는좋습니다.

        장로 -> 변신코인 8천개로제작 . 컬렉용

        마법사() -> 마법명중 +1의 옵션을 지니고 있음. 턴이 더 잘들어가면 엠틱 15보다 높은 효율을 낼 것같다고 생각하시는분께서는 스위칭할만 함.

 

 










이상입니다. 나름 작성한다고 작성했는데!! 워드에 썼다가 복사로 가져와서 

가독성이 난장판인거 같기도 하하하하하하하하

지속적으로 내용은 수정 및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성장하는 만큼 ㅎㅎㅎ



다들 즐거운 리니지하시고 돈 많이 쓰시지 마시구요 ! 즐길 정도만 합시다!


마법사 서몬몬스터 스킬이 나오길 바라며!


Lv23 코코아샤넬

린저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