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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마명에 관한 문제점 (그밖에 법사 문제)

천년불패
댓글: 11 개
조회: 4047
추천: 11
2021-07-29 10:31:55



마명을 자랑하려고 올리는 글이 아닙니다. 계속된 개인적인 스펙업과 최근 마명업데이트로 인해 43에서부터 한땀 한땀 59까지 올린 상태 입니다만, 마명을 올려서 좋은게 하나도 없는걸 발견해서 엔씨에서 보고 개선을 해줬으면 하는 바램에서 적어봅니다.


문제점:
- 위크니스 디지즈 셰이프 캔슬이 마명이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300마방 이상 부터는 발동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이게 정말 하라고 만들어 놓은 게임인지 의심이 되네요. 마법은 왜 존재 하는 건가요? 총사캔슬은 마방에 관계없이 잘 들어가던데^^??
  아니 마명이 이렇게 올라가도 아무것도 못거는게 말이 되나요? 앞으로 제 캐릭의 마명을 70정도까지 올릴수 있을것 같은데 이걸 올려서 뭐하나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이러니 법사들이 과금을 안하는거 아닌지 머리가 있으면 생각을 좀 해보세요. 

이 문제 포함 다른 문제들도 개선이 되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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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밖에 마법사 문제점들

전투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


1. 카운터매직과 레벨레이션 개선
법사의 공격중 평타를 제외하고는 카매에 막히면 딜을 1도 못넣음. 카매에 막히는것 까지는 좋은데 현재 카운터매직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다는게 문제임.

아래 세가지 해결 방안중 적절한 1~2가지 방안을 적용 시키는걸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해결방안1) 카운터매직에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약0.5초~1.5초)
해결방안2) 레벨레이션 패시브화.   50% 마법관통 적용
해결방안3) 레벨레이션 지속시간15초 재사용대기시간20초.   레벨레이션 지속시간동안 100% 마법관통 적용

위 셋중에 뭐가 되도 좋으니 개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캔슬 셰이프체인지 위크니스 디지즈 등 의 확률 개선
현재 리니지m은 술자의 마법명중이 40이든 아니면 59이든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상대 캐릭의 마방이 300이상이라면 위 디버프가 들어가지 않음. 요즘은 마방 300뿐만 아니라 마방450~500의 마방도 얼마든지 맞출수 있는 고마방시대임. 그런데 300이상만 되면 아무것도 못한다는게 말이 안됨. 

해결방안 ) 대상의 마방이 300이든 500이든 술자에 마명에 따라서 5~50%사이로 차등적중 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생각함. 현재는 마방 300이상의 대상에게 성공률이 거의 존재하지 않음.


3. 수호성 조우 개선 및 마방을 깍을수 있는 수단 추가
마방 하프엘릭이나 마방관련 컬렉션의 무분별한 출시로 평균 마방이 높아짐. 이와는 대조적으로 리니지m에는 상대방의 마방을 저하시킬수 있는 수단이 별로 없음. (오지디버프, 오시한손검디버프, 게지디버프 이세가지 뿐임.) 

해결방법) 최소 수호성 조우에 있는 디크리즈이베이전, 쉴드브레이크, 크리티컬패닉에 각각 10~50의 마방감소를 적용시켜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것 뿐만이 아니라 다른 경로를 통해서도 상향 평준화된 마방을 저하시킬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부여 되야함.


4. 생존기 및 회피기 추가
- 타클래스는 대부분이 상태이상 상태에서 피를 회복하거나 상태이상을 해제하거나 상태이상 저항능력치를 부여받거나 타겟해제 위치이동을 해주는 여러가지 종류의 생존스킬을 1~2종씩 보유하고 있음. 법사는 앱솔이 생존기라고 말할수 없는게 상태이상 상태에서 사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생존스킬이 아님. 반드시 법사에게도 적절한 생존기를 줘야합니다.

- 유일하게 법사만 패시브 혹은 액티브로 된 회피기능을 가진 스킬이 없습니다. 뮨이 좋다고 하는건 옛말이고 요즘은 모든 클래스가 고유의 회피기능을 가진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요정, 투사, 군주 조차도 카배가 있거나 드래곤아머 등 ER과 근회피를 올려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죠. 카배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 근,원회피를 패시브로 올려주는 스킬을 줘야 형평성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5. 앱솔 스킬 개선
현재 린엠에서 앱솔은 생존스킬이 아니라 옵저버 관종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요. 재사용대기시간이 한 6~8초 정도 되는거 같은데 이때 어떤 스킬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결방안 1) 아마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경우 투망과의 연계가 너무 좋기 때문에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이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제 생각엔 앱솔의 지속시간 동안 이속을 40~50% 상승 시켜서 조금이라도 전투가 발생한 지역을 이탈해서 재사용대기시간이 끝난후 전장으로 재진입 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생각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2) 앱솔을 사용하고도 앱솔효과가 유지된 상태로 일부스킬의 사용 할 수 있거나 혹은 평타를 제외한 모든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해야만 그제야 비로서 앱솔이라는 스킬이 용도가 생기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타 개선이 필요한 사항

1. 수호의인장 개선
- 수호의인장에 근접과 원거리 관련 스탯들만 있고 마법사에 관련된 스탯이 하나도 없음. 따라서 적절한 수치의 SP, 마법데미지 혹은 마명이 추가 되어야 함. 수호인장빼고 전투, 사냥 해도 아무 지장이 없는데 수호인장은 과금 안해도 되겠네요?

2. 지휘관의휘장 개선
- 지휘관의휘장과 영웅견갑 등에 법사 유저는 전혀 필요가 없는 스턴적중이 있음. 이런 템들은 법사가 착용시 스턴적중 수치만큼의 스턴내성을 주거나 혹은 다른 법사에게 유용한 스탯을 적절한 올라가게 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됨. 법사들이 스턴적중 가지고 뭐하라고 이걸 개선 안하고 있는건가요??
예 ) 얼마전 스턴적중이 붙어있던 신화반지가 위처럼 변경 되었으며 이것들도 같은 수순의 변경이 필요함.

3. 인벤 법사 게시판 다른 분들의 추가 의견
- 공포스킬의 이펙 변경. 사신과 이펙구별 필요  
- 공포 사거리 및 지속시간 문제. 현재공포 사거리는 3칸이고 평타사거리는 4칸임. 최소 4칸이나 혹은 5칸으로 상향시켜서 스킬을 사용하는데 직관성을 가질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스킬설명창에는 공포지속시간이 2초~3초인데 0.5초도 안될때가 많음.  장난치는건가요.......???  공포 레벨 디스는 고사하고 공포 디스도 못쓰는데요?? 레벨도 지속시간 2초라고 나와있는데 1초일때가 많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포 평타하면 끝나던데 직접 좀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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