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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PBE에 적용된 기발 패치안 완벽 분석

아이콘 마인큐버
댓글: 7 개
조회: 7019
추천: 9
2021-08-11 11:29:27
현 PBE에 올라온 기민한 발놀림 패치안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회복량 : 3~60(+0.3 추가 공격력)(+0.2 주문력) -> 10~100(+0.5 추가 공격력)(+0.35 주문력)
근접 챔프 미니언 대상 회복 효율 : 100% -> 30%
원거리 챔프 미니언 대상 회복 효율 : 20% -> 10%


기본 회복량을 늘리고, 미니언 대상 회복 효율을 줄였음.
하지만, 이것만 봐서는 패치 전후 수치를 비교하기 어려우니,
챔피언과 미니언 대상 회복량을 각각 계산해봤음.


챔피언을 때렸을 때

회복량 : 3~60(+0.3 추가 공격력)(+0.2 주문력) -> 10~100(+0.5 추가 공격력)(+0.35 주문력)


미니언을 때렸을 때

근접 챔프 회복량 : 3~60(+0.3 추가 공격력)(+0.2 주문력) -> 3~30(+0.15 추가 공격력)(+0.105 주문력)
원거리 챔프 회복량 : 0.6~12(+0.06 추가 공격력)(+0.04 주문력) -> 1~10(+0.05 추가 공격력)(+0.035 주문력)


확실히 근접이든 원거리든 챔피언 대상 회복량은 60% 가량 증가했는데,
근접 챔피언은 미니언 대상 회복량이 반토막 났고,
원거리 챔피언도 미니언 대상 회복량이 15% 가량 감소했음.


하지만, 여기까지 봐도 버프인지 너프인지 긴가민가 함.
그래서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에 따른 평균 회복량을 구해보았음.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10%면, 미니언을 때리는 빈도가 90%임.)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5%

근접 챔피언 회복량 : 3~60(+0.3 추가 공격력)(+0.2 주문력) -> 3.35~33.5(+0.1675 추가 공격력)(+0.11725 주문력)
원거리 챔피언 회복량 : 0.72~14.4(+0.072 추가 공격력)(+0.048 주문력) -> 1.45~14.5(+0.0725 추가 공격력)(+0.5075 주문력)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10%

근접 챔피언 회복량 : 3~60(+0.3 추가 공격력)(+0.2 주문력) ->3.7~37(+0.185 추가 공격력)(+0.1295 주문력)
원거리 챔피언 회복량 : 0.84~16.8(+0.084 추가 공격력)(+0.056 주문력) -> 1.9~19(+0.095 추가 공격력)(+0.0665 주문력)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15%

근접 챔피언 회복량 : 3~60(+0.3 추가 공격력)(+0.2 주문력) -> 4.05~40.5(+0.2025 추가 공격력)(+0.14175 주문력)
원거리 챔피언 회복량 : 0.96~19.2(+0.096 추가 공격력)(+0.064 주문력) -> 2.35~23.5(+0.1175 추가 공격력)(+0.08225 주문력)


원거리 챔피언은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5%만 되어도 회복량이 패치 전과 비슷하고,
그보다 빈도가 높다면, 패치 전보다 회복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다시 말해, 20번 중에 1번 이상 때리기가 버프로 작용하는 분기점인 셈이라
원거리 챔피언들에게는 이번 기발 패치가 버프라고 봐야 함.

반면, 근거리 챔피언은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15%까지 되더라도
회복량이 패치 전보다 눈에 띄게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음.
(참고로 버프로 작용하는 분기점은 챔피언 때리는 빈도 40~45% 부근.)
그래서 근거리 챔피언에게는 이번 기발 패치가 너프라고 봐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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