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매칭 / 팀원 모집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랭크] 클랜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LOLers입니다. (02년생 이상)

아이콘 주동
조회: 311
2024-05-14 19:52:16
 








안녕하세요, LOLers 클랜장 '새하얀 거미'입니다.


LOLers는 '롤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인성과 소통을 중시하는 친목 중심의 LoL 클랜입니다. 2016년 10월에 개설하여 올해 햇수로 9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2024년 2월에 들어 홍보글을 처음부터 다시 쓰게 되었습니다.


옛날의 텍스트 방식이 우리 클랜을 소개하기에 더 적절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진정성이 더 묻어나는 것 같아서 저희에게 관심이 생기셨다면 긴 내용 끝까지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LOLers는 타 클랜들과 색깔이 많이 다른 집단입니다.


겉으로는 LoL 클랜을 표방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LoL'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친목 모임에 더 가깝습니다. 단순히 소통하고 게임을 같이 즐기는 것에 더 나아가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만나기도 하며 여행을 함께 가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클랜에서 밴드를 만들어서 올 4월에 공연을 준비하는 중이기도 하구요.


그 동안 홍보글을 통해서 이런 부분을 계속 언급은 해왔지만, 이런 부분에 더 포커스를 맞춰 여러분에게 LOLers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LOLers의 가입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남녀 만 20세 이상, 100레벨 이상, 실버2 이상(Only 칼바람 유저는 언랭 가능)


이중 클랜이거나(단순 지인들 모임이나 디스코드 등 제외) 소환사명이 부적절한 경우 가입 문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커플 등 2인 동반 가입 가능합니다. 3명 이상은 기간에 간격을 두고 단계적으로 가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위의 요건들은 기본적인 사항이며 문의 과정에서 여러 질문과 답변을 거쳐 최종 가입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임 실력보다는 LOLers와 잘 맞는지 성격, 성향 등에 중점을 둡니다. 가입 특별제는 따로 없으며 언제나 가입 문의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더 이야기하겠습니다.



LOLers 클랜원 현황은 아래의 표를 확인해주세요.



직장인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고 평균 연령은 28세 정도 됩니다. 80년생과 02년생이 함께 어울리는 미친 연령폭을 자랑하며, 9년차 클랜이지만 작년에 들어온 병아리 분들도 많고 잘 어울리고 계십니다.


게임보다는 소통과 사람에 무게를 두고 있어 접속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냥 퇴근하고 쉴 때 즐기시는 분들이 같이 노는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전은 매주 금요일 고정적으로 진행하려고 하며, 여러 이벤트나 콘텐츠들을 통해 클랜원들의 친목 도모를 돕고 있습니다.


LOLers에서 진행하는 주요 이벤트는 매년 10월 N주년 이벤트와 매년 12월 연말시상식이 있으며, 파티룸이나 펜션에서 갖는 MT를 최소 연 2회 정도, 올 4월 시작으로 매년 밴드 공연을 하는 것도 새로운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소소한 게임 이벤트나 소통 관련 콘텐츠를 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클랜 연합도 함께 운영하면서 '1월 1이벤트' 컨셉으로 빡시게 굴리던 때도 있었습니다.


소통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하고 있으며(공지방 따로 존재) 디스코드 서버에서는 탈퇴한 클랜원이나 지인들도 드나들며 함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도 있지만 특별한 활동은 없고 콘텐츠나 이벤트 기록 성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목 기반의 LOLers 클랜 특징은,


첫째로 사사로운 규칙이 별로 없습니다.

의무 사항이나 금지 사항 등은 어디서나 적용되는 기본적인 것들이고, 게임을 하면서도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거의 없는 수준이라 소통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성격과 성향에 포커스를 맞춰 8년 동안 가입을 받다 보니 활발한 천사, 조용한 천사, 가끔 미친 천사들만 모여 있어서 무의미한 규정들을 다 덜어내게 되었습니다.


둘째로 여왕벌, 파벌, 텃세, 갈등이 없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추억을 쌓아온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여왕벌이 되고 싶어도 될 수가 없고, 파벌이 아니라 찐친 그룹에 가까우며 특정 사람이나 신입 분을 배제하는 일이 생기면 되려 그 사람들이 욕 먹는 환경입니다. LOLers라고 해서 사건/사고가 없진 않았지만 타 클랜에 비해 정말 없는 편입니다. 게임하다가 누가 싸웠다고 해서 제가 나선 일이 정확히 2023년 2월이 마지막이었네요.


셋째로 운영 측면에서 위험 요소가 없습니다.

LOLers는 운영진 따로 없이 1인 클랜장 체제로 굴러가고 있습니다. 90% 이상의 운영 관련 일들을 글쓴이인 제가 직접 해왔고 그 9년의 짬바가 강력한 무기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엔간한 고인물들이 알아서 내전 진행을 할 수 있기에 이 체제가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2016년 창단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집단 탈퇴 이슈가 없었기도 합니다. 클랜이 반으로 갈라진다든지 해체되는 일은 없다고 단언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정된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파워 E든 수퍼 I든 다 어울릴 수 있습니다.

누가 미쳐 날뛰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것이고 너무 조용하게 있어도 눈치보일 일이 없을 것입니다. 실제로 MT나 여러 모임에 처음 오는 사람들은 나이가 어떻든 성향이 어떻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갖고 돌아갑니다. 우리 구성원들이 갖고 있는 월클급 다정함이 단톡에서부터 모임에서까지 편안한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마냥 좋은 건 아닙니다.

홍보글이긴 하지만 좋은 점만 이야기할 수는 없어서 솔직히 이야기합니다. 계속 언급하듯 게임보다 사람을 중시하기에 평소 생각하는 게임 클랜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내전이나 대회가 자주 있는 것도 아니고 게임팟이 늘 돌아가는 것도 아닙니다. 그 때문에 '나는 게임을 많이 할 거고 늘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분들은 많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LOLers를 탈퇴한 분들은 대부분 이런 이유들이기도 했습니다.


모든 것이 다 완벽한 클랜은 없겠지만, 그럼에도 LOLers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이제는 여러 구체적인 시도를 하려고 합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홍보글을 새로 쓴 것도 있지만 홍보 방식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기존에 LOLers는 한 달에 1번, 많아야 2번 정도 게시물을 업로드해 왔습니다. 많은 관심들을 주셔서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인원 보충이 가능했지만, 슬슬 클랜 판이 많이 작아지기도 했고 우리가 원하는 분들을 놓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겠다는 생각으로 2월을 기점으로 자주 올릴 예정입니다.


당장의 접률을 올리기 위해서 헤비 유저를 받거나 물갈이 등의 압박성 조치를 취하지는 않습니다. 클랜원이 100명이었던 적도 있고 내전 공장마냥 굴리던 시절도 있었는데 결국에는 좋은 사람들끼리 도란도란 노는 게 최고더라구요. 접률은 떨어지긴 해도 구성원은 지금이 역대 최적의 상태입니다. 앞으로 전체 구성원 수를 늘릴 계획이라 클랜 색깔과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 점진적으로 접률을 제고할 생각입니다.





LOLers의 장점과 단점들을 소개했으니 이제는 우리가 원하는 인간상에 대해 말씀 드리려 합니다.


가장 우선시하는 부분은 당장의 게임 파티를 구하는 것보다 평생의 인연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입니다. 실제로 LoL 클랜 판에서 여기저기 떠돌아 다니는 분들도 많고 여기 저기에서 이슈에 휘둘려 지쳐있을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9년 동안 여러 일들을 겪었구요. 그럼 결국 '게임'보다는 '사람'이 더 중요한 요소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게임 빈자리를 채워줄 플레이어보다 마음 빈자리를 채워줄 친구를 찾는 분이라면 이곳은 꽤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


성격이 꼭 외향적이지 않아도 되고 소통이 많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밝고 소통 많이 하는 분에게 더 좋은 면이 있겠지만 우리는 그저 좋은 사람이기만 하면 됩니다. 의외로 클랜 고인물들 보면 E보다 I가 더 많거나 살짝 반반입니다. 자신을 얼마나 드러낼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90% 이상은 명단에 실명 터놓고 있으며 게임 이야기보다는 서로의 근황이나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 분위기에 맞춰주실 수 있으신 분이 우리에게도 더 좋겠죠!





마지막으로 가입 문의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게시글 가장 하단에 오픈카톡방 링크를 달아두었습니다. 홍보글의 모든 내용을 확인하시고 저희와 함께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해당 링크를 통해 연락주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정보를 캐내기 위해 제가 여러 질문들이 담긴 양식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모든 항목에 대해 답변 작성해주시고 그 내용에 기반한 여러 추가 질문에 답변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제가 상의나 고민 끝에 가입 여부를 결정하여 결과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어떤 분은 취업할 때도 이렇게까지 글을 안 써봤다고...)


LOLers는 가입 필터링이 무지막지하게 센 편입니다. 다른 클랜들은 제에발 신입들 좀 왔으면 좋겠다고 하지만 우리는 LOLers와 맞지 않을 것 같다면, 또는 그냥 한 번 떠보는 사람이라 생각이 든다면 정중하게 돌려보냅니다. 소위 말하는 '빌런'을 조금이라도 피하기 위해 이와 같은 태도를 쭉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듯 그 동안 월 1회 정도 홍보글을 올려왔는데도 9년째 유지되고 있는 큰 이유는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가입 문의 단계에서 답변을 하실 때 그만큼 우리와 함께 하겠다는 진심이 보이느냐 보이지 않느냐가 가장 큰 관건입니다. 클랜원의 지인 추천으로 가입 문의를 하는 경우에도 비슷한 기준으로 가입을 결정합니다. 





너무 앉은 자리에서 진득하게 써서 그런지 더 쓸 내용이 있나-하는 생각이 들질 않네요! 이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하고 이만 글을 줄이려고 합니다. 아마 생각이 나면 다음 업로드 때 몇 문장씩 추가하겠죠! 


바쁜 시간 내어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며 언제든 연락 주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오후 3시부터 새벽 5시까지 제가 강의 때문에 두어 시간씩 카톡을 못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톡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1:1 가입 문의 채팅방 - https://open.kakao.com/o/sDwnzzSd

Lv62 주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 대괄호로 [소환사명]을 감싸면 간편 전적 검색 가능! ex) [hide on bus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