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urfing(부계정으로 플레이하는 것, 부계정)이 괜찮은거냐? 왜 너네들은 이것에 대해서 보다 나은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지 않냐?
note : 이 문제는 굉장히 많은 흥미로운 대화를 이끌어 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질문에 대한 대화에 참여한
두명의 라이엇 직원들을 포함시켰고, 우리가 했던 모든대답이 포함되어 있는것은 아님을 밝힙니다.
이건 매우 복잡한 문제에요.
워키쿠키 : 우리는 smurfing을 지지하지 않아요. 하지만 이것을 막는 것은 매우 난해한 이슈입니다. 왜냐하면 게이머유저들의 인구수와, 계정생성의 용이함을 고려했을때 말입니다. 우리는 smurfing이 낮은 티어의 유저들을 짚밟는데 사용되었을때, 게임을 정말로 망칠수 있다고 하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부계정을 전혀 만들지 않는 플레이어들에게 영향을 하나도 주진 않으면서,부계정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가하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이라는 것을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배웠습니다. 부계정(smurfing)을 제한하는 번거로운 시스템 대신, 우리는 특정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목표지향적인 답안을 찾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만약 타인과 게임을 고의적으로 망치기위해서 부계정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우리가 발견한다면, 우리는 그 계정에 직접적인 행동을 취할것이고, 몇몇의 케이스에서는 그들의 주계정에도 다다를수 있어요.
고스트클러얼 : 때때로, 유져들은 부계정을 사용합니다. League가 충족시켜주지 못한 어떤것들에 대해서 성취하기 위해서 말이죠. 다시말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요구랑 다를수 있다는 겁니다. 예를들어서, 어려운 스킬셋과 친구와함께 게임하는것은 장려되는 추구입니다. League가 매우 잘 서포트해주고 있다고 보긴 힘들지라도요. 또 다른 플레이어들은 빠른 진행의 성취감을 맛보기위해서 부계정을 만들지도 모릅니다. 1레벨부터 30레벨까지 올리는 것이라던지, 브론즈부터 실버까지 올라가는것과 같은 성취감 말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부계정만드는 행위를 일반화하지 말아야 하며, 부계정을 만드는 사람들이 새로운 플레이어들에게 고통을 주려 한다고 가정하지는 말아야 합니다. 그들은 다른 의도가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하지만, 나는 부계정생성의 팬은 아니며, 부계정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끼칠 잠재적인 피해가 미충족된 의도로 부계정을 만드는 플레이어들의 이득을 넘어설꺼라는 점은 우려하고 있습니다.
워키쿠키 : 맞아요! 그 이유로 우리가 부계정을 지지할수는 없습니다. 부계정을 제한하거나 금지하려고 노력하는 대신, 부계정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이슈들을 최소화하려고 많은 라이엇팀들은 노력하고있어요. 예를들어 메타-게임시스템에서 일하는 우리팀중에 하나는 매우 좋은 감지방법을개발했어요. 초반의 레벨 단계에서 새로운 플레이어를 경험이 많은 부계정을 가지고 게임을하는 플레이어로부터분리할수있는 좋은 감지방법을요. 몇몇의 게임을 거치면, 부계정들은 부계정들끼리만 플레이하도록 매치될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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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글을 읽어보셨음? 라이엇관계자들이 위와같이 말을 해줬음.
그런데... 어차피 빨간색 글만 보려는 사람들은 빨간색만 읽음.
인용도 귀신같이 빨간색 글만 인용을함. 글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쟤내들 결론은 파란색임.
근데 글의 화두에서 라이엇터가 우린 부계정(smurfing)을 '지지'하지않는다. 는 말만 가져와서.
라이엇에서도 부계정 싫다고 했는데요?
라이엇에서도 부계정 싫다고 했는데요?
라이엇에서도 부계정 싫다고 했는데요?
라이엇에서도 부계정 싫다고 했는데요?
이말만 반복하는 중임.
너도 알고, 나도알아.
라이엇에서 부계정을 '지지'하지 않는다는건. 안다니까?
안다고, 알아.
언제 내가 '라이엇에서도 부계정을 좋아하는 대욧!' 이라고 말했음?
너네는 왜 자꾸 '허수아비' 때리면서 쉐도우 복싱함?
너네가 이런데서 글 끄적이며 쉽게 생각할 수 있는 MMR 연동, 랭크 단일화, 부계정 처벌시 계정과 연좌제 처벌 등등
좋은 방안이 있다고 말하지? 왜 라이엇에서 MMR 연동을 안할까? 왜 랭크 단일화를 안할까?
정말로 너네들이 이런 커뮤니티에서 생각한 걸, 걔내들이 생각을 지금까지 못하고 있을까?
라이엇터가 이미 말하고 있잖음. "부계정을 만들어서 레벨을 1부터 30까지 빠르게 올린다던지. 브론즈에서 실버까지
빠르게 등급상승하는것에서 성취감을 느끼는 유저들이 있기때문에 우리는 부계정 유저를 싸잡아서 패/트/양 하려는
사람으로 일반화하면 안된다. 그들은 다른 의도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거 보면, 라이엇터가 부계정유저가
1~30까지 레벨을 빠르게 올리는거랑, 브론즈에서 실버까지 혹은 그이상까지 티어를 빠르게 올리는것에서
성취감을 느끼는 유저들을 '인정' 하고있다는 생각이 안들음?
그러니까 MMR 연동을 안하겠지, 랭크단일화를 안하겠지...
'부'계정은 말그대로 '다른' 계정이니까. 본계정과 MMR 연동을 하거나, 랭크 단일화를하면 그게 무슨 '다른' 계정임...
라이엇에서 아무 생각을 안하고 있는거 같음? 저런 회사가 무슨 중소기업처럼 직원 몇명이서 일하는 것 같음?
너네보다 훨씬 더, 게임 시스템에 관해서 전문가들이고, 그런 사람들이 2년전, 아니 더 몇년전부터
이런 문제에 대해서 논의하고 있었음. 그런데도 지금까지 부계정에 대해서 본계정과 어떤 MMR 연동이라던지
부계정과 본계정의 랭크를 통합시킨다던지 하질 않았음. 그 이유가 뭔지 위에 글을 읽었으면 답이 나올꺼임...
(부계정의 심각한 계정 비매너 사용시, 본계정과 연좌제 처벌하는것은 너네가 말안해도 이미 하고 있으니. 걱정 ㄴㄴ)
라이엇 약관에서는 자기들한태 어떠한 새로운 아이디어 같은 것을 보내지 말라고 함.
그 이유까지 언급해줬는데, 너네가 보낸 아이디어가, 라이엇에서 이미 생각하고 검토중인 아이디어와 겹쳤을때,
너네가 그 아이디어의 소유권을 주장해서, 라이엇한태 어떠한 권리를 주장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음.
그래서 어떠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본인들에게 보내지 말라고 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냈을때
그 아이디어의 법적인 권한이나, 저작권은 라이엇에 소유된다고 했음.
이렇게 까지 라이엇에서는, 아이디어를 보내지마세요, 우리가 알아서 운영할게요. 라고 말하고있으며,
부계정을 이용한 (혹은 부계정이 없어지더라도 생길수있는) 비정상적 사용자에게는 처벌하는 시스템을
계속해서 고안하고 있음. 비정상적 사용자들을 처벌하는 시스템을 고안하고 있다는데도,
"라이엇에서 비정상 사용자 못잡잖아욧! 그러니까 부계정을 그냥 제제하라는거 아니에요!" 라고 이야기하는
(실존하는)허수아비는 이제 좀, 제발 좀, 더이상은 좀 없길 바람.
그러니까 너네가 여기서 '라이엇에서도 부계정을 지지한다'고 주장하다는 '허수아비'와 싸울필요도 없고,
라이엇이 이미 부계정과, 비정상적인 유저들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있으니, 같이 고민해줄 필요도 없고,
(라이엇이 이 게시판을 눈팅해서 자기들 회사운영에 반영한다고? 지나가던 개가 웃겠다.)
부계정을 라이엇에서도 지지하지 않는다고, 계속 빼애애액 거릴 이유도 없음.(안다니까? 이미 알려진 사실임)
정리
1. 부계정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라이엇터가 말한건 다 안다. (FACT이니까)
2. 라이엇터가 내린 결론은 '부계정자체 제제' 가 아닌 '비정상유저 제제'다.
3. 라이엇은 너네가 생각하는 비전문가가 몇없는 중소기업이 아니다.
(너네가 생각하는거 이미 다 생각해봤으니, 제발 좀 남 걱정좀 하지마라)
4. '라이엇이 부계 지지한다고 주장한다는 허수아비' 그만쳐라. 딜미터기 뚫겠다.
5. 어떤 '유저'나 어떤 '계정'이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순기능보다 해악이 조금이라도 많다고 생각된다고 해서 그 유저나 계정을 제제해야 된다고하면...
일단 지구상에서 대부분의 인간이 제제되거나, 없어져야됨...
6. 부계정 걱정 보다는, 일단 본인이 지구상에서 혹은 집구석에서 과연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더 많진 않은지 생각해보는게 더 중요한 문제일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