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번호하나당 파생되는 계정 전부 티어.mmr 공유화
즉 a라는 주민번호 하나로 생성하는 계정이 5개면 거기서 제일 처음 배치 받은 티어와 mmr이 모든 계정에 동일하게 적용되면 부캐양학, 패작은 현저히 줄어듬
대리는 패치로 막을 수 없고 부캐양학 쉴드 보면 롤은 할수록 티어가 올라간다, 꽁패가 있으면 꽁승도 있으니 올라간다, 운빨이다 이러는데 하나씩 살펴보자
1. 할수록 티어 올라간다
-사실이다. 대리를 안받아도 상대팀에 대리가 있던, 양학이 있던 내가 지속적으로 하면 티어가 오르긴한다.
그러나 흔히 얘기하는 저티어 현지인들 입장을 생각하면 무척 힘들다
게임을 반복적으로 하면서 숙련도를 올리는건 맞는데 이것은 반복학습과 동일하다 즉, 스스로의 단계에 맞춰 반복을 해야 숙달이 되는거지 나보다 월등한 조건은 오히려 숙련도의 향상이 더디다.
결론은 양학, 대리가 상대팀에 있어도 반복적인 게임을 통해 결국 티어가 상승하겠지만 현지인들 입장에선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고 월등히 높은 조건으로 인해 숙련도 향상이 매우 크게 더뎌진다.
2. 꽁패,꽁승으로 올라가긴한다
-맞는말이다. 그러나 역시 위와 동일한 근거로인해 승점 당 얻는 pt, 패배시 잃는 pt의 편차가 크기때문에 현지인들은 티어상승에 많은 시간과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
3. 운빨이다
- 사실이다. 내가 아무리 잘하고 있다하더라도, 팀이 이기는 방향으로 가고있다하더라도 순간의 실수, 잘못된 선택.판단으로 지거나 이기게 되는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그러나 여기에 대리.양학이 있다면 반강제적으로 상대방과 아군에게 심적 상실감을 부과하여 이러한 운적인 요소를 감소시킨다.
좋은게 아니냐? 라고 묻겠지만 생각해봐라 동일한 실력의 현지인들 10명이서 비등비등 엎치락뒤치락 게임을 하다가 나의 판단, 혹은 팀의 판단.선택, 나의 실수, 팀의 실수로 인해 이기고 지는 상황과 대리.양학이멱살 잡고 캐리한다는 일방적인 실력차이로 해당 라인전 압승에 타 라인 개입으로 게임의 승패를 일방적으로 좌지우지하는경우, 양학이 일방적으로 패작한다고 게임의 승패를 일방적으로 좌지우지하는경우 크게 다른것이다.
주사위는 고정된 확률로 인해 내가 원하는것을 쉽게 얻겠지만 롤은 저러한 이유로 인해 매순간 승률이 변화한다. 그것을 한쪽으로 치우치게 만드는 대리.양학은 옳지않은것이다.
결론
1. 라이엇은 계정당 티어.mmr 공유 패치를 해줘라
2. 대리는 신고하자
3. 양학쉴드 새퀴들은 븅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