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이제 증폭의 고서 대신 군단의 방패로 조합합니다. 이제 고유 지속 효과가 발동하면 주문력과 치명타 확률 상승 대신 둔화 폭풍을 생성합니다.
전체적인 서포터 아이템을 살펴보았을 때, 지크의 융합을 업데이트하면 수비형 탱커의 잠재력을 증폭시킬 가능성이 많더군요. 수비형 탱커는 주위 아군 챔피언을 보호하는 데에 뛰어나죠. 그 역할을 더욱 잘 수행하도록 아이템 선택지도 마련해 주려고 합니다. 수비형 탱커가 대상 아군을 보호할 때 기사의 맹세가 큰 역할을 해 주고 있는데요. 아군을 지키기 위해 더욱 투자할 가치가 있는 아이템이 하나쯤은 더 있어도 좋겠죠.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 지크의 융합의 능력치를 탱커에 더욱 적합하도록 설정했습니다.
또한 이전의 지크는 사용 효과가 너무 복잡해서 맥빠지는 실수가 많이 발생했죠. 정확히 사용하면 아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데도요. 그래서 고유 사용 효과를 더욱 안정적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지크의 융합이 2400골드짜리 도박 같지는 않겠죠.
아이템명: 지크의 선지자 ⇒ 지크의 융합
총 가격: 2250 골드 ⇒ 2400 골드
조합식: 빙하의 장막 +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380 골드 ⇒ 군단의 방패 + 빙하의 장막 + 400 골드
삭제주문력: 더 이상 주문력을 50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방어력: +30 ⇒ +60
신규마법 저항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그대로입니다)
마나: +250 (그대로입니다)
아이템 효과
신규고유 지속 효과: 아군 근처에서 궁극기를 사용하면 서리 폭풍에 둘러싸이며 10초 동안 아군의 기본 공격을 불타오르게 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서리 폭풍 안의 적들은 20% 둔화되며 아군의 공격이 대상을 불태워 2초 동안 50%의 추가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서리불꽃의 언약: 불타는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폭풍이 불타올라 매초 40의 마법 피해를 가하며 3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삭제중첩: 지크의 선지자 융합이 더 이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첩을 쌓지 않고, 중첩 수에 따라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으며, 발동되었을 때 더 이상 주문력 20%와 치명타 확률 50%를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전도체 결속 제한: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서리불꽃의 언약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 재결속할 수 없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를 통한 결속을 자신이 현재 결속된 아군 또는 다른 지크의 융합에 결속된 아군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