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제이스 VS 말파이트

마스터제이스
댓글: 6 개
조회: 1252
추천: 5
2024-04-17 23:36:33
말파 상대로는 다양한 룬 선택지가 있는데 착취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룬에 대한 평가를 먼저하고 착취빌드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PhaseRush(난입)난입 

 - 내구도패치 + 말파패시브쿨버프 + 월식패치가 된 현 시점에서 사장된 룬입니다. 
TMI) 과거 기준 (내구도 패치, 말파 패시브버프, 월식 신화 패치 모두 없던 시절) 에 가장 정석적인 룬 세팅이지만 지금 난입들면 말파보호막 벗기기도 힘들고 라인전 성립이 안됩니다 들지마세요.




Conqueror(정복자)정복자

 - 초반밸류는 가장높지만 후반밸류는 가장 쓰레기라 빨리 굴리고 끝내야 하는 룬입니다.
이 룬을 들면 초반에 맞딜 우세를 통해서 말파를 강하게 눌러서 주도권을 잡고 이를 통해 윗쪽 시야따고 교전에서 이겨야합니다. 이 마저도 시간이 지날수록 말파한테 져서 사이드 한타 전부 밀리는 형세입니다. 
타임어택에 걸리는 룬이며 들어도 되지만 난이도가 많이 높고 리턴값도 그리 높지도 않은데 그것조차 불분명해서 저는 잘 들지 않습니다.



FirstStrike(선제공격)선제공격

 - 가장 정석적인 룬입니다.
부룬에 피의 맛을 들어서 유지력 부분을 보강해주고 말파가 굴렁쇠 던질때 선제공격으로 돈을 뜯으며 딜교하는 방식인데 가장 많이 알려진 상대법이라 유튜브에 다른 장인분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자세한 디테일 알 수 있을겁니다.
선제공격 룬의 특징은 정복자 처럼 빠르게 굴리고 후딱 끝내는 게 아니라 실수없이 선제공격 딜교환을 게임 내내 성공하여 아이템적 우위상황을 계속해서 만들어야합니다.  
하지만 월식 신화 패치 때문에 후반 갔을 때 집니다. (신화템 패치로 제이스가 이번 시즌 유통기한 생겼습니다. 물몸 상대로는 여전히 강력하지만 상대체급이 에코, 리신 정도만 되어도 이기기가 힘듬.)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착취

 - 제가 예전부터 고안해낸 룬인데 현시점 말파 상대룬으로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템 : 갈하 월식 무라마나 / 헤르메스신발
착취 철거 재바 불굴 / 피의맛 영사

<착취제이스가 좋은 이유>
착취가 마법딜이고 초반에는 말파 패시브 보호막량이 많지 않기때문에 보호막이 근접 착취 한 대에 벗겨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근접으로 들어가서 평타를 칠 필요가 없습니다 원거리에서 평타치다가 평타 도착직전에 근거리폼으로 바꿔주시면 근접 착취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말파 패시브 보호막도 엄연히 말파 방마저 따라갑니다 말파특성상 방어막 깎으려면 마딜이 효율적인데 여기서 착취가 마법피해로 들어가기때문에 제이스가 캐논폼평타 치자마자 망치폼으로 바꾸면 근접착취효과를 받아서 보호막이 한 번에 깨집니다.
보호막이 깨진 말파이트가 착취 평타를 한 번 더 허용하면 생각보다 딜이 잘 박히기때문에 라인전주도권을 무조건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근간이 되며 착취로 쌓은 체력과 빌드 특성상 탱탱한 제이스가 되어서 말파상대로 궁극기를 맞아주더라도 터지지가 않으며 이후에 지속딜로 맞짱을 까는 게 아니라 월식과 갈하 쿨타임을 돌리면서 딜교를 한다면 후반전이어도 말파와 일대일에서 이길 수 있고 난이도 또한 모든 룬중에서 가장 쉽기 때문에 메리트가 충분합니다.


<착취 라인전>
1. 라인전 시작과 함께 부쉬를 먹어서 미니언에 평타 두세대 때리고 푸쉬웨이브 잡아줍니다.
 - 슬로우 푸쉬할거라 평타 2~3대만 칠 것이기 때문에 칠 수 있는 평타횟수가 한정되어 있어요. 때문에 최대한 텀을 주며 치면서 착취 스택을 모아줍니다.


2. 착취를 다 모았다면 부쉬 플레이하면서 말파이트한테 착취 평타 때려줍니다.
 - 말파이트는 부쉬에 와드를 소모할 것이기때문에 여기서 이득을 보고 갈 수 있습니다. 부쉬 플레이로 인해서 말파 굴렁쇠가 씹혀서 공짜 착취한대를 뜯을 가능성이 있다는 건 덤이구요. 부쉬 플레이하다가 굴렁쇠를 맞더라도 상관 없지만 맞을때 근접폼으로 맞아주셔야하고 유성은 무빙으로 피해주도록 합시다. ( 말파 굴렁쇠가 날아올때 뒤로갔다가 유성 날아오는 거 눈으로 확인한 후 뒤돌면 됩니다.) 


3. 와드가 박히더라도 말파이트 굴렁쇠에 부담가지지말고 착취스택 모일때마다 평타 쳐주시고 굴렁쇠는 해머폼으로 맞아주고 유성은 무빙으로 피해주시는 걸 반복합니다.

<아이템빌드>
1코어는  SunderedSky(갈라진 하늘)  갈라진 하늘 입니다.
갈라진 하늘이 나온 순간 말파 굴렁쇠보다 갈하 + 착취 + 피의맛 때문에 오히려 체력이 더 차면서 라인전 난이도가 엄청 쉬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갈하먼저 뽑는게 우선시 되어야하며 여눈은 웬만하면 갈하를 뽑고나서 올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착취 제이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말파상대로 망치폼 마나수급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마나이슈가 나오진 않습니다.

그 다음 2코어 Eclipse(월식)월식, 3코어 Manamune(마나무네)마나무네 순서로 가시면 됩니다. 
애초에 갈하 우선 템트리기 때문에 여눈 스택이 늦게 쌓일 뿐더러 2코어 무라마나 띄운다해도 크게 달라지는 점을 체감 못합니다. 반면에 월식을 올리면 주도권 획득에 그쳤었던 제이스가 말파상대로 더욱 적극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어지기 때문에 월식을 올립니다.

4코어 상대 조합에 따라서 요우무, 쇼진, 밤끝중에 아무거나 가시면 됩니다.

<월식 갈하를 통한 딜교>
말파상대로 맞딜을 하면 지기 때문에 계속 붙어서 때리시면 안되고 월식과 갈하쿨타임마다 순간딜교한뒤에 빠져주셔야 합니다. 직접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말파와 딜교자체는 서로서로 반반 딜교가 되는 것 처럼 보여서 뭔가 별로네라고 생각하실 수가 있는데 말파궁극기 이후 콤보를 맞더라도 제이스 피가 안정적인 상태에서 반반딜교가 성립되는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정확히는 반반딜교가 아니라 제이스 우세입니다.
본론으로 다시 들어가서, 여기서 제이스의 망치폼 e스킬의 진가가 발휘되는데 최대체력비례 마법피해기 때문에 e쿨을 돌릴때마다 말파피가 확 줄어듭니다.
이때 영사드는 이유가 나오는데 이 월식 갈하 쿨타임이 줄어들어서 더욱 효율을 발휘할 수가 있어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영상을 올려드리고는 싶은데 안올려집니다;;
압축파일로 올릴수 있다고 해서 그렇게 올렸는데도 글이 씹혀서 저장도 안되더라고요 이게 2번째 글입니다..

Lv21 마스터제이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