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Dev] 14.8 라이즈 코멘트

Mnnnnnn
댓글: 6 개
조회: 954
추천: 1
2024-04-18 22:37:08
사실 그리 중요한 내용은 없지만, 여기에 라이즈 팬분들이 제법 계시는 것 같아 올립니다.

< 라이즈 >

● W 둔화율 35 >> 50%
● W 쿨타임 13-9초 >> 11-9초


──패치안 적용 전 프리뷰

본 라이즈의 상향안은 라이즈의 솔로랭크 환경 복귀를 위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상향안 자체는 여러 방식으로 의논할 수 있었겠지만, 만약 프로 환경 위주의 버프를 결정한다면 최대 승률 48% 정도에 다시 프로 환경에 많은 지분이 얽매이는 결과로 이어졌을 것입니다. 반면 솔로랭크 위주의 버프를 하게 된다면 프로 환경에 '약간' 얽매이고, 솔랭 승률은 최대 49.5% 정도까지도 보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아마 모두가 행복할 것입니다.

패치안은 낮은 티어대의 라이즈들에게 특히 더 많은 도움이 될 텐데요, 제대로 된 딜을 넣기 위해서는 스킬을 빠른 속도로 연계하며 쿨을 돌려야하는 라이즈의 특성상 높은 둔화율로 논타겟 Q 따위 스킬의 적중률이 올라가는 것은 분명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대체로 교전이 정교해질수록 라이즈의 역할은 더 많은 딜을 쏟는 것보단 속박을 걸어 한 명을 포커싱하는 것에 있기 때문에, 실제론 E-W 속박콤보를 더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그 상황에서 W의 둔화율은 그리 큰 의미가 없겠죠….


──패치안 적용 후 코멘트

라이즈가 상향을 받습니다. 라이즈가 프로씬에서 안 보인지 제법 되었죠. 르블랑처럼, 라이즈 또한 프로 환경에 얽매인 역사가 상당히 긴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솔랭 승률은 그리 좋지 않았고, 그렇다고 해서 프로들이 자주 사용하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냥 챔피언이 안 좋았죠.

그러니, 당연하게도 라이즈는 상향을 받을 자격이 있었습니다. 우스갯소리로나마 '라이즈는 이미 강하다구요!'라고 말하는 사람도 남지 않았죠. 만약 그런 사람이 있다면 '…어디서 살다 온 거야?' 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라이즈는 픽률도 무척이나 떨어져, 현재로선 플레이하는 사람도 거의 없어졌습니다. 어쩌다 픽이 된다 해도 이기는 경우도 거의 없었습니다. 프로들이 애용할 스킬셋, 실제로 프로씬에 곧잘 나왔던 역사, 그럼에도 오늘날 프로들마저 라이즈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타협된 상향안은 W 스킬의 버프인데, 솔로랭크 기준 특히 낮은 티어대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라이즈가 솔로랭크 승률 50% 까지 회복할 수 있다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저티어에서도 어느 정도 활용될 여지가 생기게 된다면 더더욱 기쁘겠네요. 

여하튼 라이즈라는 챔피언이 지닌 로망을 깨지 않는 선에서 움직이고자 합니다. 어떤 챔피언이든 그  챔피언만의 낭만이 있는 법인데, 이는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선에서 챔피언을 솔로랭크를 즐기는 대다수의 유저들에게 최대한 쓸 만하게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는 프로씬에 나와도 상관없을거라고 봅니다.

해당 패치안이 낮은 티어대를 겨냥한 상향안이라고는 했지만,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말일 뿐 패치안 자체는 천상계 - 프로 레벨에서도 충분히 힘이 있는 상향안입니다. 다만 둘 중 저티어 구간에 좀 더 특화되어 있다는 뜻으로 말씀드렸습니다.

Lv30 Mnnnnn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