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트위치 템선택 관련 느낀점

물가루god
댓글: 49 개
조회: 6514
추천: 6
2016-08-06 02:51:55

 

 

 

1. 요우무의 유령검 1코어 안좋음

 

사실 요우무가 재조명을 받은건 요우무-블클 올리는 루시안에서 시작됐는데,

루시안은 괴랄한 깡뎀이랑 계수를 가지는 Q스킬, 1.3~1.6AD계수를 가지는 패시브평타, 궁극기의 매우 높은 깡뎀+계수로 고정방관에서 얻어갈게 많아서 요우무 AD가 5깎이는 너프 이후에도 계속 쓰는게 유리한 선택이긴 함.

 

진의 경우에도 기본적인 챔피언 성장AD수치가 너무 높고, 스킬들의 기본데미지가 높아서 고정방관을 올려주는게 좋음.

 

다시 말해서 진이나 루시안은 요우무로 시작돼서 블클이나 드락사르로 가는 방어관통을 쌓아가는 path가 원딜의 전통적인 치명타셋팅과 비교해서 완벽하게 동성장을 한다고 해도 크게 파워에서 밀리지 않음(+게다가 한순간이라도 유리해지기 시작하면 고정방관이 쌓일수록 취약한 적에게 치명적인 옵션이라는 점에서 스노우볼링을 극단적으로 굴리기 좋음)

 

 

반면에 트위치는 유일한 딜링스킬이 Expunge(오염) 이거인데,

읽어보면 알겠지만 6스택을 쌓아놓고 터뜨려도 계수나 기본데미지가 루시안 Q한방이랑 다를 바가 별로 없음.

쿨다운은 말할것도 없이 너무 길고.

 

 

그래서 고정방관을 쌓는 의미로써 요우무를 올리는건 별로 안좋은 선택임

(사실, 내 생각은 거의 언제나 불리한 선택인것 같음)

 

 

 

 

 

 

 

 

2. 의외로, 트위치의 기본공격속도가 높아서 공격속도를 올리면 다른 챔피언들보다 화력이 더 빠르게 오르는 특성상

온힛아이템에 의존하는게 요우무의 고정방관보다는 좋은 편임.

 

 

온힛데미지를 주는 템이라면 몰락이나 윗앤정도인데 (혹은 루난이 평타당 총 45온힛데미지를 주는 점에서 루난도 포함).

몰락엔 요즘 손이 잘 안 가고 윗앤을 가는게 그냥 거의 언제나 좋은 것 같다.

 

 

윗앤이 2500골드고 몰락이 3400골드인데, 온힛데미지만 놓고 보면 윗앤이 물몸챔피언 대상으로 더 센 경우가 많고,

특히 우리팀에 마법데미지를 주는 정글서폿이 있으면 그 마뎀을 윗앤이 -25마저깎으로 증폭시켜줘서 거의 언제나 윗앤이 몰락보다 좋은것같음.

 

 

 

윗앤-루난을 올리면 엄청 빠르게 2코어템이 나오고, 이후에 바로 무한의대검이나 피바라기로 달려나가면 스노우볼링에도 엄청 좋고 후반 성장성도 문제 없다(인피의 경우).

 

 

특히 윗앤은 피바라기랑 궁합이 좋은 편인데,

윗앤을 올리면 마법저항력이 일단 100이 넘어서 마법사들이 트위치를 혼자서는 터뜨리는게 불가능함.

결국 스킬사이클 한턴만 넘기면 지속딜 싸움에서 트위치가 마법사들을 잡아낼 수 있다는 소린데,

 

피바라기를 올리면 지속력싸움이 워낙 좋아져서 상대가 AP위주 조합이라면 윗앤-루난-블써 로 이어지는 3공템을 가면 매우 좋다.

 

 

 

 

특히 요즘들어서 AD캐스터가 미드에서 멸종되면서 거의 언제나 3~4ap조합이 나오는 편인데

윗앤이 코그모 전용템이 아니라 평타형 원딜 어떤 챔으로 가도 밥값 이상 한다는걸 빨리 캐치하면 트랜드에 앞서나가는 원딜러라고 할 수 있겠다.

 

 

 

 

 

 

3. 선 요우무도 아니고, 딱히 윗앤도 필요 없을 것 같은 게임이면 그냥 전통적인 치명타트리를 가는게 좋다.

간단히 계산해 봤는데 결국 화력을 제일 빠르게 극대화시키는 템트리는

 

BF대검 - 루난 - 인피

 

이 경로고, 원래는 나는 2공속템을 선호하는 편이었지만 요즘 들어서는 거의 인피-루난만 올리게 되는듯함

(스태틱 안감)

 

트위치 유저가 똑똑하게 플레이했다는 가정 하에, 거의 언제나 게임흐름에 비해서 앞서나가게 되는데, 그러면 인피 루난이 핵심 딜링아이템이라고 고정시켜두고 상황에 맞게 변수를 차단하는 아이템을 사면 된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이후에,

 

물몸대상 순간딜을 잡으면서 극단적인 프리딜구도가 나온다면 - (스태틱의 단검)

(근데 트위치가 일단 잘크기만 하면 무조건 맵에서 다 지워버릴 수 있을정도로 세서 더 극단적인 데미지를 위한 스태틱이 유효한 선택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음. 한마디로, 이미 잘 큰 트위치면 더 딜링능력이 필요하지가 않음..)

 

 

물몸대상 데미지를 moderate하게 올려주면서 모든 상황에 대처하고 싶다면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을 올리면 총방어감소 30%때문에 아군의 다른 ad챔피언들한테도 힘이 실리고, 이동속도 10이랑 고정체력 300은 언제나 좋은 스텟이면서, 트위치가 잘 큰 상태로 Q와 R쿨이 20% 줄어들면 변수도 더욱 없어짐)

 

 

 

수은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 (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팀 전사/탱커들이 상대팀에서 제일 잘커서, 걔네만 쓰러뜨리면 게임을 전투를 이길 때 - (도미닉 경의 인사)

(그렇지만 진짜 진짜 한정적인 경우에만 도미닉인 듯함... 일반적으로는 블클이 훨씬 좋다)

 

 

 

 

 

 

 

트위치 진짜 좋은것같음

솔랭 한정 사기챔...? 잘 조직화된 팀게임에서도 조합에 따라서 충분히 좋은 픽 이상일 것 같고.

 

솔랭에서는 그냥 갓갓티어라고 생각함.

 

 

 

 

 

챔피언 상성으로는(마스터~챌린져 기준)

 

Sivir(시비르)Ezreal(이즈리얼) : 9:1로 트위치가 극단적으로 유리함

 

 

Jhin(진)Lucian(루시안) : 6:4, 혹은 7:3정도로 트위치가 유리함

 

 

Kog'Maw(코그모) : 라인전은 코그모쪽이 조금 유리한데, 한타와 후반으로 갈수록 트위치쪽이 조금 유리함. 전반적으로 반반싸움.

 

 

Ashe(애쉬) : 4:6정도로 트위치가 불리함

 

 

여기 위에 나온 챔 아니면 나머지 모든 원딜챔은 그냥 쓰레기라서 트위치가 다 이김.

 

Lv11 물가루god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