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스압]샤포터랑 라인 서기 싫으시다구요!? [1]

불사에극딜
댓글: 6 개
조회: 1374
추천: 1
2021-05-12 18:50:22
샤포터 안좋게 생각하는 건 이해 됩니다.. 그래도 픽창부터 싸우거나 하지말아듀새오.. 부탁해오..
(박스 너프 후에도 나름 서폿승률 7위랍미다)

'아 졌네 야발 승률관리나 해야지' 하고 안하던 원딜이나 즐겜픽 고르면 둘다 피곤해집니다. 진짜로..


[정글 리쉬 관련]
우선 겜에 들어가면 대충 인베방어 하고 박스작업을 할 텐데

버프1~2박스 혹은 버프1 두껍1~2 / 버프1 골렘1~2박스 깔아두고 라인컨트롤로 근접미니언 경험치 태우고 시작합니다

레드버프기준 1박스 320+@딜에 2대를 대신 맞아주기때문에 정글러가 딱히 손해보진 않아요.
걱정말고 하던대로 리쉬하면 됨미댜

안 타더라도 박스 광역딜로 웬만하면 2렙 비슷하게 찍을 수 있고.

상대바텀이 샤코를 의식해 조금 돌아서 오고, 라인컨트롤은 의식하지 않아서 평소 리쉬할 시간만큼 하고 오면,

렌즈를 돌려서 지우면서 오든 밟아서 공포가 걸리든

근접미니언 경험치가 타며 거의 확정적으로 선2렙을 찍을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가능성이지만, 미니언 한마리 골드는 거의 무조건 태운다고 보면 된다)
(이즈 vs 라클 좋은 챔일 경우 반대가 될 수 있다)
(미니언 대신 딜교를 선택할 경우에도 반대가 될 수 있다)

물론 레오나 쓰레쉬같은 강제이니쉬가 좋은 챔에 비해서는 킬각에 그리 영향이 가진 않지만
선푸쉬가 가능하다는 점, 상대 바텀은 영구적인 경손실로 이득볼 수 있습니다.
(디시브-(Q스킬 은신) + 미니언 박스에 공포가 걸리면 한 두대 톡 때리면 된다)

여튼 2렙 찍고 3렙 찍고 옆이나 부쉬에서 깔짝깔짝 단검 날리고 박스깔고 춤추고 있을텐데
기본적으로 [박스 위치]와 이 광대놈이 디시브 써서 [상대챔프 근처]로 가는가, 아니면 조금 거리를 두고 가는가를
신경쓰면 됩니다.

디시브로 상대 근처로 간다는 건 상대챔프에게 겹치는 뒤쪽에 박스를 깔아 공포를 걸고 딜교를 하겠다는 의미고,

조금 거리가 있게 간다는건 2:2맞다이가 애매하다고 판단해서 단검짤로 혼자 딜을 넣어두겠다는 의미.


☆ 2:2싸움에서 스펠 아끼지 말자..

3 4 5렙 구간에 반반 이상을 가고 있다면 2:2교전을 해봄직하죠.

필자같은 경우는 웬만하면 점화 탈진을 선호하는데, 이렇게 들면 유미가 아닌 이상에야 스펠이 하나 더 많은 장점이 있죠.

샤코가 디시브로 들어가서 박스깔고 뒷평타를 치고 치고 발광을 하면 상대 타겟팅은 보통 샤코가 되겠습니다.

먼저 쳐맞고 둘 중 제일 딜 많이 박히는 것도 샤코인데,

이 때 샤코에게 힐이 제대로 빠르게 들어가면 샤코는 그 힐로 인해 평타를 두어대 더 때릴 수 있게 됩니다.

상대 점화가 걸려있는 상태여도, 이속증가로 살 확률 up!!

선점화 박고 힐스펠 치감도 성공했는데 상대 점화보다 힐이 늦거나 아끼면 샤코가 먼저 죽고

승전보를 받든 아니든 상대 바텀 둘은 당신을 우물로 보낼 거다. 대부분 풀스펠 빼고 죽어요.

그러느니 풀스펠 다 때려박고 싸우자규.. 그러면 다른라인 개입 없다는 가정하에 대개는 2대0이나 2대1교환으로 이득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레오나로 2렙 천공검으로 들어가면 힐 써주던데 왜 샤코로 할 땐 아끼는지 의문이다)


아마 이런 부분에서 원딜이 신경 쓸 게 많아져서 짜증내는 것도 있을거라 생각 하는데,

예전에 쓰레쉬 처음 나왔을 때 생각해보면 쓰레쉬가 앞이나 부쉬에 있으면 이니쉬 각 재고 있는거고

저어기 뒤쪽에 있으면 랜턴으로 쨀 각 보고있는 거라는 걸 깨닫고 배웠어야했어요.

신챔 서폿 나왔다고 생각하쟈..

너프 전보다는 낮지만 통계상 서폿승률 7위에 올라있는 챔인데,
무작정 싫어하고 배척하는 것 보단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일단 써봤습니다.


Lv5 불사에극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