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해외 서버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북미] [TB지표]챔피언 티어를 나눠보자 -북미-

태광
댓글: 3 개
조회: 1949
추천: 3
2017-02-22 05:54:26

안녕하세요 태광입니다.


TB지표는 매주 수요일 새벽마다 업로드되며 챔피언의 승률픽률밴율을 이용해 여러분이  챔프를 찾는데 도움을   있는 지표입니다.








이번  포지션 밸런스 지표입니다.




해당 포지션의 챔프 밸런스가  맞을수록 낮은 수치를 기록합니다.


전 포지션 통합 표입니다.




다음은 TB지표 이용시 참고사항입니다.


1. TB지표는 OP.GG 챔피언 분석 툴에서 제공하는 정보 북미서버 플래티넘 이상 랭크 게임 데이터를 사용합니다때문에 저티어 혹은 천상계대회에서의 챔피언 티어와는 상이할  있습니다.

2. 오늘 지표는 7.3 패치 기준으로 2017 2 8 오전 ~ 2 22 새벽까지의 누적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3. 개인이 느끼는 챔피언의 티어성능과는 많이 다를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만 취해가시면 됩니다.

4. 보다 전문적인 정보는 게시판 유저분들께서 토론해서 알아내주세요좋은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꿀챔(혹은 똥챔)  위치에 있지 않는  같다면 다음을 따라주세요.


1. 승률픽률밴율을 확인한다.

2.  인식과 다른 부분이 있는지 보고  그런지 생각한다보통 최근에 패치가 있었을 확률이 제일 큽니다.

3. 모르겠으면 댓글로 물어보고 답글을 기다린다.


Q&A  피드백 정리


Q : TB지표와 TB점수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A : TB지표는 승률에 보정을  수치입니다픽밴율을 고려한 실질 승률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편하겠네요다만  수치가 40~60 사이에서 고정되고 있다보니 차이를   눈에 띄게 만든 것이 TB점수입니다. TB지표가 50 경우에 TB점수는 0 되며  이상이면 양수 이하면 음수가 됩니다등급은 TB점수의 값에 따라 결정됩니다예를 들어 1등급컷은 87.55점입니다.


Q : 챔피언 XXX  없나요?

A : 일정 픽률 이하이면 OP.GG에서 분석을 해주지 않습니다그래도 데이터 자체는 존재하니 직접 주소를 쳐서 확인할  있습니다.

http://www.op.gg/champion/aatrox/statistics/jungle 이와 같이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번 분석에서 고인은 갈리오, 누누, 아트록스우르곳, 하이머딩거  5 챔피언입니다.


Q : 등급이 낮은 챔피언은  하는  좋을까요?

A : 좋으면 하세요꿀챔이라도 손에  맞으면 똥챔이고 똥챔이라도 손에  맞으면 꿀챔입니다다만 한계가 보일  다시 TB지표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  포지션은 1등급이  없어요?

A : 전체 포지션의 TB지표를 통해 TB점수를 계산하기 때문에 몇몇 포지션은 1 챔피언이 1등급이    있습니다포지션 내부 등급이 아니라 전체 게임에서의 등급이기 때문에 1등급이 없는 포지션도 있을  있습니다.


Q : 챔피언 승률픽률 데이터는 해당 포지션만인가요 전체인가요?

A : 탈론직스, 미포   라인 이상 가는 챔피언에 대해서 특정 포지션을 갔을  통계인지 전체 통계인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OP.GG에서 알아서 포지션을 분석해서 따로 통계를 내줍니다전체 통계가 아닙니다.


Q : 말자하 밴율  서폿 때문인걸 생각해보면 미드 말자하는 표기된 것보다  낮게 봐야 하겠네요?

A : 제가 미처 명시하지 못했는데 그렇게 생각  하셔도 됩니다수식을 참고하시면 알겠지만 밴율에 의한 포지션별 통계오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표기된 대로 받아들이셔도 무방합니다.


Q : 점수변화 항목이 저번주 TB점수랑 비교했을  이상한데요?

A :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저번 패치 최종데이터 기준입니다저번 지표 대비 점수변화가 아니란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봐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OP.GG 이용 방침을 따르며 해당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이용 목적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복제  이용하실  있습니다.

 그러셔도 되지만 다른  퍼가실  출처 표시나 이용시 참고사항도 같이 명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지난 NA TB지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19&l=1125

 TB지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69&l=1583367

정글 TB지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1&l=332459

미드 TB지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0&l=361676

원딜 TB지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2&l=331196

서폿 TB지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3&l=652102


TB지표 수식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1&l=30013

모든 통계 출처 : OP.GG 챔피언 분석링크 : http://www.op.gg/champion/statistics

Lv78 태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