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e스포츠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빵광고의 진실

아이콘 Mirwiz
댓글: 3 개
조회: 471
2024-11-15 18:32:59
업계에 조금의 수소문이면 명확하게 알 순 있지만
퇴근시간이고 귀찮으니깐 넘기고

"아케인 빵" 
> 아케인 2를 기념해서 "넷플릭스" 에서 

넷플릭스에서는 넷플릭스 혹은 아케인2에 관련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회사에 

성공적인 아케인2를 홍보를 위해 마케팅 관련한 예산이
이러하니 이 예산으로 효과 있을법한 내용으로 채워 오세요
하고 전달하면 이제 대행사에서는 해당 예산으로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고려해서 진행함
여기에는 옥외광고도 있을것이고, 행사, 팝업 등도 있고
당연히 바이럴 등 다양한 채널이 진행이 됨

이걸 마케팅 믹스라고 표현하는데
중요한건 아니니 패스
(아마 넷플릭스 정도 되는 업체 특징이면 팝업도 했을꺼 같음)

그 중에 SPC 하고 컬래버를 진행해서 빵을 생산하고 
단가를 받아서 역으로 줬을것이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대행사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 중 
바이럴을 맡기는데에 선수들 섭외도 하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했고

대행사에서는 선수들 리스트를 작성하고 
광고 조건인 "릴스" , "포스팅" 등 다양한 조건을 걸어 
각각의 에이전트 사에 뿌려서 선수 한명당 얼마 드릴테니 
알아서 추려 주세요 하고 가격 협상을 함

※ 말이 대행사지만 실제로 표기하는 용어가 따로 있긴함
업계 사람 이외에는 그게 무슨 단언데 십덕아 듣기 싫으니
이해 하기 쉬운 내용으로 말을 전환해서 풀었음

아케인2는 라이엇의 자산이기도 하고 
라코가 그 중심에서 조율 해줬을꺼라 생각하고 

아케인 홍보를 위해서 유명한 선수들 위주로 아마 뛰웠을꺼 같은데

이미 T1은 CU에서 협약한 삼각김밥이나 그런류의 식품이 있어서
안했을테고 T1 빵이 있었다면 아마 페이커도 SPC 빵 광고도 진행 안했을꺼 같음

(중견 이상 그룹의 마케팅 광고 할때 계약서에 조항들이 진짜 빡빡하기 때문에
같은 카테고리에 비슷한 제품 우르르 광고 걸고 그러지 않음)

Lv28 Mirwiz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