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라이엇 패치는 한결같음
1. EU스타일 이라는 탑정글미드원딜서폿 틀을 지키고 싶어한다
->탑탱(혹은 브루저), 정글브루저(혹은 탱), 미드AP, 원딜AD, 서폿서브탱 이거 딱 지키지 않음??
이 큰틀이 있고 비주류지만 조커카드로 다른 개념도 '가끔' 쓰는거지 저 큰 틀은 잘안건듦. 저 큰 틀에서 벗어나는데 주류픽, OP가 된다? 머지 않아 끌어내림
작년 요네같은게 너프 안먹고 월즈 들어간게 진짜 특이한 케이스지
->라인스왑 재미없다고 안좋아한다 스왑메타가 주류되면 어떻게든 끌어내렸음. 그래도 가끔씩 라인전 도망다니려고 전략적으로 쓰긴 썼다만 주류가 된다면 너프패치가 반드시 들어간다
2. 교전 위주 게임 좋아한다
->눕는거 재미없어서 안좋아함 4용 장로 바론 전령 공허유충 아타칸 등등 계속 이런 방향으로 더 발전함. 여기엔 기본적으로 하이퍼캐리 원딜메타도 포함됨. 3코어 이상 누워있다가 하이퍼캐리원딜로 쓸어담는것도 노잼되니까. 그래도 눕는게 아예 안되는건 아니지 수비쪽이 실수가 보통 덜 나오고 플레이 하기 편할 때가 존재하니까 대가를 치르더라도 좀 눕는건 가능하지 근데 점점 그 대가가 비싸졌음
예나 지금이나 이 방향으로 가는구만
작년 T1 보면 딱히 메타 이득도 없음
탑은 -> 주류인 잭스를 살짝 못하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무난
정글 -> 순수 탱인 스카너 1황이라 오너에게 별로였음 스카너때문에 손해많이봤음+오너 잘못은 아니지만 오로라요네 둘다안되는거까지 연계돼서
미드 -> 오로라 요네 투탑인데 둘다 별로(어느정도 극복하고 우승해서 정말 다행) 아지르도 대회 직전에 죽여놔서 아예 안했고(쓰레기라 밴도안함) 오리도 안함(오리는 밴이라도 먹지) 여기가 제일 안좋음
원딜 -> 구마는 크게 불만 없었겠지만 못하는 직스 카이사는 여전히 메이저였음
서폿 -> 렐같은 탱서폿이 주류라서 안좋음 애초에 케리아가 튀는 메타가 되면(케리아가 메타를 만들긴 했지만)좀 이상한 게임돼서 항상 칼질먹었다 대표적으로 쌍날비
T1 누가 이득인 메타임 이거??
그래서 오히려 LCK 죽이고 중국 밀어주기 패치 방향이라고 많이 생각했던거 아님??
중국이 좋아하는 교전 중심 운영에서 싸움 잘하는 픽들 많이 상향해주고 LCK가 좋아하는 후반 지향픽들(노잼픽이라고 불리는거) 너프하는 방향으로 계속 바뀌던거 아님??
T1 밀어주기 처럼 보이는건 T1도 교전으로 푸는 스타일이라 그럴 뿐이지 전통적으로 중국 밀어주기였다 ㅋㅋㅋ 맨날 중국 힘들다고 우승한번 해줘야 롤판 살아난다고 난리였구만
꼭 어디 밀어주기가 아니라도 아니더라도 많이들 싸워라~ 그래야 재밌다 이런 패치 방향이었고
이 T1 밀어주기 음모론이 중국에서 먼저 나온게 더 웃김
느그들 밀어준거야 좀 해먹으라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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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페이커 폼 아쉬운건 아쉬운건데 억까는 좀 하지말자
페이커가 하는 캐릭 버프하면 페이커 버프~ 밀어주기~
페이커가 하는 캐릭 너프해도 필밴에서 풀어주니까 밀어주기~
이게 말이 되는 논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