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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물 우화 개발자 일기에서 처음 공지했던 것처럼, 로테이션 상점이 5월 30일 목요일 14.11 패치와 함께 출시됩니다. 아래에서 상점의 첫 번째 특별한 장식 요소와 보물 왕국 업데이트 등 로테이션 상점 출시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지난 몇 년간 전략적 팀 전투의 수익 모델 관련 기능은 발전을 거듭했으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들려주신 의견 중 가장 요청이 많았던 것은 바로 특정 장식 요소를 선택하는 데 영향력을 더 많이 발휘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보물 왕국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로테이션 상점의 작동 방식과 의미 있는 수준의 연계(이후 항목 참고)를 구축하게 되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출시가 되면 세트 일정에 맞춰 로테이션 방식으로 출시되는 엄선된 새로운 장식 요소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테이션 상점에서는 왕국 수정과 신화 메달의 두 재화가 사용됩니다. 왕국 수정은 이벤트, 보물 왕국 뽑기, 무료 및 유료 패스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신화 메달은 보물 왕국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신화급 및 프레스티지 전략가, 결투장, 펑펑 효과와 전략적 팀 전투의 이전 하이라이트 상품 등 시간이 지남에 따라 로테이션 상점에서 수많은 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우 정상적이며 전혀 거슬리지 않는' 꿀벌 꽥꽥이나 획득하지 못한 이전 패스+ 보상 등 원하는 상품이 있으시다면 로테이션 상점에 입고되는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로테이션 상점에서는 이전에 뽑기로만 획득할 수 있던 포로 던지기 펑펑 효과 또는 기타 포로 외형 같은 콘텐츠도 판매할 것이며, 계속해서 신화급이 아닌 신규 콘텐츠를 상점에서 판매해 이런 콘텐츠들을 왕국 수정으로도 구매할 수 있고, 보물 왕국 포상품으로도 획득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상점 내에는 주요 부문이 2개 있습니다. 바로 신화급과 시즌입니다.
신화급 부문에서는 신화 메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략적 팀 전투의 가장 희귀하고 단계가 높은 엄선된 소수의 전략가, 결투장, 펑펑 효과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출시가 될 때 판매되는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없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해당 상품들은 패치 몇 번 동안 계속 판매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상품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 부문에서는 왕국 수정을 사용해 더욱더 많은 신규 장식 요소와 이전에 판매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즌 상품들은 신화급 상점에서 판매되는 상품보다 더 빨리 교체됩니다. 시즌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매우 다양하며 획득하는 데 곤경을 겪고 있는 특정 꼬마 전설이 외형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출시가 될 때 판매되는 상품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점에서 바로 구매하는 것과 다르게, 로테이션 상점에서 구매한 기본 미니 챔피언은 펑펑 효과가 동봉되지 않습니다.
보물 왕국은 유지되지만, 로테이션 상점 출시에 맞춰 몇 가지가 업데이트됩니다. 가장 먼저, 먹물 우화 개발자 일기에서 언급한 것처럼 보물 왕국이 조정됩니다. 그 첫 번째 단계는 바로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재화인 왕국 수정과 신화 메달이 보물 왕국에서 일정 확률로 등장하게끔 하는 것입니다. 신화 메달은 보물 왕국 뽑기 50번당 최소 1번은 획득할 수 있으며 업적 보상으로 신화 메달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꼬마 전설이를 중복으로 획득할 수 있는 체계도 삭제했습니다. 이미 보유한 아이템이 나왔을 경우 보물 왕국에서 왕국 수정을 획득할 수 있으니 꼬마 전설이를 많이 보유하셨다면 그만큼 왕국 수정을 더 많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물 왕국 뽑기 1회당 가격이 보물 토큰 50개(기존 가격의 절반)로 감소합니다. 보물 왕국 뽑기에서 얻는 무작위 상품이 원하는 상품이기를 바라는 것 대신에 왕국 수정과 신화 메달을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콘텐츠를 획득하는 데 관여할 수 있는 영향력이 결과적으로 늘어납니다.
추가로, 보물 왕국에서 확정적으로 콘텐츠를 얻는 방식이 신화 메달을 기반으로 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제 불운 방지 계산 체계를 대신해 로테이션 상점 내에서 신화 메달과 확정 콘텐츠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포상품이 활성화된 동안 로테이션 상점에서는 언제나 최신 신화급 콘텐츠를 교환할 수 있으며 선별된 과거의 희귀 콘텐츠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행운이 따르고 신화급 콘텐츠를 획득하는 것이 매번 좋은 경험을 선사하도록 보장하고 싶습니다. 단 몇 번의 시도 만에 원하는 상품을 획득하는 게 정말 짜릿하다는 건 알고 있지만, 조기에 획득하지 못했을 때 보물 토큰을 낭비했다는 기분이 들어서는 안 됩니다. 위 변경 사항을 통해, 원하는 신화급 미니 챔피언을 획득하기에 충분한 신화 메달을 모으기 직전에 행운이 따라 원하는 콘텐츠를 얻었다면 다음 신화급 콘텐츠를 얻을 때 사용하지 못한 신화 메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뽑기당 가격이 낮아지고 신화급 콘텐츠를 신화 메달로 교환할 수 있게 되면서, 신화 콘텐츠의 획득 확률도 1%에서 0.3%로 낮추었습니다.
또한 뽑기를 계속해 특정 구간에 도달하면 왕국 수정과 신화 메달을 지급하는 신규 업적 보상 트랙도 추가됩니다. 업적 보상 트랙은 뽑기를 통해 무작위로 얻는 신화 메달과 함께 상점 내 신화급 콘텐츠에 더 가까워질 수 있게 해 줍니다. 보상 진척도는 포상품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어떤 포상품에서 뽑기를 진행해도 다음 보상을 얻기 위한 진척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4.11 패치 출시 후, 모든 플레이어의 확정 획득까지 남은 횟수가 초기화되며 확정 획득까지 얼마나 남았는지에 따라 왕국 수정과 신화 메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확정 획득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면, 원하는 신화급 미니 챔피언 또는 결투장을 획득할 수 있을 만큼 토큰 두 종류를 획득할 수 있고, 추가로 한두 개를 더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추가로, 인벤토리에 있는 약속 토큰은 출시 당일에 신화 메달 12개로 교환됩니다. 이는 복귀 신화급 결투장이나 신화급 미니 챔피언을 획득할 수 있는 양입니다. 즉, 신화 메달 12개의 가치는 약속 토큰 1개와 동일합니다.
콘텐츠 확정 획득까지 남은 횟수 | 왕국 수정 합계 | 신화 메달 합계 |
60 | 200 | 0 |
59 | 200 | 0 |
58 | 200 | 0 |
57 | 200 | 0 |
56 | 200 | 0 |
55 | 200 | 2 |
54 | 200 | 2 |
53 | 200 | 2 |
52 | 200 | 2 |
51 | 200 | 2 |
50 | 400 | 2 |
49 | 400 | 2 |
48 | 400 | 2 |
47 | 400 | 2 |
46 | 400 | 2 |
45 | 400 | 4 |
44 | 400 | 4 |
43 | 400 | 4 |
42 | 400 | 4 |
41 | 400 | 4 |
40 | 800 | 4 |
39 | 800 | 4 |
38 | 800 | 4 |
37 | 800 | 4 |
36 | 800 | 4 |
35 | 800 | 6 |
34 | 800 | 6 |
33 | 800 | 6 |
32 | 800 | 6 |
31 | 800 | 6 |
30 | 1000 | 6 |
29 | 1000 | 6 |
28 | 1000 | 6 |
27 | 1000 | 6 |
26 | 1000 | 6 |
25 | 1000 | 8 |
24 | 1000 | 8 |
23 | 1000 | 8 |
22 | 1000 | 8 |
21 | 1000 | 8 |
20 | 1200 | 8 |
19 | 1200 | 8 |
18 | 1200 | 8 |
17 | 1200 | 8 |
16 | 1200 | 8 |
15 | 1200 | 10 |
14 | 1200 | 10 |
13 | 1200 | 10 |
12 | 1200 | 10 |
11 | 1200 | 10 |
10 | 1600 | 10 |
9 | 1600 | 10 |
8 | 1600 | 10 |
7 | 1600 | 10 |
6 | 1600 | 10 |
5 | 1600 | 12 |
4 | 1600 | 12 |
3 | 1600 | 12 |
2 | 1600 | 12 |
1 | 1600 | 12 |
이번 업데이트에서 바뀌는 내용이 많으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화 메달은 보물 왕국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강도깨비부터 수많은 말랑이와 K/DA 결투장에서 춤추는 프레스티지 용의 권 리 신까지, 가지각색의 전략가를 사용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합니다. 로테이션 상점의 콘셉트는 수많은 플레이어 의견을 직접 반영한 결과이며 향후 몇 주, 몇 달, 몇 년까지 계속해서 의견을 반영하며 발전을 거듭하도록 하겠습니다.
재화는 만료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신화급 상점은 얼마나 자주 교체되나요?
일부 콘텐츠는 패치마다 도입 및 판매 종료되지만, 대부분은 패치 몇 번 동안 계속해서 남아있습니다.
시즌 상점은 얼마나 자주 교체되나요?
기본적으로 패치마다 교체되지만, 일부 아이템들은 더 오래 판매될 수도 있습니다.
신화 메달이 새로운 불운 방지 계산 체계인가요?
그렇습니다. 큰 차이점이 있다면 별(신화급) 콘텐츠를 목표로 하는 동안 신화 메달을 모을 수 있으며, 원하는 콘텐츠를 획득했다면 해당 콘텐츠를 획득하기 위해 뽑기를 해서 모은 신화 메달을 모두 보존할 수 있습니다. 즉, 신화 메달은 콘텐츠를 획득해도 초기화되지 않는 불운 방지 계산 체계입니다!
보물 왕국 신화급 콘텐츠의 획득 확률은 왜 줄어드나요?
신규 재화 두 개를 추가해 원하는 콘텐츠를 얻는 데 플레이어 여러분이 행사할 수 있는 영향력을 늘리고 모든 뽑기에 의미(불운 방지 계산 체계 초기화 없음)가 담기도록 했습니다. 이에 더해 로테이션 상점의 접근성을 늘리기 위해 보물 왕국의 가격을 낮추고도 싶었습니다. 이 두 목표의 균형을 맞추는 유일한 방법은 초기 신화급 콘텐츠의 획득 확률을 낮추는 것이었습니다.
왜 보물 왕국에서 일정 확률로 왕국 수정을 획득할 수 있나요?
신화급 미니 챔피언을 얻기 위해 꼬마 전설이를 대량 획득하는 것은 좋은 경험이 아니라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받았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왕국 수정과 관련해 집중한 부분은 보물 왕국 뽑기에 플레이어 여러분이 줄 수 있는 영향력을 늘려 전혀 신경 쓰지 않는 무작위 콘텐츠 종합 세트를 획득하는 대신 원하는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추가로, 플레이어 여러분이 포로 던지기 펑펑 효과 같은 이전에 출시된 보물 왕국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온전히 무작위 뽑기에 의존할 필요 없이 얻을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언제나처럼,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며 해당 체계를 지속해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로테이션 상점을 살펴보시고 의견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ft-s-rotating-shop-coming-soon/
김요네
요네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