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
보스 및 레이드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2%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영웅] 보스 및 레이드 몬스터 에게 주는 피해가 0.75/1.50/2.25/3.00% 추가로 증가한다.
[전설] 보스 및 레이드 몬스터 에게 주는 피해가 0.75/1.50/2.25/3.00% 추가로 증가한다.
[유물] 보스 및 레이드 몬스터 에게 주는 피해가 0.75/1.50/2.25/3.00% 추가로 증가한다.
[스톤] 보스 및 레이드 몬스터 에게 주는 피해가 3.00/3.75/5.25/6.00% 추가로 증가한다.
이러한 상태를 띄게 됩니다.
그리고
[T3 리샤의 편지 발췌]
해당 사진에서 같은 16% 각인인 저받과 바리를 확인할 때
바리는 유물 1단계에서 14.75% 저받은 전설3+스톤2에서 17.00%의 수치를 지닙니다.
여기서 둘의 차이는 2.25%p가 됩니다.
만약 여기서 원한의 경우의 딜 상승 %p의 비율이 이 각인들과 같다면
각인서 1단계로 오르는 피해증가량을 1이라고 할때 돌의 경우 단계별로 4/5/7/8을 띕니다.
[T3 리샤의 편지 발췌]
여기서 이번 리사에 편지에서 밝혀진 아드 각인의 수치를 확인해보면
위의 수치 비율과 일치함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바리의 14.25%는 기본+4(영웅)+4(전설)+1(유물)로 기본+9의 수치이고
저받의 17.00%는 기본+4(영웅)+3(전설)+5(스톤)로 기본+12의 수치 입니다.
즉 둘의 차이인 2.25%는 비율3의 수치입니다.
즉 비율 1은 0.75%로 이는 원한의 비율1의 수치와 동일합니다.
이렇게 되면 타 16% 각인들의 수치는 저받의 경우를 예시로 하여
*저주받은 인형
적에게 주는 피해가 8% 증가하지만 받는 생명력 회복 효과가 25% 감소한다.(자연 회복 제외)
[영웅]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0.75/1.50/2.25/3.00% 증가한다.
[전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0.75/1.50/2.25/3.00% 증가한다.
[유물]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0.75/1.50/2.25/3.00% 증가한다.
[스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3.00/3.75/5.25/6.00% 증가한다.
이러한 수치를 띄게 됩니다.
여기서 위의 선 결론으로돌아가게 됩니다.
유물 4단계 스톤 10레벨로 계산하면
원한의 경우
유물 4+ 스톤10은 27% 딜증, 유물 4 단일은 21% 딜증을 띕니다.
즉, 원한의 효율은 1.27/1.21로 1.0495867...
대략 4.95%의 딜 증가량을 보입니다.
16% 딜각인의 경우
유물 4+ 스톤10은 23% 딜증, 유물 4 단일은 17% 딜증을 띕니다.
즉 16% 딜각인의 효율은 1.23/1.17로 1.051282...
대략 5.12% 딜 증가량을 보입니다.
이후 18% 딜각인(풀효율 돌대, 질증)도 확인을 해야겠지만
위와 크게 다르지 않아 원한보다 효율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번외로 아드의 경우
위의 사진에서 보면
유물 4+ 스톤10은 9.6% 공증, 유물 4 단일은 4.8% 딜증을 띕니다.
즉 아드의 효율은 1.096/1.048로 1.045801...
대략 4.58% 공격력 증가량을 보입니다.
이는 공증이라는 특수성과 공증이 아니더라도 낮은 효율로 인해
아드돌은 원한돌보다 더 낮은 효율을 띌 것으로 보입니다.
원아돌 오너분들 힘내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