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의 다양성을 위해서라면 멸홍 변환이 아니라 멸홍의 구분을 없애고 프리셋처럼 관리해야 한다고 봄
멸홍변환이 자유롭더라도 직각마다 멸홍 갯수가 다른 직업은 세팅을 바꿀때마다 멸홍을 바꾸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줘야함
그러니 보석은 레벨만 존재하고 종류가 구분되어서는 안됨
각 스킬별로 슬롯을 뚫어서 거기에 보석을 박아서 효과를 활성화 시키는 개념으로 가야함.
스킬 각 슬롯에 보석을 박으면 데미지 증가, 쿨타임감소, 효과증가 등 여러 기능이 활성화 되는 형식임.
보석 박는 갯수는 제한을 두면 될 것이고, 보석 레벨에 따라 그 수치는 조정해주면 됨.
이렇게 하면 장점
1. 스킬마다 효과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음
2. 직각에 상관없이 자유로운 세팅변환이 가능
3. 직업에 따른 멸홍갯수 차이가 없어짐
다만 이렇게되면 원정대 돌려쓰기등 문제가있을 수 있음
원정대 돌려쓰기를 막기위해서는 보석에 직업을 지정해두고 변경 시 재화를 소모하게 하면 됨. 인벤에서 본건데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함
아무튼 단순 멸홍 변환으로는 지금의 문제가 해결될 것 같지는 않아서 글 써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