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타- 모든 클래스의 평타 피해량을 18.145% 증가시켰습니다.
전투 특성인내 제압 - 무력화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을 16.4% 증가시켰습니다.
도발- 레이드 몬스터의 도발 횟수에 따른 도발 면역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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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서커 | 스킬공통 -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15.9% 증가시켰습니다.
숄더 차지 - 기준 피해량을 31.3% 증가시켰습니다.
- 분노 게이지 획득량을 30% 증가시켰습니다.
- 무력화 수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휠윈드 - 홀딩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홀딩 중 이동속도를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홀딩 유지시간이 최대 5초로 증가한다.
- 변경 : 홀딩 유지시간이 최대 4초로 증가한다.
헬블레이드 - 홀딩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무리 공격 후 더 깊게 칼을 내리꽂아 60% 피해량으로 한 번 더 [토] 속성 공격을 한다.
- 변경 : 마무리 공격 후 더 깊게 칼을 내리꽂아 80% 피해량으로 한 번 더 [토] 속성 공격을 한다.
스트라이크 웨이브 - '켈베로스'와 '블레이즈 웨이브' 트라이포드 조합 시 폭발 피해가 한 번만 발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블러디 러쉬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직업 각인- '광기'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폭주 시 치명타 피해가 20/35/50% 증가하지만, 폭주 게이지가 30/25/20% 빠르게 소모된다.
- 변경 : 폭주 중 적을 타격 시 최대 생명력의 0.1/0.2/0.35% 만큼 회복하며 다수의 적을 타격할 경우 회복량이 소폭 증가한다. (회복량 증가 및 감소 효과 미적용)
- '광전사의 비기'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폭주 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도 30/20/10% 증가한다.
- 변경 : 폭주 중 치명타 피해가 30/40/50% 증가하고 폭주 종료 시 탈진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전투 특성특화 - 탈진 지속시간 감소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블러디 러쉬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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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로드 | 스킬공통 - 스킬을 '랜스 스킬'과 '일반 스킬' 2가지 타입으로 나누었습니다.
- 스킬 타입 분류에 맞춰 스킬 아이콘 색상과 스킬북 정렬 순서를 변경하였습니다.
갈고리 사슬 - PVP 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방패 돌진 - '파괴 전차'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돌진 중 매 공격 적중 시 공격력이 2초간 10% 증가되며, 최대 50%까지 증가된다.
- 변경 : 돌진 피해가 20%씩 최대 140%까지 증가한다.
증오의 함성 - '증오의 함성' 스킬로 도발에 걸린 몬스터가 제한된 스킬만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도발 중 기본 패턴의 스킬만 사용하게 됩니다.
- 도발 중 돌진이나 광역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증오의 함성' 스킬의 도발에만 해당되는 내용으로 '갈고리 사슬', '마리린', '도발 허수아비' 등의 도발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넬라시아의 기운 - 증명의 전장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일반 지역 : 40초
- 증명의 전장 : 60초
※ 증명의 전장과 같은 PVP 보정이 적용되는 실마엘 길드 대전에도 적용됩니다.
아이덴티티전장의 방패 - 보호막 안에 있는 파티원에게 피격이상 면역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준 피해량을 66.7% 감소시켰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직업 각인- '경량 방패' 각인을 '전투 태세'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방어 태세에서 이동속도가 10/15/20% 증가한다.
- 변경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방어 태세의 실드량이 30/40/50% 증가한다. 방어 태세 중 피격 시 6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3/4%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피해량 증가 효과는 5회까지 중첩되며 1초에 1회만 획득한다.
- '고독한 기사'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실드 게이지의 자연 회복 속도가 50/100/15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다.
- 변경 : 랜스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5/10/15% 및 치명타 피해가 20/30/4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방어태세 중 실드 게이지의 소모량이 200% 증가한다.
전투 특성특화 - 전장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일반 스킬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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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트로이어 | 스킬공통 - 모든 집속 스킬 피해량을 15.4% 증가시켰습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파워 숄더 러닝 크래쉬 인듀어 페인 뉴트럴라이저 -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어스 스매셔 -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10
- 변경 : 20
※ 기존 20레벨 미만의 캐릭터가 '어스 스매셔' 스킬에 투자한 스킬 포인트는 초기화하였습니다.
-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를 '행운의 코어'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보유한 코어 1개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 변경 : 첫 타 공격 적중 시 3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풀 스윙 -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퍼펙트 스윙 -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 '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날카로운 해머 적중 난이도를 소폭 완화 조정하였습니다.
- 날카로운 해머 적중 시 다른 히트 이펙트 및 효과음이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빅뱅 - PVE 시 피해량을 18.2% 증가시켰습니다.
아이덴티티중력 가중 모드 - 중력 가중 모드 발동 시 3초간 최대 생명력의 30% 만큼 보호막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중력 가중 모드 발동 중 X키 입력 시 중력 가중 모드를 강제 종료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X키로 중력 가중 모드 강제 종료 시 중력 게이지는 초기화됩니다.
직업 각인- '분노의 망치'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중력 가중 모드에서 적을 타격 시 중력 압축 효과를 남기고 이 효과는 4중첩되면 폭발하여 피해를 준다.
- 변경 : 해방 스킬 사용 시 소모한 코어 수에 비례하여 치명타 적중률이 3/4/5%, 치명타 피해가 5/10/15% 증가한다.
- '중력 수련'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중력 가중 모드 시 중력 게이지 소모 속도가 10/20/30% 감소한다.
- 변경 :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0.3/0.4/0.5%씩 자연 회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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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사 | 스킬평타 - 운기조식 중에는 평타 공격 속도와 피해량이 증가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무공탄 - '마지막 한 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를 더욱 모아 강력한 1발을 날린다. 공격 범위가 30% 증가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한다.
- 변경 : 기를 더욱 모아 강력한 1발을 날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공격 범위가 30% 증가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한다.
독마권 여래신장 -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시 화상 피해량을 8.9% 증가시켰습니다.
번천장 - '공간 흡착' 트라이포드 시 에너지 구체에도 백어택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단, 블랙홀은 백어택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난화격 -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 1, 2타 공격 적중 시 밀어내는 거리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내공 방출 - 증명의 전장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일반 지역 : 40초
- 증명의 전장 : 60초
※ 증명의 전장과 같은 PVP 보정이 적용되는 실마엘 길드 대전에도 적용됩니다.
직업 각인- '세맥 타통'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내공의 최대치가 15/30/50% 증가한다.
- 변경 : 내공 수치가 1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지만, 금강선공 중 추가 내공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내공 수치가 30% 미만일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한다.
- '역천 지체'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금강선공 사용 시 즉시 3단계로 진입하며, 금강선공의 지속시간이 30/45/60% 증가한다.
- 변경 : 금강선공 사용 시 즉시 3단계로 진입하며, 금강선공 상태 일 때 내공 회복 속도가 200% 증가하고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15/25/3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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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파이터 | 스킬 파쇄의 강타 밀고 나가기 - '신속한 충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마다 충격 1씩 회복한다.
- 변경 : 공격 적중마다 충격 3씩 회복한다.
공명의 사슬 - PVP 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회심의 일격 진 용출권 - 공중에서도 스킬을 시전할 위치 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도약 후 추가 키 입력 시 마우스의 위치 방향으로 날아가 내려찍으며 피해를 준다.
- 변경 : 도약 후 추가 키 입력 시 마우스 지점으로 날아가 내려찍으며 피해를 준다.
파쇄격 - '파격적인 행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차지가 가능해지며 최대 2단계까지 차지가 가능하다. 차지 단계에 따라 주먹을 날리는 이동거리가 1m씩 증가한다.
- 변경 :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최대 2단계까지 차지가 가능하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하며, 차지 단계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주먹을 날리는 이동거리가 1m씩 증가한다.
용왕불패 진 극멸권 - 스킬 시전 시 준비 시간을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기준 피해량을 4.0% 증가시켰습니다.
직업 각인- '극의 : 체술'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력 에너지의 자연 회복 속도가 300/450/600% 증가하지만, 충격 에너지가 더 이상 회복되지 않는다.
- 변경 : 기력 에너지의 자연 회복 속도가 300/450/600% 증가하며,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30/45/60% 증가하지만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30% 감소한다.
- '충격 단련'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매 5초마다 최대 충격 에너지의 10/15/20%를 회복한다.
- 변경 :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10/15/20% 증가하며, 매 5초마다 최대 충격 에너지의 10/15/20%를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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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마스터 | 스킬공통 - 모든 오의 스킬 피해량을 13.6% 증가시켰습니다.
- 오의 스킬 시전 시 공통 이펙트 연출을 추가하였습니다.
섬열란아 월섬각 - 기준 피해량을 9.1% 증가시켰습니다.
- '화려한 발재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홀딩 중 선회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돌진 및 발차기 공격 피해량을 40% 증가시켰습니다.
화조강림 - 스킬 시전 시 최대 이동가능 거리를 증가시켰습니다.
방천격 -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오의 : 나선경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오의 : 화룡천상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폭풍의 눈'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홀딩 가능하며 최대 2.5초 동안 적을 모을 수 있다. 키 입력을 떼거나 홀딩 시간이 완료되면 승천하고 피격이상에 면역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며 최대 1.5초 동안 적을 모을 수 있다. 키 입력을 떼거나 홀딩 시간이 완료되면 승천하고 피격이상에 면역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최후의 한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타격은 무조건 치명타가 발생한다.
- 변경 :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며, 마지막 타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오의 : 뇌진격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오의 : 풍신초래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번개 폭풍'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번개 폭풍에 적중 시 매 타격마다 30% 확률로 치명타 피해가 10% 증가된 피해를 준다.
- 변경 :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번개 폭풍에 적중 시 매 타격마다 30% 확률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감소된 추가 피해가 발생한다.
- '과회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시전 중 이동속도 13% 증가 및 회오리 바람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한다.
- 변경 : 스킬 시전 중 이동속도 20% 증가 및 회오리 바람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한다.
오의 : 폭쇄진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직업 각인- '추가 내공' 각인을 '오의 강화'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엘리멘탈 구슬의 최대 개수가 1개 증가한다.
- 변경 : 엘리멘탈 구슬의 최대 개수가 1개 증가하며, 오의 스킬 사용 시 보유한 엘리멘탈 구슬 개수에 따라 적에게 주는 피해가 5%, 10%, 20%, 30% 증가한다.
- '초심'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력이 5/10/15% 증가하지만, 더 이상 엘리멘탈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20/25% 증가하지만, 더 이상 엘리멘탈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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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술사 | 스킬공통 - 맹룡열파를 제외한 모든 난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7.7% 증가시켰습니다.
이연격 - '화염 베기' 트라이포드 시 화상 피해량을 13.3% 증가시켰습니다.
- '속성 강타' 트라이포드 시 화상 피해량을 12.8% 증가시켰습니다.
연환섬 열공참 - '화염 회전' 트라이포드 시 화상 피해량을 18.5% 증가시켰습니다.
선풍참혼 맹룡열파 풍진격 청룡진 - 기준 피해량을 20% 증가시켰습니다.
- '내려치는 창'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우스 위치에 창이 떨어지는 공격을 가한다. 공격 범위가 20% 감소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범위가 20% 감소하지만, 마우스 위치에 창이 떨어지는 공격을 가한다.
사두룡격 - '덧난 상처' 트라이포드 시 출혈 피해량을 12.2% 증가시켰습니다.
절룡세 적룡포 - '약점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 변경 : 네임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 '약점포착' 아이템 제련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대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와 치명타 적중률이 50% 증가한다.
- 변경 : 네임드 이상 몬스터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와 치명타 적중률이 50% 증가한다.
- '조준 거리' 트라이포드 시 창 끝 피해 범위를 증가시켰습니다.
직업 각인- '절제'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탠스를 전환할 때 난무와 집중 효과 대신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0% 증가하는 고유한 효과를 얻지만, 듀얼 게이지가 더 이상 회복되지 않는다.
- 변경 : 집중 스탠스를 사용할 수 없지만, 난무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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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 | 스킬공통 - 고대의 창, 전기 폭풍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7.7% 증가시켰습니다.
- 텔레포트 시 소환수와 함께 이동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단, 고정형 소환수인 엘씨드는 제외됩니다.
쏜살 바람새 - '어미 바람새' 트라이포드 시 어미 바람새에도 백어택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파우루 - 파우루의 모든 공격에서 백어택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화염의 파우루'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방출된 의지 - 공격 적중 시 피격 반응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경직
- 변경 : 피격이상 (대상을 날려버린다.)
- '원거리 방출' 트라이포드를 '강인함'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거리가 25% 증가한다.
- 변경 :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혹한의 바람'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빙결 상태로 만들어 이동속도를 80% 감소시킨다.
- 변경 :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더 이상 적을 넘어뜨리지 않지만, 적중 시 2초간 동결 상태로 만든다.
- '모래 바람'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토]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날려보내 넘어뜨린다.
- 변경 : [토] 속성으로 변경되고, 더 이상 적을 넘어뜨리지 않지만, 적중 시 2초간 둔화 상태로 만든다.
대지 붕괴 - PVE 시 피해량을 18.47% 증가시켰습니다.
슈르디 - '짜릿한 빛'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슈르디의 공격 적중 시 7초간 매 초 [성] 속성 피해를 주고, 3중첩 시 폭발하여 큰 피해를 주고, 2초간 기절 상태로 만든다.
- 변경 : 슈르디의 공격 적중 시 7초간 매 초 [성] 속성 피해를 주고, 3중첩 시 폭발하여 큰 피해를 준다.
- '짜릿한 빛' 트라이포드 시 폭발 피해량을 15.6% 증가시켰습니다.
고대의 창 - 창의 외곽 피해량을 14.3% 증가시켰습니다.
레이네의 가호 - 보호막 수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최대 생명력의 20%
- 변경 : 최대 생명력의 30%
- '기운 집중'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발동 시 30% 확률로 정령의 구슬을 1개 획득한다.
- 변경 : 스킬 발동 시 50% 확률로 정령의 구슬을 1개 획득한다.
켈시온 아이덴티티아키르 - 5번째 아이덴티티 스킬인 '아키르'를 추가하였습니다.
- '아키르'는 여정 퀘스트를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여정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는 우편으로 스킬북이 지급됩니다.
직업 각인- '상급 소환사'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고대의 정령 스킬의 버블 소모 개수가 1개 감소한다.
- 변경 : 고대의 정령 스킬의 버블 소모 개수가 1개 감소하고 모든 속성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 '고대의 기운' 각인을 '넘치는 교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평타 적중 시 얻는 고대의 기운 회복량이 100/200/300% 증가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소환 유지 시간이 20% 증가하고 피해량이 10/15/20% 증가한다.
전투 특성특화 - 고대의 정령 스킬 피해량 계수를 50% 증가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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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 스킬평타 사운드 쇼크 불협화음 - PVE 시 피해량을 11.8%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 시전 시 효과음을 변경하였습니다.
사운드 웨이브 - PVE 시 피해량을 9.7%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 시전 시 효과음을 변경하였습니다.
- '불타는 웨이브'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붉은색 오선지가 방출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붉은색 오선지가 방출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 증가한다.
- '지면 파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오선지가 날아가며 지면을 파괴하고 적중된 적은 2초간 지진 효과에 걸리게 된다.
- 변경 : 오선지가 날아가며 지면을 파괴하고 적중된 적은 3초간 지진 효과에 걸리게 된다.
스티그마 - 스킬 시전 시 스티그마가 보다 빠르게 생성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티그마의 공격 주기를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컨빅션 코어 - PVE 시 피해량을 7.1%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 시전 시 효과음을 변경하였습니다.
빛의 광시곡 - '빛의 집중'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매 판정마다 주는 피해가 50%씩 증가한다.
- 변경 : 매 판정마다 주는 피해가 60%씩 증가한다.
윈드 오브 뮤직 음파 진동 - '진동 확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음파가 지면에 충돌 또는 폭발 시, X자 방향으로 음파가 10m 날아가 40% 피해를 준다.
- 변경 : 음파가 지면에 충돌 또는 폭발 시, X자 방향으로 음파가 10m 날아가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60% 피해를 추가로 준다.
리듬 벅샷 - PVE 시 피해량을 15.56% 증가시켰습니다.
폭풍의 서곡 - PVE 시 피해량을 10.6% 증가시켰습니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를 '약육강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시드급 이상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 변경 : 네임드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음표 뭉치 - PVE 시 피해량을 13.4% 증가시켰습니다.
율동의 하프 - PVE 시 피해량을 14.3% 증가시켰습니다.
- '음표 낙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 감소하지만, 적중된 적에게 1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 변경 : 적중된 적에게 1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수호의 연주 - 증명의 전장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일반 지역 : 40초
- 증명의 전장 : 60초
※ 증명의 전장과 같은 PVP 보정이 적용되는 실마엘 길드 대전에도 적용됩니다.
직업 각인- '치유의 잔향' 각인을 '진실된 용맹'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회복 가능한 최대 횟수가 2/4/6회 증가한다.
- 변경 : 용맹의 세레나데 사용 시 자신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추가로 5/10/15% 증가하고, 치명타 적중률이 10% 증가한다.
전투 특성특화 - 세레나데 게이지 획득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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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카나 | 스킬 쿼드라 엑셀레이트 -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 '카드 증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 시 5% 확률로 20% 추가 피해를 주고 스택트가 4중첩이 된다.
- 변경 : 피해가 20% 증가하고, 적중 시 5% 확률로 스택트가 4중첩이 된다.
체크 메이트 - PVE 시 피해량을 15.4% 증가시켰습니다.
- 공격 적중 시 밀림 거리를 감소시켰습니다.
- '데드라인' 트라이포드 시 관통하는 카드에도 백어택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스트림 오브 엣지 - '데스 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트림 오브 엣지가 회전을 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변경 : 스트림 오브 엣지가 회전을 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셀레스티얼 레인 - '날카로운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4중첩일 경우 4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된다.
- 변경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3초간 40% 감소시킨다.
포카드 - '포스택' 트라이포드를 '눈속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카드를 4회 날릴때 마다 4초간 아르카나의 공격력이 44% 증가한다.
- 변경 : 스택트 4중첩일 경우 44% 확률로 스택트가 소모되지 않는다.
다크 리저렉션 -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준 피해량을 50.6% 증가시켰습니다.
- 마나 소모량을 14.1% 감소시켰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6초
- 변경 : 27초 (2019-11-20 내용 수정)
- '치명적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5% ~ 60% 증가한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 '강렬한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주는 피해가 10%씩 최대 40% 증가한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시크릿 가든 - 스킬 시전 및 적중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루인 - PVE 시 4스택 루인 피해량을 32% 증가시켰습니다.
- 4스택 루인 발동 시 히트 이펙트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유령 카드 - 유령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0초간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씩 3회 감소시키고,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 변경 : 16초간 이동속도가 2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씩 3회 감소시키고,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황제 카드 - '황제의 칙령' 각인 시 황제 카드가 뽑힐 확률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직업 각인- '황제의 칙령'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카드 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된다. 황제 카드는 사용 시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 변경 : 일반 스킬의 덱 게이지 획득량이 50% 증가하고 피해량이 30% 증가하며, 카드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된다. 황제 카드는 사용 시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 '황후의 은총'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카드 덱에 황후 카드가 추가된다. 황후 카드는 루인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스택트 중첩을 1개 증가시킨다. (최대 적용 스택트 4개 제한)
- 변경 : 4스택 루인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루인 스킬 적중 시 소모된 마나의 20%를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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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빌헌터 | 스킬 나선의 추적자 - '성장 탄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회 공격 시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씩 증가한다.
- 변경 : 3회 공격 시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씩 증가한다.
- '집중 사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원의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 원의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플라즈마 불릿 - '초전하 지대' 트라이포드 설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플라즈마 탄환을 원하는 지점으로 발사해, 주기적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초전하 지대를 생성한다.
- 변경 : 플라즈마 탄환을 원하는 지점으로 발사해, 주기적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초전하 지대를 생성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35% 증가한다.
메테오 스트림 - '폭격 지원'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무수히 많은 탄환들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린 뒤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떨어뜨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60% 증가한다.
- 변경 : 무수히 많은 탄환들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린 뒤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떨어뜨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80% 증가한다.
- '혜성 낙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단 한 발의 빛나는 별빛 탄환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린 뒤 빠르게 떨어뜨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는 40% 증가)
- 변경 : 단 한 발의 빛나는 별빛 탄환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린 뒤 빠르게 떨어뜨려 공격 속도가 20%,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데스파이어 퀵 샷 -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잔혹한 추적자 - PVE 시 피해량을 15% 증가시켰습니다.
- '빠른 총 뽑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공격이 매우 빨라지고, 콤보 스킬로 변경되어 마지막 공격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 변경 : 마지막 공격이 매우 빨라지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며, 콤보 조작으로 변경되어 마지막 공격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 '폭발성 탄환' 트라이포드 시 폭발탄에도 백어택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스파이럴 플레임 트리플 익스플로젼 - 스킬 시전 시 뒤로 이동하는 거리를 감소시켰습니다.
조준 사격 직업 각인- '핸드 거너'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력이 5/10/15% 증가하지만,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50/60% 증가하지만,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다.
- '강화 무기'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탠스 변경 시 무기가 강화된다. 무기가 강화되면 6초 동안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90/70/50초)
- 변경 : 스탠스 변경 시 무기가 강화되어 6초 동안 치명타 적중률이 30/35/40% 증가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전투 특성특화 - 샷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샷건 스킬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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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 스킬 개틀링건 -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네이팜탄 - '춤추는 화염'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화염 지대가 점점 확장되고 지속 시간이 3초 늘어난다.
- 변경 : 화염 지대가 점점 확장되고 지속 시간이 3초 늘어나,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50% 증가한다.
화염 방사기 휘두르기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전진 타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변경 : 6m 거리를 돌진 이동하며 적을 공격한다.
- '기절 유지' 트라이포드를 '회전 공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 변경 : 360도 회전하며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한다.
- '마나 갈취' 트라이포드 설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에 적중된 적 한 명당 25%씩 최대 100% 마나를 회복한다.
- 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 한 명당 휘두르기로 소모된 마나의 25%씩 최대 100% 회복한다.
- '전진 타격'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6m 거리를 돌진 이동하며 적을 공격한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회전 공격' 트라이포드를 '기절 유지'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60도 회전하며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한다.
- 변경 :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공중 폭격 - PVE 시 피해량을 9% 증가시켰습니다.
- '무자비한 폭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포탄이 떨어지는 속도가 20% 증가하고, 폭격 횟수가 3회 증가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는 최대 33% 증가)
- 변경 : 포탄이 떨어지는 속도가 20%, 폭격 횟수가 3회 증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60% 증가한다.
포탑 소환 - '빅 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포탑의 스택 개수가 최대 3개로 증가한다.
- 변경 : 스택 시간이 5초 감소하고, 포탑의 스택 개수가 최대 3개로 증가한다.
미사일 폭격 아이덴티티포격 : 집중 포화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포격 : 에너지 포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포격 : 절대 영역 - 포격 모드 스킬인 '절대 영역'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킬 시전 시 8초간 최대 생명력의 30%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포격 모드 종료 시 보호막은 해제됩니다.
직업 각인 - '포격 강화' 각인을 '화력 강화'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포격 모드에서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10% 증가한다.
- 변경 : 받는 피해가 20/25/30% 감소하며, 화력 버프의 단계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5/20/25%, 20/25/30%, 25/30/35% 증가한다.
전투 특성특화 - 화력 버프 효율 증가 계수를 36.3% 증가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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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크아이 | 스킬공통 - 실버호크,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27.7% 증가시켰습니다.
래피드 샷 - '더블 샷'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한 번에 두발 씩 발사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변경 : 한 번에 두발 씩 발사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블레이드 스톰 - '독 칼날' 트라이포드 PVP 시 출혈 피해량을 17.4% 증가시켰습니다.
- '번개 칼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마지막 공격에 4방향으로 회전하는 번개 칼날을 추가로 날려 특정 각도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 증가한다.
- 변경 : [뇌] 속성으로 변경된다. 마지막 공격에 4방향으로 회전하는 번개 칼날을 추가로 날려 특정 각도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의 치명타 피해량이 150% 증가한다.
차징 샷 - '정조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차지 단계가 1회 추가되고, 오버차지 시 무조건 치명타가 발생한다.
- 변경 : 차지 단계가 1회 추가 되고, 오버차지 시 치명타 적중률이 50%,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샤프 슈터 - '고통스러운 사격' 트라이포드 PVP 시 출혈 피해량을 11.5% 증가시켰습니다.
연막 화살 - '독 안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연막 지역에 있는 적에게 매 초 피해를 준다.
- 변경 : 연막 지역에 있는 적은 3초 간 맹독 상태에 빠진다. 맹독은 최대 8회까지 중첩 가능하다.
- '보이지 않는 위협' 트라이포드를 '죽음의 안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연막 지역에 있는 적에게 자신이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 변경 : 연막 지역에 있는 적에게 매 초 피해를 가하여 기본 피해량의 15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힌다.
스나이프 - 일반 지역에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6초
- 변경 : 30초
※ 증명의 전장에서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퍼펙트 존 성공 시에는 80% 증가한다.
- 변경 : 시드 이상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퍼펙트 존 성공 시에는 100% 증가한다.
아이덴티티죽음의 표적 - 죽음의 표적 유지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호크 게이지 - 실버호크 소환 중에도 각성약 및 초월 버프 습득 시 호크 게이지가 증가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직업 각인- '두 번째 동료'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실버호크 소환 시 실버호크 MK-II를 소환한다.
- 변경 : 실버호크 소환 시 실버호크 MK-II 를 소환하여 이동속도가 추가로 4%, 실버호크의 기본 공격 피해량이 150% 증가하며, 실버호크 소환 유지시간이 50% 증가한다.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한다.
- '독수리 조련' 각인을 '죽음의 습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실버호크 소환 유지시간이 30/45/60% 증가한다.
- 변경 : 최후의 습격 스킬 사용 시 남은 호크 게이지의 50%를 돌려받으며, 적중된 대상이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8초 동안 20/30/4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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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 스킬기본 액션 - 기상 모션 시간을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기상 액션 - 스킬 시전 중 캔슬 타이밍을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서프라이즈 어택 - '검풍 잔영' 트라이포드 시 검풍 유지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어퍼 슬래쉬 윈드 컷 - 기준 피해량을 20% 증가시켰습니다.
-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핀 커터 - 조작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공격 적중 시 밀림 거리를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 '강회전' 트라이포드 설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각 공격마다 이동 거리가 1m 증가하고, 적이 밀리는 거리가 20% 증가한다.
- 변경 : 이동 거리가 1m 증가한다.
다크 악셀 - '하이 악셀' 트라이포드 시 밀림 거리를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소울 앱소버 - 차지 중 선회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차지 시간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강력한 찌르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고, 공격 폭이 30% 증가하며,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일반 스킬로 변경되며, 공격 폭이 3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트윈 쉐도우 - 기준 피해량을 20% 증가시켰습니다.
- '전진 후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첫 번째는 4m 전진 후 공격하고, 두 번째는 공격 후 뒤로 6m 후퇴하며,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첫 번째는 4m 전진 후 공격하고, 두 번째는 공격 후 뒤로 6m 후퇴하며, 치명타 피해가 100% 증가한다.
※ 뒤로 후퇴하는 모션 속도를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터닝 슬래쉬 - PVP 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페이탈 웨이브 블리츠 러쉬 - '다크 차지' 트라이포드를 '급소 타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차지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암흑 기운으로 주위의 적을 조금씩 끌어당겨,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20% 증가한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 '올라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차지 단계 별로 70% / 50% / 30% 감소한다.
- 변경 :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며 준비 시간이 짧아지고, 오버 차지 시와 동일한 공격을 한다.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를 '차지 강화'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차지 시간이 30% 감소한다.
- 변경 :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씩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를 '다크 차지'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 변경 : 차지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암흑 기운으로 주위의 적을 조금씩 끌어당겨,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40% 증가한다.
보이드 스트라이크 블레이드 어썰트 직업 각인- '잔재된 기운'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버스트 사용 시 버스트 단계에 따라 30초 동안 공격/이동속도 5% 및 공격력이 10%, 20%, 30% 증가한다.
- 변경 : 아츠 발동 시 2초 동안 아츠 게이지가 감소되지 않으며 버스트 사용 시 버스트 단계에 따라 30초 동안 공격/이동속도 5% 및 공격력이 10%, 20%, 3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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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닉 | 스킬기본 액션 - 기상 모션 시간을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그라인드 체인 제노사이드 -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를 '우직함'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나 소모량이 30% 감소한다.
- 변경 : 스킬 시전 중 경직에 면역이 된다.
데몬 비전 - PVP 시 대상을 날려버리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전격 방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날려버리지 않고 5초간 전격 상태가 된다.
- 변경 :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날려버리지 않고 3초간 감전 시킨다.
- '즉시 방출' 트라이포드 시 준비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피어스 쏜 - PVP 시 대상을 넘어뜨리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데시메이트 - '냉혹한 손' 트라이포드 시 2차 피해에도 백어택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디스트럭션 리프 블로우 블러드 매서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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