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2페이즈 1격돌 이후 (275 저스트 가드)
2페이즈는 낙사, 색깔 망치 패턴, 3개의 즉사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낙사는 보라색 줄이 생긴 곳(와이어 존)에 밀려나거나 피격 이상을 당할 시 유발된다.
또한 대부분의 패턴이 머리 앞이 안전이기 때문에 공대 본진을 계속 중앙 쪽으로 유도하여
한 점에 모여서 이동기를 아끼며 딜하다가 즉사기가 나오면 흩어지는 편이 안전하다.
2-1 색깔 망치 패턴
2-1-1 좌우 망치
↑가장 구분하기 쉬운 패턴 망치의 색대로 따라가면 된다.
2-1-2 한손 망치
↑망치의 색깔과 동일한 색깔 (영상 기준 빨간색)이 안쪽 안전이다.
같은 색이더라도 망치가 찍히는 곳에 피격 시 높은 데미지를 입으니 주의
2-1-3 양손 망치
↑망치의 색깔과 동일한 색깔 (영상 기준 파란색)이 십자 안전(헤드,백)이다.
빨간색은 헤드 방향의 옆 즉 X자 안전이다.
(색 망치들을 브리핑 할 때 파랑 십자 / 빨강 안쪽 이런식으로 브리핑하는 편이 인지하기 편하다는 얘기가 있었다)
2-1-4 드레이븐 망치
↑총 3번의 도끼 충격파를 날린 후 바닥을 찍는다.
최초 모션 시 양손에 다른 색을 지니고 있다가 도끼가 2번 날아다닌 후
양손이 같은 색으로 변한 뒤 찍는다. 이 때 색깔이 같은 쪽이 안쪽 안전이다.
영상에선 양손이 빨간색으로 변했으니 빨간색이 안쪽
2-2 헤드 안전 패턴들
2-2-1 휘리릭
2-2-2 교차
2-2-3 2찍 후 회오리
2-2-4 한손 즉사 망치
↑즉사망치도 헤드가 안전이긴 한데 가끔 사고가 나서 외곽으로 뺴는게 좋습니다
2-3 위험한 패턴들
2-3-1 양손박수
↑양손 박수는 가운데에서 정타로 맞으면 매우 높은 데미지를 받고 사망합니다.
(광시,미리내 등의 높은 뎀감 OR 실드로는 생존 가능)
이후 보스의 주변이 터지기 때문에 조심
2-3-2 한손 망치 찍기
↑한손 찍기는 오랜 시간 번개를 모으다가 어글자를 향해 찍습니다.
헤드에 딱 붙으면 안전하지만 아주 가끔 위치 렉인지 사고가 나서 안전하게 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찍은 후 망치 주위에 충격파가 터지기 때문에 낙사에 주의해야합니다.
2-4 기믹들
모르둠의 모든 기믹은 무력화 게이지가 잠기며 시작 되기 때문에 전조를 확실히 모를 땐
무력화 게이지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2-4-1 325줄 구체먹기
↑맵의 중앙에 돔을 생성한 뒤 터지기 전에 안으로 들어간 뒤 구슬을 먹는 패턴
구슬은 개당 10%의 공격력 증가 버프를 주지만 구슬을 먹는 동안 보스가 패턴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보스를 계속 주시하고 있어야한다.
구슬이 남아있더라도 외곽에 깔린 구슬은 떨어지는 번개 (작은 원 장판)로 변형되기에
먹기 힘든 동선 혹은 패턴 때문에 힘들다면 안쪽 구슬부터 먹고 바깥은 천천히 먹어도 위협적이지 않다.
2-4-2 300줄 슈퍼노바
↑망치를 양손으로 잡고 차징을 3번 했을 때 카운터를 치면 된다.
(미리 카운터를 치게 되면 다시 차징을 해서 내려 찍으므로 주의)
2-4-4 275줄 3저가 (모루)
↑초각성으로 못넘겼다면 많은 공대가 깨지지 않았을까?
망치를 들고 내려 찍기 직전에 초각성을 사용하면 모두 가능
혹시 내가 빨리 써서 위험하다 생각되면 시간 정지 물약을 바로 누르면 좋다.
↑떨어지는 모루도 피격 판정이 있고 매우 높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조심
2-4-5 2번째 지형 파괴 후 저스트 가드
↑2번째 지형 파괴도 첫 번째와 동일하게 결투 대상 지정 후 진행된다.
↑ 미니맵의 1,2,3,4번 위치를 확인 한 후 이동하면 좋다.
카운터 타이밍은 땅 - 망치를 나눈 후 따당 느낌
3,4페이즈부터는 상대적으로 경험치가 적다보니 섬세한 공략을 작성하기 조금 곤란한 부분이 있습니다.
설명에 틀린 부분이 많을 수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3페이즈 2격돌 이후 (능지 후 안전지대)
본격적으로 낙사와 와이어 액션이 시작 되는 구간.
와이어 액션이 만능이 아니고 여러 명이 순서대로 타면
공중 요격 당하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와이어를 무적처럼 사용하면 공중에서 죽을 수 있다
3. 3페이즈 2격돌 이후 (능지 후 안전지대)
3-1 일반패턴 정리
3-1-1 2번 찍기
↑ 기본 패턴 중 하나인 2찍입니다. 1찍 후 레이저와 첫 패턴 모션이 같지만 가슴에 빛이 나지 않는다.
3-1-2 찍고 레이저
↑ 첫 찍기 할 때 부터 가슴에 빛이 난 후 전방 레이저를 발사한다.
3-1-3 연속 카운터
↑ 지형 파괴 전에 사용하던 패턴들과 같지만 제일 위험한 패턴인 잡기와 준비 모션이
비슷하여 위험.
3-2 위험한 패턴 정리
3-2-1 잡기
↑ 2지파 후 가장 많이 리트가 많이나는 요소인 잡기
1명이라도 잡히면 짧은 카운터를 주며 성공 시 풀려나며 짧게 그로기된다.
에키드나 잡기를 피하는 것 처럼 휘두르는 팔 방향 쪽이 판정이 좁다.
정말 정말 위험하기 때문에 애매하게 잡기와 카운터가 헷갈릴 때는
카운터를 버리는 식으로 진행하였다.
↑ 아마 한번 씩 보게 될 장면이 아닐까...
3-2-2 밀기
↑ 밀기의 경우 경직과 피격 이상의 두 가지 모션이 있는데 낙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한다.
3-3 다양한 기믹들
3막의 경우 일반 패턴 대비 굉장히 많은 기믹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빠르게 깨기 위해 얼렁뚱땅 넘긴 부분이 많다 보니 설명이 매우 미흡합니다.
인벤 글 작성의 최대 파일이 50개까지밖에 올라가지 않아 2부로 작성하겠습니다..
이번에도 미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르게 추가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