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사항 : 운석 오더 없이 처리 가능자, 기본 패턴 숙지
1. 250줄 스타트
- 212줄까지 쭉 빼줍니다
- 중간에
회오리( 엘리트큐브 , 모래시계 ) 패턴이 나올 때
서폿분들 각성기 써주시면 딜러들이 말뚝딜이 가능해져 빠르게 넘길 수 있습니다
2. 212줄 1문양
- 파티마다 부르는 용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크게 문제 되진 않지만 시작 전 미리 명칭을 정해두고 가면 좋습니다.
-
반전->
정상->
반전 순서로 마우스가 바뀌고 장판이 터진 후 미리 중앙 쪽을 찍어둬서 다음 이동을 준비합시다
3. 185줄 운석패턴 시작
- 185줄부터 운석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노란 운석 1개와
파란 운석 7개가 나오는데 차례대로 나옵니다.
노란 운석은 무조건 첫 번째로 나오며
파란 운석은 2~8번째 순서로 나옵니다.
- 파티마다 첫 운석 위치가 12시거나 6시일 텐데 일단 저는 12시로 진행하겠습니다. ( 6시일 경우 반대로 )

- 순서가 꼬일 경우 후 순위 운석 어글자가 선 순위 운석에 맞을 수 있으니 후 순위는 후 순위끼리 버리도록 묶어줍니다.
- 이 후에 나오는
파란 운석은 순서 없이 동시에 떨어지니 순서 걱정 없이 진행해도 됩니다
4.
파란 운석 ( 첫 운석으로부터
1분 전후 )

-
두 개의 파란 운석만 나옵니다. 5시나 7시쪽에 버려줍니다 ( 1개 1개 버려도 무관 )
5.
파란 운석 - 딜이 센 파티는
파란 운석을 보지 않고
두 번째 노란 운석으로 넘어갑니다. 다만 저희는
두 번째 파란 운석을 보는 것이 타일 관리에 더 편리하다 생각하여 딜 컷을 한 후
파란 운석으로 보고
두 번째 노란 운석을 보는 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두 번째 파란 운석을 6시 쪽에 몰아 타일을 하나 버리면 위 쪽 타일에
파란 운석을 한 번 덜 깔 수 있기 때문에 타일 관리에 더 편리합니다. ( 빨간 숫자는 타일 내구도 )
6. 140줄
두 번째 노란 운석 -
두 번째 노란 운석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타일이 3개 이상 깨지면 전멸되는 기믹이 존재하기 때문에
첫 번째 노란 운석이 떨어진
1분 40초 후 ( 지형 복구 시간 ) 140줄에 진입해야 합니다.

7. 110줄 찬미 (
두 번째 노란 운석 후
1분 20~30초 후 진입 )
- 110줄 진입 시 컷씬과 함께 찬미 패턴이 진행됩니다. 다만 이때도 타일이 없다면 기믹 수행에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에 잠시 딜 컷 후 110줄을 만들어줍니다. 컷씬이 10~20초쯤 되기 때문에
1분 20~30초 후쯤 진입하면 문제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 ........대..충 저런 피자 패턴이 진행되는데
7시 쪽에 자리 잡고 있으면 안전합니다
- 시작 전 9개의 타일 중 중앙 타일을 제외한 자리를 8명이 결정해두고 피자 이후 각자 자리에 서서 대기하다 보면
빨간 구슬과
노란 구슬이 중앙으로 빨려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이 때
빨간색 3개에 닿으면
사망하고
노란 구슬을 먹어야 기믹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빨강은 피하고 노랑은 먹어주도록 합시다. ( 노란색 많이 먹을수록 에스더도 많이 채워 줌 )

- 본인 자리에
작은 블랙홀이 나왔다면 외부조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안 나왔다면 내부조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 왼쪽부터 나온 직후의 블랙홀 , 들어가기 직전 파장이 커지기 시작하는 블랙홀 , 들어가야 하는 타이밍의 부들부들 블랙홀 입니다. 파장이 커지며 부들거리기 시작하면 블랙홀에 들어가면 됩니다.
-
외부조는 외부 필드에 아브렐슈드의
환영이 나오는 곳을 비비면 아브렐슈드가
가만히 있거나 한 바퀴 회전합니다. 이때
회전하는 아브렐슈드가 있는 곳을 빠르게
브리핑해 줍니다.
-
내부조는 외부조의 브리핑을 확인한 후 해당
자리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무력화/카운터 를 해야 하는 환영이 나옵니다. 무력화/카운터
성공 시 빛의 구슬을 자리에 남기며 이걸
먹어야 생존이 가능합니다.
- 내부에서 1인이 수행 할 수 있는 카운터/무력화의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구슬은 1개만 먹어도 생존 가능하니
본인 구슬 획득 후 다른 곳 지원을 가거나 다른 사람을 불러와 구슬을 먹여주도록 합시다.

- 왼쪽부터 차례대로 내부의 환영 , 외부의 환영 , 내부 기믹 성공 시 나오는 빛의 구슬 입니다
8.
파란 운석 - 지금부턴 어떻게든
타일이 깨지지 않도록만 분배하면 됩니다. 따라서 각자 운석 처리 능력이 가능해야 합니다.
9.
80줄 노란 운석 - 타일 상황에 따라
12시나 6시에 낙하 시켜줍니다.
10
. 파란운석 -
깨지지 않도록 각자의 판단으로 분배합니다.
11.
40줄 노란 운석 - "
9. 80줄 노란 운석 " 으로부터
1분 40초 후 반대편에 낙하 시켜줍니다.
12. 33줄 2문양
- 12시나 6시 쪽 3개의 타일이 부서진 상태로 진행합니다.
- 1문양과 달리
마우스 반전과 정상이 불규칙하니 빠르게
혼란 디버프를 캐치하여 움직여줍니다.
- 이동기가 많은 직업도 자신만만하게 신속 로브를 들지 않는 건 후회하게 되니
신속 로브를 챙겨 사용해 줍니다.
-
첫 번째 이동에 반드시
스페이스바나 이동기를
아끼는 걸 추천드립니다. 중앙에서 첫 번째 이동까지는 걸어서 가능하지만, 두 번째 이동에 3->9 or 9->3이 걸릴 때를 대비해야 합니다.
13. 12 , 3 , 6 , 9 지형 파괴
- 2문양 후 12 , 3 , 6 , 9 시의 지형을 파괴합니다.
- 이때부턴 4개 이상 파괴 시 전멸 은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중앙을 제외한 타일을 부셔도 무관합니다.
- 급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운석 브리핑이나 오더 없이 각자 처리하기로 미리 정해 진행하였습니다.
14. 클리어
이미 공략들도 많이 나와 있어 늦었고 첫 글에 첫 그림이라 글 솜씨, 그림 솜씨는 없지만 성불하지 못한 파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중요 : 여담으로 개인적으로
니아보단 그림 잘 그린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