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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도화가는 신속이 특화에 비해 아덴 수급에 도움이 됩니다

Stems
댓글: 49 개
조회: 38085
추천: 6
2022-01-14 23:21:28
본 결과는, 신속의 쿨감으로 인한 아덴 수급 증가량을 이론적으로 계산하였으므로, 실전에서는 고신속의 아덴 수급 증가량이 소폭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

환영의 문에는 특화가 적용되지 않지만, 본 글에서는 환영의 문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스킬 채용시, 고신속으로 갈 수록 아덴 수급 증가량이 소폭 증가할 것입니다.



총 특성합 2400을 기준으로 하여, 계산을 해 보았을 경우 특화가 600, 신속이 1800인 경우 아덴 수급 증가량이 98.08%에 달하는 반면, 특화가 1800, 신속이 600인 경우에는 그보다 10%가량 낮은 88.59% 부근입니다.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속 1800, 특화 600]
특화로 인한 아덴 획득 증가량 : 21.42% -> 1.2142
신속으로 인한 쿨감 : 38.7%
신속으로 인한 아덴 획득 증가량 : 100 / (100 - 38.7) = 1.6313... (63.13%)
총 아덴 획득 증가량 : 1.2142 * 1.6313... = 약 1.9808 (98.08%)

[신속 600, 특화 1800]
특화로 인한 아덴 획득 증가량 : 64.26 -> 1.6426
신속으로 인한 쿨감 : 12.9%
신속으로 인한 아덴 획득 증가량 : 100 / (100 - 12.9) = 1.1481... (14.81%)
총 아덴 획득 증가량 : 1.6426 * 1.1481... = 약 1.8859 (88.59%)


물론 스킬 쿨이 돌아올 때마다 바로 누를 순 없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고특화의 아덴 수급량이 소폭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신속으로 인한 쿨감을 제대로 살리면 살릴수록, 고신속의 아덴 수급량이 높습니다.



극신과 극특 사이에 아덴 수급량이 비슷하다고 주로 알려진 바드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홀나같은 경우는 도화가와 특화 계수가 동일하기 때문에, 도화가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참고자료) 서폿별 특화 계수

도화가
특화 1당 버프 효율 0.0543 (기본 버프 뎀증 10%)
특화 1당 힐 효율 0.0343 (만개 적용 X)
특화 1당 아덴 수급량 0.0357 (환영의 문 적용 X)

바드
특화 1당 버프 효율 0.0500 (기본 버프 뎀증 5/10/15%)
특화 1당 힐 효율 0.0286 (절구 적용 X)
특화 1당 아덴 수급량 0.0400 (하프 적용 X)

홀나
특화 1당 버프 효율 0.0900 (기본 버프 뎀증 10%)
특화 1당 아덴 수급량 0.0357

Lv46 Stems

로스트아크 / 바드 / 도화가 / 기상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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