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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시즌3 T4 각인 및 어빌리티 스톤 변화에 대한 예측

아이콘 지찰
댓글: 14 개
조회: 7591
추천: 6
비공감: 1
2024-06-10 02:32:44
0. 들어가기 전
밑의 계산 방식 및 추측은 매우 단순하므로 정확하고 올바른 데이터 값이 아님!!
글을 읽다보면 뭐가 이렇게 복잡해 걍 단순하게 3% / 3.75% / 5.25% / 6% 올려주는거 아니냐??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음
근데 그런 경우 각성 돌은? 정흡 돌은? 중갑 돌은? 급타 돌은? 이란 생각을 하며 
각인 특색별로 수치를 부여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해봄

1. 각인



사진에서 보다시피 얘네는 0.75%를 기준으로 피해량을 선형적으로 올리려고 하는게 보임
얘네는 0.75%를 너무 사랑함 

따라서 일단 원한을 기준으로

원한 현재 20% 

T4 기준
원한 시작 12% 
원한 영웅 15% 
원한 전설 18% 
원한 유물 21% 

라고 기준이 제시 됐음 

따라서 이걸 기준으로 계산을 해봤음

일단 18% 각인 
로아에 현재 실질 효율과 별개로 정확하게 18%라고 표시된 각인은 질량 증가와 돌격대장으로 2개임 
어차피 질증도 피해량 증가 18%로 바뀔 예정이라 이제 그냥 18% 각인임 

질량 증가 현재 18%

T4 기준
질증 시작 10% 
질증 영웅 13% 
질증 전설 16% 
질증 유물 19% 

돌격대장 현재 기본 이동속도 증가량 %의 45%만큼 (18%) 
괄호 안 수치는 이속 40% 기준 피해량 증가량 

T4 기준
돌대 시작 이동속도의 25% (10%) 
돌대 영웅 이동속도의 32.5% (13%)
돌대 전설 이동속도의 40% (16%)
돌대 유물 이동속도의 47.5% (19%)

다음 단순한 16% 각인들

저받=타대=바리=안상 현재 16% 

T4 기준
시작 8%
영웅 11%
전설 14%
유물 17% 

같은 16% 라인으로 취급하지만 효율이 매우 다른 예리한 둔기
예둔의 경우 치적 60% 기준 대략 16%의 효율을 보이는데 (사멸 및 다른 수단 제외 200% 시작 기준 및 예둔 페널티 포함)
이 경우로 산정했을시 치명타 피해량 1%당 예둔 페널티를 포함했을 때 대략 0.32%의 피해량 증가량을 보임 

예리한 둔기 현재 치명타 피해량 50% (*0.32하면 16%)

T4 기준
예둔 시작 치명타 피해량 25% (*0.32하면 8%) 
예둔 영웅 치명타 피해량 35% (*0.32하면 11.2%) 
예둔 전설 치명타 피해량 45% (*0.32하면 14.4%) 
예둔 유물 치명타 피해량 55% (*0.32하면 17.6%) 

사멸 삭제 및 T4에서 치적 및 치피 확보 수단에 따라 매우 중요도 높은 각인이지 않을까 싶음

마찬가지로 효율이 천차만별인 아드레날린
아드의 경우 치적 1%당 0.75%의 피해량 증가로 계산함 
로아는 치적 60% / 치명타 피해량 250% 일때 치적 1%당 대략 0.75%의 피해량 증가를 보이는데 
이렇게 생각하면 게산하기 굉장히 편해짐 
치명타 피해량을 250%로 두는 이유는 예리한 둔기라는 범용성이 매우 높은 각인 때문에 그렇다고 추측함 

아드레날린 현재 6%(6중첩 기준) + 치적 15%(11%) = 17%

아드 시작 1% + 치적 10%(7.5%) = 8.5%
아드 영웅 3% + 치적 12%(9%) = 12%
아드 전설 5% + 치적 14%(10.5%) = 15.5%
아드 유물 7% + 치적 16%(12%) = 19%

그 다음은 원한과 피해량 증가 수치는 같지만 특정 스킬에만 적용되며, 시전 속도를 증가 시켜주는 각인
바로 슈퍼 차지와 속전속결
슈차와 속속은 각인 레벨별로 피해량 증가 뿐만 아니라 속도 증가량도 변화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속도 증가량도 선형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임

슈퍼 차지 현재 속도 증가 40% / 피해량 증가 20% 

슈차 시작 24% / 12% 
슈차 영웅 30% / 15% 
슈차 전설 36% / 18% 
슈차 유물 42% / 21% 

속전속결 현재 속도 증가 20% / 피해량 증가 20% 

속속 시작 12% / 12% 
속속 영웅 15% / 15% 
속속 전설 18% / 18% 
속속 유물 21% / 21% 

정밀 단도 등 다른 비주류 딜각인들은 패스 

기습, 결대는 수치 및 각인 자체에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 패스

저받, 질증, 안상 등 여러 각인의 페널티 부분은 현재도 단계별로 페널티 수준이 다른게 아니고 
공개된 T4 원한을 봤을 때 T4에서도 페널티는 단계에 상관없이 현재와 같은 수준의 고정값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음 

6/10 9:19분 추가 이후 다른분의 제보로 로아온을 재시청하며 제 주장을 밑받침할 결정적 근거를 찾았는데

로아온 1:50:26초를 확인하면 각인 변화를 일부 확인 할 수 있음



화질이 별로라 잘안보이시겠지만 

원한 아드레날린 돌격대장 타격의대가 질량 증가 순이며

원한과 아드, 돌격대장은 확인이 어려웠고 타격의 대가는 10.25% 질량 증가는 11.5%로 제가 추측한 결과값이랑 매우 유사한걸 확인 할 수 있었음

다만 아드는 공격력 증가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보입니다 피해량 증가로 바뀌는 저받, 질증이랑은 다른가봅니다

타격의 대가는 비방향성 공격 피해 증가로 바뀌는걸 봐선 기습, 결대는 방향성 공격 피해 증가 각인으로 바뀌는듯!!

2. 어빌리티 스톤

일단 원한 돌이 피해량 활성화 포인트 6 / 7 / 9 / 10에 따라 3% / 3.75% / 5.25% / 6% 증가한다는 기준을 제시했음

질증, 저받, 타대 등의 돌은 단순하게 원한과 같이
피해량 증가 3% / 3.75% / 5.25% / 6% 일것으로 봄
만약 이 수치가 원한이기 때문에 높게 잡힌거라면 원한이 포함된 돌 말고는 전부 버려야하는 상황이 발생할거라 
아마 단순 피해량 증가 각인들은 이 수치로 고정될 확률이 높음

돌대는 
이동속도의 0.075%만큼 피해량 증가(3%) / 0.094%만큼 피해량 증가(3.76%) / 0.131%만큼 피해량 증가(5.24%) / 0.15%만큼 피해량 증가(6%) 
괄호 안 수치는 이속 40% 기준 피해량 증가량

예둔은 예둔을 기본적으로 적용하기에 이후 늘어나는 치명타 피해량 효율이 자동적으로 감소해서 어떤 수치를 부여할지 
예측하기 매우 힘들지만 대략적으로 추측해보자면 
치명타 피해량 10% 증가 / 12% 증가 / 16% 증가 / 18% 증가
정도면 각각 3% / 3.75% / 5.25% / 6% 에 가까운 피해량 증가를 보일 것으로 예측해봄
기본 치피가 붙은 직각을 사용하거나 트포가 있는 직업들은 낮은 효율을 볼것이고 그런 직업이 아니라면 매우 높은 효율을 볼듯??

아드도 예둔과 같이 마찬가지로 어려운데
중첩당 공격력 0.25%*6+치적2% / 0.375%*6+치적2% / 0.625%*6+치적2% / 0.75%*6+치적2%
로 계산하면 될거 같음 (아드는 추가 정보 확인으로 공격력 증가를 유지할 것으로 보임)
당연히 치적은 최대 중첩 도달시 
만약 아드 돌 활성화 포인트에 따라 치적도 같이 증가한다면 6 / 7 / 9 / 10의 차이가 캐릭터별로 비교하기 난해할 정도로 가치가 바뀌니 추가로 붙는 치적은 고정 시키고 중첩당 피해량 증가만 변화 시킬 것이라고 보임

속속, 슈차의 경우 피해량 증가는 3% / 3.75% / 5.25% / 6%로 동일하겠지만 애초에 이 각인은 캐스팅 및 홀딩, 차지 스킬에만 적용되는 페널티가 있고 각인의 특성이 시전 속도 증가에 있으므로 
피해량 증가와 같이 속도 증가 3-6% / 3.75-7.5% / 5.25-10.5% / 6-12%가 같이 붙지않을까 싶음 

예를 들어 속전속결의 경우 
홀딩 및 캐스팅 스킬의 홀딩 및 캐스팅 속도가 3% / 3.75% / 5.25% / 6% 증가하고 / 피해량이 3% / 3.75% / 5.25% / 6% 증가한다

슈퍼 차지의 경우
차지 스킬의 차징 속도가 6% / 7.5% / 10.5% / 12% 증가하고 피해량이 3% / 3.75% / 5.25% / 6% 증가한다
로 생각됨

기습, 결대는 현재는 25% 각인이고 변화가 예정되긴 했지만 결국 피해 증가 각인이라 다른 피해 증가 각인이랑 마찬가지로 
3% / 3.75% / 5.25% / 6%일 확률이 높음 

위의 계산 방식에 따른 원한아드 97돌은 어떻게 바뀌냐?? 

원한 9 = Lv3 = 피해량 증가 5.25% 
아드 7 = Lv2 = 0.375%*6 + 치적2% 
가 달린 돌이 됨 
러프한 계산에 따르면 9%의 데미지 증가 효율 (정확하게 계산하면 달라지겠지만 대충 봅시다) 

돌대아드 97돌은?

돌대 9 = Lv3 = 이동속도의 0.131%만큼 피해량 증가 (5.24%) 
아드 7 = Lv2 = 0.375%*6 + 치적2% 
이러면 8.99%로 원한아드 9/7보다 0.01% 손해보게 됨 

대신 돌대7/아드9의 경우 9.01%로 0.01% 이득을 봄 돌대는 리버스가 오히려 강해지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물론 캐릭터별로 치적에 따른 피해량 증가율이 다르기 때문에 아드가 끼어버린 돌은 각자 효율 계산 따로 해야함

그러므로 여전히 아드가 포함된 97돌은 가치가 높을거 같음 

예둔도 가치가 마구 달라질듯 어쩌면 예둔아드 돌이 정점에 서지 않을까...??

예둔아드 97돌을 보면
예둔 9 = Lv3 = 치피 16%
아드 7 = Lv2 = 0.375%*6 + 치적2% 
로 직업에 따라 효율이 매우 달라지는 돌이 될거 같음

속속/슈차 돌은 실질 피해량 증가는 다른 돌보다 낮겠지만 (똑같이 피해량이 증가해도 당연히 모든 스킬에 적용 받는 다른 돌보다 가치가 낮을 수 밖에 없음) 
대신 속도 증가를 추가로 가져오는 식의 이득을 볼 확률이 있다
속도를 체감 못하겠다 싶으면 돌을 새로 깎아야하는 경우 발생 가능성 있음 

3. 결론
어떤 돌이든 97이면 97 효율이고 77이면 77 효율일 확률이 높다 리버스든 뭐든 일단 높은 돌을 들고 있자 
88돌은 지못미...

그리고 극신 캐릭이 아닌 직업의 경우 돌대 돌은 손해가 있을 확률이 높다 
항시 3% / 3.75% / 5.25% / 6% 효율 유지가 가능한 피증 각인 돌에 비해 돌대 돌은 비는 구간이 생기면 저 효율이 안나오기 때문

이렇게 되면 너무 난잡해보이지 않냐구요?? 원래 이 게임 난잡하고 복잡함 
각인이 그냥 ㅈㄴ 더럽고 조잡함 

패치되기 전에 자신이 가진 돌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아서 써봤음
재미로 봐주셈

Lv22 지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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