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궁금하실 거에요.
정말 '너라서좋아해'라고 생각하고 있는 걸까?
맞아요.
정말이에요.
이유는 분명합니다.
'로스트아크'의 '아크라시아'라는 세계에서, '니나브'라는 서버에서, '너라서좋아해'라는 길드로 만났으니까요.
이제 겨우 길드레벨 16레벨의 길드에, 길드는 레이드를 잘 돌지 못하는 사람이 길드장을 맡고 있고, 혈석 상점 레벨도 5레벨인... 아직 가야 할 길이 많이 남은 길드인데, 그런 길드에서 우리가 만났으니까요 :)
길드에 함께 하게 된 이유는 상관 없습니다.
- 길드에 가입하는 게 걱정되고 부담되는데, 그래도 이 길드는 부담 없이 있으면서 길드 혈석 받을 수 있을 거 같아서 라면, 서로 부담 없이 매주 숙제를 하며 서로의 노력과 열정만큼 모인 길드 활동 레벨로 유용한 길드 혈석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눠 가질 수 있어 좋습니다.
- 혼자 하는 게 적적하지만, 그렇다고 단톡방이나 디스코드 같은 방은 부담스럽고... 그래도 혼자 하지 않고 함께 아크라시아에 있다고 생존 신고 정도 나누며 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서 왔다면, 그리고 그러다가 타이밍이 맞다면 가끔은 재미난 이야기에 참여하거나 아니더라도 보고 재미있을 수 있는 곳을 찾아서 왔다면, 길드라는 공간이 당신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소통 공간이 되어 좋습니다.
- 레이드를 즐기고 잔혈과 찬조를 좋아하지만, '경제보복'을 표방하고, '따뜻한 우리'를 꿈꾸는 낭만이 좋아 찾아주셨다면, 그 낭만을 나누고 서로 독려할 수 있는 분들이 모여 온기를 나누니 좋습니다.
특히, 신기하게도 이렇게 찐으로 레이드를 즐기시지만, 함께 하는 낭만이 좋아 모인 분들이 대부분인 길드라, 그런 분들이 많아지시면 낭만을 쫓으면서 레이드 공대/파티도 구성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나니, 정말 좋습니다. 아직은 대부분 공팟으로 다니고 계셔서, 같은 낭만을 즐기시며 공대나 실시간 파티로 즐기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수평 컨텐츠를 즐기고 레이드는 아직 또는 앞으로도 계속 어렵지만, 그래도 로스트아크가 좋아서 꾸준히 로아를 해오신 분이라면, 길드장이 공감하고 힘을(그리고 효율적으로 레이드 안 돌고 수평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팁 등을) 나눌 수 있으니, 길드장이 정말 좋아합니다 :)
-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아직 길드 경험이 없으신 분이라면, 저희 길드를 통해서 길드의 효율(적인 경제 보복)과 낭만을 처음 느끼실 수 있도록 귀한 통로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성장해서 혹시나 더 좋은 길드로 떠나신다고 해도 뿌듯합니다.
- '다른 건 모르겠고, 이 길드 홍보글이 좋아서' 와주신다면, 그 마음 한 가운데 또는 한 구석에라도 로스트아크의 낭만을 담고 계신 분이니, 그저 좋습니다.
길드 홍보를 시작한 지 한 달 째 :)
어느새 12분이 모여 꾸준히 때로는 쉬엄쉬엄 온기를 더해주고 계십니다.
지난 주에는 길드 활동 레벨 9레벨을 달성했고, (아마도) 이번주엔 10레벨을 달성할 거 같습니다.
길드원 분들이 양해해 주셔서, 길드 혈석 관련 연구도 더 빠르게 돌리고 있습니다.
항상 왁자지껄 하진 않아도, 하루도 로아톡이 울리지 않은 날은 없습니다.
먼저 인사해주시는 분도, 그 인사를 반갑게 맞아주시는 분도, 아직 잘 모여지진 않지만 파티를 구하는 분도, 그 외에 서로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는 분도, 어느 분 하나 따뜻하지 않은 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 함께 모이고 싶습니다.
'너라서좋아해'라는, '너'라서 '좋아하는' 이 마음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길드 가입'을 누르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 어려운 일을, 지금 잠시 용기를 내서, 한 번 해보시지 않으실래요?
함께, 서로의 낭만을 나누어 보지 않으실래요?
짧지만 큰 용기와 낭만으로 모인 우리!
우리는 '너라서좋아해' :)
* 이 길드가 더 궁금하시다면 한 번 보실래요? (이전 모집글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