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길드 홍보 글이 제목 때문인지, 조회수 600을 넘겼습니다.
어차피 써야 할 길드 홍보 글이라면 보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읽는 즐거움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또 좋지 않은 스펙의 길드장이 운영하는 아직 가야 할 길이 먼 길드이지만 그 길드의 가치가 분명히 있을 거라는 진심을 전하고파,
나날이 길어지는 스크롤에 염려도 하곤 했는데,
조회수만큼 로아를 진심으로 즐기는 분들이 길드에 찾아주셔서 추운 겨울의 아크라시아가 조금은 더 따뜻해졌습니다.
저희 길드는 22레벨(그새 1레벨 업!)의 길드 레벨,
지난 주 기준 활동 포인트 레벨 11,
이번주 예상 활동 포인트레벨 13 또는 14를 달성할 예정인,
26명의 모험가 분들이 함께 하고 계시고,
약 13분 정도의 실 활동 인원이 로아를 꾸준히 즐기고 계신 니나브 서버의 '너라서좋아해' 길드입니다 :)
올해 8월, 길드를 개인 길드에서 함께 하는 길드로 오픈 한 이후, 길드는 크게 세 번의 변화가 있어 왔었던 거 같아요.
첫 번째 시기에는, 예상치 못하게 고레벨의 또 로아를 진심으로 즐기시는, 정말 대단한 길드원 분들이 오셔서, 어떻게든 그 분들이 더 즐겁게 로아를 하시게 끔 하고 싶었던 시기였습니다.
또한 그만큼 모코코 분들도 오셔서, 그 분들께도 어떻게든 로아의 즐거움을 전해드리고 싶었던 시기이기도 했어요.
아쉽게도, 저의 부족함으로 이러한 마음은 마음만으로 마무리 되었지만, 그래도 시나브로 좋은 추억들이 쌓인 시기였습니다.
두 번째 시기에는, 첫 번째 시기에 아쉽게도 로아를 또는 길드를 떠나시는 분들이 생기고 이 시기에 딱 겹치게 서버 이전 서비스가 제공되며 길드가 정말 휘청! 했던 때입니다.
이제 14레벨의 길드 활동 레벨로 10,000개의 혈석을 길드원 분들과 나눌 수 있겠다는 희망이 아니라, 그럼에도 길드에 남아주신 길드원 분들께 죄송한 마음이 드는 그런 시기였던 거 같아요.
그럼에도, 남은 길드원 분들이 오히려 영차! 를 외쳐주시며, 노심초사하는 길드장에서 조금은 길드원 분들을 더 믿고 마음을 담아 대할 수 있는 길드장이 된 시기이도 했어요.
이제 지금 세 번째 시기가 오며, 첫 시기의 의지가 앞서는 불안함, 두 번째 시기의 걱정이 앞서는 불안함을 넘어, 그저 이제는 오늘도 아크라시아를 찾아 로아를 즐기는 길드원 분들이 길드로 인해 작은 따스함이라도 더 안고 시간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지내고 있답니다.
로아를 켜고 하루의 즐거움을 느끼며, 작게나마 따스함도 나누는 그런 길드로의 길을, 이제 정말 걷고 있는거 같아요.
그래서, 다시금 찾아 왔습니다.
길드 공대도 없고, 아직 상점 레벨은 5이고, 길드장은 여전히 1640대의 플마단이지만...
5개월 동안 길드 레벨은 15에서 22가 되었고, 로아톡은 서로 인사하고 축하하고 안부를 나눌 수 있는 따스함이 간간히 일지언정 감도는 그런 길드 '너라서좋아해'에 함께 하실 분들을 찾아서요!
저희 길드는,
- 카톡/디스코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인게임 내 로아톡은 꼭 함께 해주시길 바라는데, 로아톡을 통해서 서로 안부도 묻고 팁도 나누고 로아의 낭만을 공유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정기적으로 우편을 통해 길드장이 길드 소식을 전해드리고, 길드 커뮤니티 hodduck.com 을 통해 좀 더 긴 길드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 길드공대 등 함께 하는 정기적인 레이드 파티가 없습니다.
때때로 시간이 맞으면 길드원 분들끼리 길드 채팅 등을 통해서 아주 간간히 가실 때가 있지만, 모두가 각자의 로아를 즐기고 계세요.
모코코 분들이 오시면 길드가 레이드 파티가 없어서 어쩌나 싶어 여전히 걱정 중이지만, 그럼에도 각자의 로아를 또 잘 즐겨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 활동 포인트는 100만 채우시면 됩니다.
그렇게 길드 혈석을 받아가세요. 길드 혈석을 통한 '경제-대-보복'이 저희 길드의 목표이거든요. 길드 활동 포인트는 숙제로도 채울 수 있지만, 상시 운영 중인 연구 지원을 통해서 쉽게 채우실 수 있어요.
자세한 이야기는 이전 저의 길드 홍보글들을 통해 보아주세요 :)
- 본캐 가입, 부캐 가입, 내킬 때 마다(?) 가입 등 모든 가입을 환영합니다. (단, 부캐 이동 시, 본캐 길드에서 금지하지 않는지 확인해주세요.)
대신 오셔서, 함께 로아톡으로 인사 나누고 안부 나누며 니나브 서버에서 가장 따뜻한 길드를 함께 만들고 서로 힘을 얻어보아요!
- 무엇보다, 아직 로아의 모든 것에 익숙하진 않으시지만, 로아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즐겁게 그리고 좋아하며 즐기고 계신, 홀로 로아를 즐기고 계신 모든 분들을 모십니다.
제가 처음 길드를 단체 길드로 바꾼 이유도, 지금의 길드원 분들이 부족한 길드에도 함께 해주고 계신 이유도, 바로 이런 뜻이 같아서 인 거 같습니다.
레벨도, 즐기시는 컨텐츠 유형도, 즐기시는 방법도, (나쁜 짓, 다른 유저 분들께 피해를 입히는 일, 불법이 아니라면) 무엇에도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길드가, 함께 해주시는 분들이 로아를 즐기시는데 조금이라도 따스함을 전해드릴 수 있다면, 그런 길드를 찾으신다면 누구든 환영입니다.
이미 좋은 길드에서 로아를 즐겁게 즐기고 계시다면, 그 길드에서의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하지만, 길드 가입이 망설여져서, 길드에서 적응하지 못할까봐, 길드 가입이라는게 뭔지 아직 어렴풋하게만 아시거나 모르셔서 어찌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이시라면, 저희 길드, 로아 길드의 시작으로 나쁘지 않을겁니다 :)
각자의 방법으로 로아를 즐기는 길드원 분들이, 조금씩 더 추억과 따스함을 쌓고 있는 길드이니까요.
어떠세요?
함께 하지 않으실래요?
니나브 서버 길드 '너라서좋아해'는, 각자의 낭만을 모아 따스한 추억을 만드는 길드로 계속 성장해가겠습니다.
모두 한 해 동안 아크라시아를 지키시느라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그 열정과 꾸준한 성실함을, 내년에는 더 많은 곳에서 빛내시고 더 행복해지시길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