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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25.06.19 수정) 체술 인파 간략 가이드

아이콘 아마존3918
댓글: 624 개
조회: 534637
추천: 104
2023-05-23 15:04:02
안녕하세요
아만서버에서 체술 인파이터를 키우는 "스노윙반쇼킹핫반" 입니다.

아직도 가끔 "공지글 보고 그대로 해도 되나요?" 라는 질문이 종종 와서,
최신화 한번 했습니다 (달라진건 별로 없어요.......)
사람에 따라 취향이 많이 반영되는 부분이 있다보니,
제가 써본, 혹은 쓰고 있는 셋팅만 기재 하겠습니다.


========================시즌3 (4T)========================
1640 셋팅 요약 
 진화 -  치명16 신속24 (신속펫) / 한계돌파3 / 일격2
 깨달음 - 기력회복3 / 투지회복3 / 극의:체술3 / 대지가르기1
 도약 - 초월적인힘4 / 풀려난힘5 / 즉각적인주문2
 각인 - 원한 예둔 돌대 기습 아드


1. 각인 (전설 각인서 기준)
원한, 아드, 기습 필수 채용 / 선택지 중 택2

 예리한둔기
치피 232% (일격만 있을때) 기준 효율 14.77% 딜각인
치피 245.5%↑ 부터 효율 14% 아래로 감소(엘릭서 하의, 팔찌, 4T반지 등)
(뭉가 채용으로 치적 80% 일 때 기준, 치적 높을땐 당연히 더좋아요)

돌격대장
이속 135%↑ 부터 효율 14% 딜각인 (풀이속 달성 시 16%)
추가 이속 만찬5% + 서폿9% = 14% 이므로, 스텟으로 21%↑ 달성 시 채용 
(베르닐와인 먹으면 이속3% 있으나, 채끝 효율 대비 손해)

질량증가
16% 최고점 각인이지만, 공속10% 패널티.
3T 대비 신속이 줄고 치명이 늘어 쿨타임이 노는 경우가 생기므로 나쁘지 않은 선택지

안정된상태
개초딩 14% 딜각인. 패널티가 체력 65% 수준으로 완화 되어, 유지가 매우 쉬워졌으나, 
아드로핀 사용 시 다소 신경 써주면 충분히 활용 가능 (하지만 이미지가 쌀먹각인)

저주받은 인형
개초딩 14% 딜각인. 회복감소 패널티 있으나, 사실상 깡통 14% 딜각인으로, 계산 귀찮으면 국밥


==============================================

2. 아크패시브-진화

진화 포인트 : 전투레벨 50 이후 레벨당 +1 / 에기르 장비 계승 전 +100 / 계승 후 최대 +120
 - 100P : 스텟40 / 한계돌파3 / 일격2

  2-1 뭉툭한가시 셋팅 (팔찌 치적 / 치적 시너지 있을 때 추천)
   - 110P : 스텟40 / 예리한감각2 / 일격2 / 뭉툭한가시2
   - 120P : 스텟40 / 예리한감각2 최적화훈련1 / 일격2 / 뭉툭한가시2

스텟 배분 : 뭉가 최대치 119.28% 까지 치명 투자 후, 여분 신속
 Ex) 아드레날린 20% + 백어택10% + 일격20% + 예리한감각8% + 엘릭서달인 7% + 반지 3.1% = 59%
     스텟으로 60.28% 챙겨야 하므로, 치명 1517 필요   ( 치적 1% = 치명 스텟 27.9440 )


  2-2 입식타격가 셋팅 (엘릭서 회심, 각인에 예둔 필수 채용)
   - 110P : 스텟40 / 한계돌파3 / 일격2 / 입식타격가1
   - 120P : 스텟40 / 한계돌파3 / 일격2 / 입식타격가2

스텟 배분 : 치적 90% 전후로 계산 후, 남은 스텟 신속
                  공이속 140%가 넘을 경우, 치명에 더 분배   ( 공이속 1% = 신속스텟 58.2211 )

*** 요점 ***
 뭉가 : 엘릭서 달인, 팔찌 치적 or 치적시너지 있을 경우 추천
 입타 : 엘릭서 회심, 각인에 예둔 채용 필수

==============================================

3. 아크패시브-깨달음
깨달음 포인트 : 전투레벨 50 이후 레벨당 +1 / 유물악세 3연마 +9P (목10P) / 고대악세 +12P (목13P)
                      내실 총 14P (필보 - 상급깨달음물약 5P / 에포나 평판 3P / 모험의서 3P / 해도 3P)
                      카제로스레이드 2막 (카르마 6랭크) - 최대 6P

 - 1640 (80P) : 기력회복3 / 투지회복3 / 극의:체술3 / 대지가르기1
 - 1680 (98P) : 기력회복3 / 투지회복3 / 극의:체술3 / 대지가르기3 일방1
 - 최대 (101P) : 기력회복3 / 투지회복3 / 극의:체술3 / 대지가르기3 일방1 ( 더킹1 or 날타1 )

날카로운타격 
 : 일격+예둔(치피 276%) 기준 1.3% 수준 사이드노드. 팔찌, 엘릭서 등에 치피 없을 경우 채용 추천

더킹II
 : 이동기 1m 증가, 1.0% 딜증. 
  기존 스페 사용 시 버프형식으로 딜증이 들어왔으나
  완화 이후 깡딜 증가로 변경 / 실전성 증가
  딜증을 빼고 보더라도 유틸적인면에서 1P 찍을 가치는 충분

==============================================

4. 아크패시브-도약
 - 레이드 런타임 길 때 : 풀려난힘5 잠재력해방4 즉각적인주문2 / 최후의폭발3
 - 짧을때 (딜찍) : 풀려난힘5 초월적인힘4 즉각적인주문2 / 최후의폭발3

==============================================

5. 스킬

스킬

1트포

2트포

3트포

보석

스킬레벨

전진의일격

탁월한기동성

취향

돌격대

영웅속행

x

10

심판

피해증폭

x

x

전설출혈

x

4

철포난격

넘치는힘

투지발산강화

진격강화

영웅질풍

겁작

14

난타연권

투지발산강화

붉은폭발

광폭화

전설질풍

겁작

14

용의강림

순간포착

화신출격

약점포착

전설중독

겁작

14

일망타진

신속한준비

광인

보강된타격

전설속행

13

폭렬권

재빠른손놀림

슈퍼펀치

투지발산강화

전설질풍

겁작

14


* 아래 스킬 중 택1

스킬

1트포

2트포

3트포

보석

스킬레벨

파쇄격

재빠른손놀림

광속타격

넘쳐나는힘

전설풍요

겁작

14

죽음의선고

빠른준비

약점포착

충격폭발

영웅질풍

겁작

14

진용출권

투지집중

용왕폭격

용의분노

전설풍요

겁작

14


딜 : 죽선>파쇄>진용출
모션 : 파쇄>진용출>죽선
유틸 : 진용출>파쇄>죽선

===========시즌2(3T) 경계선===========

* 체술인파란?

인파이터의 아이덴티티는 기력, 충격 게이지 (+투지)로 나뉨.
그 중 왼쪽에 있는 "기력"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클래스.
스킬 색깔로 구별이 가능하며, 노란색-기력스킬(체술) / 초록색-충격스킬(충단)
주요 스탯은 신속과 치명을 베이스로 하여, 빠른 기동력과 높은 기믹수행 능력이 특징.

체술 직각 채용 시, z 효과
- 시전 시 : 이동기 쿨타임 초기화 
- 활성화 중 : 이동기 쿨감 절반 + 무력화20% 증가 + 게이지 소모량 0
- 체술 직각 추가효과 : 경직면역
- 충단 직각 추과효과 : 지속시간 5초로 감소, 공속 20% 증가


2. 각인

- 고정 : 원한, 극의:체술, 기습의대가

▷원한 


조건없이 20% 효율을 내는 딜러 필수 채용 각인.

받피증의 디버프가 있지만, 채용하지 않을 경우 비매너 취급을 당하는 수준의 필수 각인


▷기습의대가 


현시점 인파이터는 사멸세트 외에 다른 유물세트 채용이 불가능.

어차피 백어택을 쳐야 하므로, 백어택 시 가장 딜증이 높은 25% 기습의대가 고정 채용.


** 유물세트 : 군단장 레이드 중 발탄, 비아키스를 처치하고 획득 가능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장비. 

각 세트별 장단점이 있지만, 인파이터는 현시점 "사멸" 세트 외에는 채용이 불가능한 수준으로 효율이 좋지 않음.


▷극의:체술


체술인파의 직업각인. 직업 각인의 경우 1 채용이 불가능.

(기력게이지 수급 문제로, 필수 3 레벨 채용 필요)

 


- 선택 가능한 각인 : 돌격대장, 예리한둔기, 저주받은인형, 아드레날린


▷저받


16% 공격력증가 각인. "공격력증가"의 경우, 다른 공격력 증가와 합연산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동시에 채용 시 다소 효율이 떨어짐. Ex) 질량증가, 아드레날린 / 아드로핀 물약 등

(아드레날린3 동시 채용 시, 합연산으로 15.09% 효율을 내는 각인)


▷돌대


이동속도 추가 상승 최대치는 40% 이므로, 최대치 달성 시 18% 효율의 패널티 없는 딜각인.

(신속 특성 58.2211 당 이동속도 1% 증가)


▷예둔


사멸세트+자체 치명타 적중률이 없어 치명타 피해 증가 각인이 

타직업에 비해 큰 이점은 없지만사멸세트 3레벨에도 14% ~ 최대 16.491% 수준을 내는 각인.


▷아드 : 


1 채용 효율이 타 각인에 비해 매우 좋음

다른 각인의 경우, 레벨이 높을수록 효율이 더 커지는데에 반해, 

아드레날린은 각 레벨 별 효율이 정직하게 증가.


일반적으로 1540 이후 각인 셋팅을 333331로 하기 때문에, 1 자리에 주로 채용.

(보통의 다른 각인은 1레벨 효율 3% 내외, 아드레날린의 경우 스펙에 따라 다르지만 5%↑ 효율을 냄)

 



* 단계별 추천 각인

- 3333 : 원한, 체술, 기습, 아드

- 33333 : 원한, 체술, 기습, 아드, 돌대 (신속베이스)

             원한, 체술, 기습, 아드, 예둔 (치신반반)

- 333331 : 원한, 체술, 기습, 돌대, 저받, 아드1 (고신속, 극신속)

 원한, 체술, 기습, 돌대, 예둔, 아드1 (반반, 고신속)

 원한, 체술, 기습, 돌대, 아드, 에포1 (극신속)

 

 ▷반반에 돌대? 할 수 있으나, 반반일 경우 신속 1200(펫 포함) = 자체 이속20.78%

갈망 2레벨 10% + 공이속만찬3.5% = 이속 34.28% = 돌대 효율 15.426%.

갈망 3레벨의 경우 돌대 효율은 16.326% 까지 나오며, 귀찮지만 베르닐 와인도 챙기면 17.676%

(결론 : 만찬 먹기 귀찮으면 저받, 아니면 돌대 추천)

 

================================================================


특성합 (팔찌 포함)

** 추천 특성합&각인 **


1) 치명950 신속1450 - 원체돌기저아1, 원체돌기아에1

2) 치명1050 신속1350 - 원체돌기저아1, 원체돌기예아1


치명이 오를수록 사멸 효율 상승, 예둔 효율 상승, 아드 효율 하락

신속이 오를수록 돌대 효율 상승, 높은 쿨감으로 인한 투철철(아덴 내 철포 두번 사용) 실전성 증가 등...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팔찌나 엘릭서 셋팅에 따라 각인 효율과 최적 특성합이 달라집니다.

특성합과 각인은 정석이 없고 선택 사항으로, 아래 글들 추가로 참고하여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각인 선택지 효율표 (97돌 포함)_Final - 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0/142801

* 예둔, 저받 효율 직접 계산해보기 - 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0/142491


================================================================


3. 스킬

▷이동기 : 전진의일격 (빼고넣을 스킬도 없고, 포지셔닝에 굉장히 유용한 스킬)

▷시너지 : 심판

▷카운터 : 일망타진

▷메인딜링기 : 철포난격, 난타연권, 용의강림, 폭렬권 (4종 필수채용)

▷서브딜링기 : 죽음의선고, 밀고나가기, +@ (파쇄격, 초신성폭발, 진용출권 등)

                    1 or 전진 빼고 서브딜링기 택2 (기력 수급을 위해 충격스킬 채용 필수)

▷각성기 : 용왕불패

 적중시 투지 100% 회복. 딜몰때 굉장히 유용함. 

(2각이 각성딜 자체는 좀 더 쎈데, 체술은 각성기 딜이 크게 의미가 없음)



 

스킬셋은 정말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인 틀만 설명하겠음.

이동기(전진)+시너지+카운터+주력기4+서브딜링기1 채용을 기본으로 함.


- 보편적으로 제일 많이 쓰이는 스킬셋.

스킬

1트포

2트포

3트포

보석

스킬레벨

전진의일격

탁월한기동성

파괴자

돌격대

속행or정화or광분

x

11

심판

피해증폭

x

x

출혈or정화or광분

x

4

철포난격

넘치는힘

투지발산강화

진격강화

질풍

멸홍

12

난타연권

투지발산강화

붉은폭발

광폭화

질풍

멸홍

12

용의강림

순간포착

화신출격

약점포착

압도or출혈

멸홍

12

일망타진

신속한준비

광인

보강된타격

속행

12

폭렬권

재빠른손놀림

슈퍼펀치

투지발산강화

질풍

멸홍

12

죽음의선고

빠른준비

약점포착

충격폭발

질풍

멸홍

12

*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다면 철난폭용죽일 10레벨 주고 전진 레벨을 낮출 것

* 우선순위 : 4종 주력기 

       

 

아래는 스킬 선택에 참고를 위한 간략한 정보를 작성함. (필수채용주력기는 설명X)

 

- 시너지 : 심판 고정


▷심판 시너지 스킬 중 유일하게 경면 보유. 모션이 다소 안좋으나

밸패 이후 유일하게 시너지 지속시간 12초로 가동률이 매우 높음.

+ 추가로 아덴 활성화시에도 시너지가 묻어서, 시너지 스킬 사용빈도 감소


▷그 외 : 맹호, 파쇄 사용은 가능하나 딱히 이점이 없음. 일망타진이 기력스킬로 변경되면서

           기력 게이지도 기존 대비 더 타이트하게 관리하게 되어 시너지를 충격 스킬로 채용 하는게 더 유리함.

 


- 카운터 : 일망타진


▷일망 : 기력 스킬로 변경되면서 급상승한 딜량. 서브딜링기로 격상

           널널한 사거리, 신속한준비트포 채용으로 무한 일망 가능

압도룬 채용하지 않아도 적당한 무력 보조에도 뛰어나고, 아덴 20% 무력 상승효과로

아덴 가동중 무한일망으로 여전히 무력도르 가능.

사용성 개선으로, 이동키 눌러서 후딜 캔슬 할 필요가 없어졌음.

그냥 다다다 누르면 다다다 나감




▷순타 : 트포 한 개만 투자해도 준수한 데미지. 전진하는 모션이 빠르고 간결해 진입기로도 좋음.

다만, 쿨타임이 길어 필요 할 때 쿨돌고 있는게 단점

하지만 백어택이 없고 기력소모량이 커, 기습의대가 및 사멸 효과를 받지 못 함.

기력 소모까지 작은편이 아니라, 여러모로 장점보다는 단점이 훨씬 많은 스킬.


 


- 서브딜링기 : 죽음의선고, 밀고나가기   +@ 충격 스킬들 (파쇄격, 초신성폭발, 진용출권)



▷죽선 : 충단인파의 메인 주력기체술 직각에 붙은 데미지 감소 디버프에도 거의 "용의강림" 급 딜량.

다만, 충격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여 죽선 이후 바로 심판 사용 시 다소불편 할 수 있음.



▷밀고나가기 : 주력기들의 쿨타임이 정렬되고, 철포난격 빠준 트포가 빠지면서

           밀나 채용에 의미가 생겼음. 그러나, 밀나 채용을 위해서는 전진을 빼야 하는데,

           이 경우 이동기를 전적으로 스페에만 의존하여, 기동성 하락.

           z키 활성화 시, 스페 쿨 초기화로 어느정도 커버는 가능하나, 즉각적인 대응이 안돼 아쉬운 부분이 있음.

           다만, 일망 쿨초기화에 기대지 않고 무난하게 고점을 뽑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스킬 돌리고 밀나로 메꾸는데, 3트포 죽문 써서 풀틱 넣으면 다시 주력기 쿨 돌아옴. 일망 칠 시간X)




  

 ▷그 외 취향껏 사용 가능한 충격 스킬 :

       초신성폭발, 파쇄격, 진용출권 등이 충격스킬 자리에 채용 가능.

       초신성, 진용출은 죽선보다 다소 딜량이 떨어짐. (10~15% 정도 약함).

       대신 충격게이지 소모량이 적어 시너지 스킬 사용에 제약이 없음.

       파쇄격은 죽선과 거의 딜량은 비슷하나, 빠른준비 트포가 없어 쿨정렬이 안되고, 사용빈도가 떨어짐.



** 폭렬권 2트포 << 난사 vs 슈퍼펀치 >>

- 난사 : 기본 상태 딜량 다소 높음(대략 6%). 시전시간 좀 더 김. 사거리에 이점이 있음.

- 슈퍼펀치 : 기본 상태 딜량 다소 낮음. 간결하게 타격하여 시전시간 짧음. 무력화 시 추가데미지 있음.


==> 난사 : 찐무 없고, 카운터 빈도가 낮은 레이드. (ex 카멘 3관)

==> 슈퍼펀치 : 그 외 모든 레이드에서 채용 추천.

 

폭렬권 6번 사용 중, 1번 이상 무력화 뎀증이 들어갔다면 슈퍼펀치 총 딜량이 더 높음.

(1분에 한번 꼴로 무력화 뎀증을 먹여야 한다는 소리임.)




** 카던 스킬트리

==> 각인 : 체술3 선필3 / 지배or구원 세트

이동기 - 전진의일격  : 탁월한기동성 / 파괴자 / 돌격대 + 희귀질풍룬

주력기 - 일망타진  : 신속한준비 / 광인 / 보강된타격 + 전설질풍룬


두개만 고정하고 나머지 취향껏 사용 하시면 됩니다. 

카던에서 무한일망 기력 안모자랍니다

(근데 손가락 아픔)


 * 팁게 전직업 카던 공략 참고

 로아 25모든직업 카던 1분대~2분초 밸패후최신 - 메르디

 https://m.inven.co.kr/board/lostark/4821/94623?my=chu


▷ 군단장 레이드 교환 npc에서 전설or유물 악세사리 교환.

▷ 체술전각 + 선필전각 + 체술3선필3 달린 악세 아무거나 하나 기본 셋팅에서 스왑하시면 됩니다.


================================================================


5. 엘릭서

 대략적인 (5레벨 기준) 옵션 별 효율 (각자 스펙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공용 : 공격력5 : 1.44% / 무기공격력5 : 1.09% / 힘5 : 1.18%

특옵 : 보스피해5 : 2.4% / 추피5 : 2.2% / 치피5 : 2.3%


=> 공용 옵션은 공격력>힘>무기공격력 순서로 효율↑

=> 각 부위별 특옵+공격력 (스왑용 상의 공격력+힘) 해주면 졸업

 

▷세트옵션 

 - 달인 : (2레벨) 치적 7% 추피 8.5%

 - 회심 : (2레벨) 치명타 적중 시 피증 12%

 

치적 별 2레벨 세트옵션 효율 (치피265%, 무기추피 30% 고정)

 - 70% : 회심 10.33% / 달인 11.66%

 - 75% : 회심 10.66% / 달인 11.46%

 - 80% : 회심 10.97% / 달인 11.26%

 - 83.14% : 회심, 달인 11.147% <<<< 효율이 같아지는 구간

 - 85% : 회심 11.25% / 달인 11.08%

 - 90% : 회심 11.52% / 달인 10.91%


 치적이 낮을수록 달인, 높을수록 회심 (주는대로 쓰는게 맞습니다)


치적 별 2레벨 세트옵션 효율-예둔포함 (치피315%, 무기추피 30% 고정) 

 - 70% : 회심 10.56% / 달인 12.35%

 - 75% : 회심 10.85% / 달인 12.09%

 - 80% : 회심 11.12% / 달인 11.85%

 - 85% : 회심 11.36% / 달인 11.63%

 - 87.99% : 회심, 달인 11.50% <<<< 효율이 같아지는 구간

 - 90% : 회심 11.59% / 달인 11.42%


예둔 채용 시, 가능하면 달인 쓰시는게 낫습니다.

회심+예둔 효율을 뽑아내리면 아드3 채용하거나, (돌대 포기)

치명을 높게 가져가고 아드를 1 채용해야 하는데,

다른 셋팅에 비해 빠지는 신속에 대한 메리트가 떨어집니다.

Lv70 아마존3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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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4-11-07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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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시로 치적시너지가 있다고 생각하고 셋팅 하셔도
    전반 DPS 차이는 크지가 않습니다 결국 신속으로 가져오는 쿨감이 크기도 하고
    말씀하신 돌대 효율 상승도 있으니까요

    아니면 엘릭서 회심 주시고 고신속 입타도 좋은 셋팅입니다
    취향에 맞는 셋팅으로 재밌게 게임하는게 베스트져~~
    답글
    비공감0공감0
  • 민냉이24-10-23 19:18
    신고|공감 확인
    선생님 복귀하고 1650 찍었습니다
    악패열면 어떤 각인들이 가장 대중적인가요?
    원한 예둔 아드 기습 돌대 저받 전각 읽어져 있고
    말씀하시는거에 따라 추가적으로 읽을 생각입니닷
    답글
    비공감0공감0
  • 민냉이24-10-23 19:18
    신고|공감 확인
    기습9 아드6 돌 있습니다
    답글
    비공감0공감0
  • 아마존391824-11-07 16:03
    신고|공감 확인
    원한 아드 기습 / 고정
    예둔, 돌대. 저받, 안상 / 이중에 택2 
    하시면 됩니다.

    치피가 244 까지는 예둔>저받이고 
    치피가 245부터는 저받>예둔 입니다.

    이속이 35 이상부터 돌대>저받 입니다.

    본인 셋팅에 맞게 채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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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이트레24-11-04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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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생님 앜패 치명스텟을 얼마나 줘야하는지 헷갈려서요 ㅠㅠ
    착용하고 있는 팔찌는 3T고대팔찌(정밀상,순환하)끼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전각은 다 읽어놓은 상태구 돌대는 아닌 거 같아서 일단 빼려구 하는데 돌대대신에 안상을 끼는 게 나을까요?
    치명스텟을 얼마나 줘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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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4-11-07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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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명스텟은 전체 합 119.29 근접하게 맞춰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달인7+일격20+예리한감각8+백어택10+아드14  기본으로 놓고 계산하고
    나머지 추가 치적 고려해서 치명 주시고 남은 스텟은 신속에 때려박으시면 됩니다.

    지금은 팔찌 치적이 낭낭해서 계산하면 신속이 높을테니 돌대 쓰셔도 무난무난 해 보입니다~
    다음에 돌대를 빼야겠다 하시면 저받 쓰십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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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커아24-11-08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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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생님 글 잘읽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질문 드리고 싶은건 제 스팩에서 어떤것을 손봐야 그나마 최적화가 될지 알고 싶습니다!
    1. 돌이 저받 9 아드6 vs 기습 9 돌대 6 
    둘중 어느것으로 해야 최대한의 딜 효율이 나올지
    (현재 스샷에는 원한 저받 돌대 기습 아드 쓰고 있습니다!)
    2. 신속과 치명 스탯 분배를 어떻게 해야할지
    3. 하의 치피를 추피로 바꾸고 세팅을 갈아 엎어야할지 알고 싶습니다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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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커아24-11-08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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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는 위의 두번째 스탯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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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4-11-11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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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굳이 셋팅을 엎으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차라리 반반or고신속 주시고 입타 셋팅 가보시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습니다

    각인이 예둔은 사용하기 힘들고 돌대 효율을 맞추자고 신속을 더주자니
    뭉가 효율이 많이 빠지네요.

    향후에 1680 찍으시고 팔찌에서 공이속 치적 뽑으셔서 쓰시거나,
    입타셋팅 추천 드립니다. 

    -> 입타 셋팅
     치명16 신속24 (펫신속) / 예감2한돌1 / 일격2 - 원기아돌저 (저받아드돌)
     치명20 신속20 (펫신속) / 한돌3 / 일격2 - 원기아돌저 (저받아드돌) + 이속3%와인

    향후에 풀계승 하시고 나서는, 입타2 추가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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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커아24-11-12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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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3918 와… 너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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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커아24-11-12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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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뭉가 세팅을 하려면 기습9 돌대6 돌은 못쓰는거…죠?! 
    뭉가 세팅을 위해 돌을 다시 깎아야 하는건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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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4-12-24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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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을 새로 깎으셔도 되고, 팔찌를 깎아서 공이속을 띄우시는것도 방법입니다.
    베스트는 공이속+무공 이중옵 뽑는거고, 
    그게 절대 안될거같다 싶으시면 
    기본옵으로 신속+공이속 팔찌를 깎아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팔찌+만찬+서폿+스텟으로 35%만 넘기시면 돌대 쓰시는데 문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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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뚱이팬더24-11-14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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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생님 혹시 1660 인파인데 이제 막 고대장비 2부위 맞추고 다음주엔 3부위가 나오는데요
    유물 악세 옵션은 어떻게 챙겨가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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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4-12-24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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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쯤이면 이미 1680 찍으셨을수도 있겠네요....ㅎㅎㅎ
    개인적으로 유물악세는 무리해서 장만하기보다
    가성비로 중~중하 정도 사셔서 고대에서 
    상단일 이상으로 맞추시는게 좋은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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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뉍뉍24-11-17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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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뭉가 돌대 풀효율 상태인데 돌은 아드기습 아드돌대 중 어느게 나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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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4-12-24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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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드돌대가 더 좋습니다
    사실 있는거 쓰시면 된다 싶을 정도로 미미한 차이지만,
    자체 딜증가량이 낮은 각인을 돌로 펌핑하는게 딜상승이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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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궁24-12-13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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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신성은 트포 어떻게 가져가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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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4-12-24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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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술은 초신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초신성을 쓰시고 싶으시다면 충단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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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리열224-12-16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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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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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윪12325-02-13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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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인파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1610 인파인데 깨달음을 어떻게 찍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들 1640 이후로 알려주셔가지고ㅜ 

    그리고 스킬트리 궁금한 점도 있습니다!
    제가 잘 이해한 부분인지 모르겠는데 체술 인파 키우시는 유튜버분께서 4티어 노드의 장점은 투지발산(Z)을 자유롭게 끌 수 있다는거에 있다라고 설명하시면서 난타, 폭렬이 있으면 쓰고 대지가르기, 만약 난타, 폭렬이 없으면 바로 대지가르기로 털고 다시 채우기

    라하신거 같은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깐부 동렙 블레한테 자꾸 지니까 제가 잘 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ㅜ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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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5-03-07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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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10이면 깨포가 몇인지를 몰라서 설명이 어렵네요ㅠㅠ

    우선 스킬 쿨리는건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투지가 차 있을때 투지 딜증이 있는 스킬이 있으면 털고 대지가르기 / 
    없으면 그냥 대지가르기 하시면 됩니다.

    투지 딜증 있는 스킬 - 철포, 난타, 폭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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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뤼아링25-02-20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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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선생님 조언을 구하고자 댓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스팩은 위와같은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1. 에포유각을 저받전각대신 사용중인데 그대로 괜찮을까요??
    2. 8겁을 3개 사주려고합니다. 철포 난타 폭렬 3개 주면 될까요?
    3. 치신반반에서 악세를 치적으로 챙겨줬습니다. 위와같은 상태에서 치명팻만 사용하면 괜찮을지, 아니면 치명스탯을 더 줄지, 신속을 1~2개 더 주고 신속팻을쓸지 고민입니다.
    개인적으로 신속을 높은거를 선호하는데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언제나 많은 분들이 여쭙고 있는데 하나하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리고 혹시 추가적으로 해야하는 스팩업이 눈에 보인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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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5-03-07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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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에포 유각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나중에 유각이 어느정도 완성이 되시고, 레이드 런타임이 짧아질수록 효울이 빠지니 
      그때 가서 빼셔도 됩니다.

    2. 철난폭이 그나마 제일 쎈게 맞습니다! 그대로 사시면 됩니다

    3. 허수도 쳐보고 실전딜도 보고 꾸준히 셋팅 바꿔가며 하다보니
       뭉가는 풀효율일때 제일 성능이 좋았습니다.
       저는 가능한 풀효율 기준으로 셋팅하고, 1치적 노치적 프리셋 두개를 두고 씁니다.
       개인적으로 입타 회심 셋팅도 굉장히 좋은 셋팅이니, 
       더 쾌적한 스타일을 원하시면 입타 회심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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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5-03-07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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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치적 있을때 뭉가
     - 엘릭서 : 달인 / 치명펫 / 원한, 에포, 돌대, 기습, 아드
     - 치명21 신속19 / 예리한감각2 최적화훈련1 / 일격2 / 뭉가2
     - 치적 109.032 / 공이속 39.01%

    노치적
    (회심 입타에는 에포 유각보다 더 효율이 높은 각인이 많아서... 아쉽지만 빼고 가시기를 추천)
     - 엘릭서 : 회심 / 신속펫 / 원한, 예둔, 돌대, 기습, 아드
     - 치명20 신속20 / 한계돌파3 / 일격2 / 입타2
        (취향에 따라 한계돌파 내리고 예리한감각 쓰셔도 됩니다)
     - 치적 91.88% / 공이속 40%

    만찬은 항상 공이속으로 드시고, 음식은 와인보다는 채끝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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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뤼아링25-03-07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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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3918 자세한 답변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말대로 프리셋 2개로 돌려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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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극딜압축좀25-03-13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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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배럭 체술 키우고있는 인린이입니다.
    예3저2돌이 떴는데 뭉가2기준 치신 비율을 어떻게 맞추면 좋을까요?
    예둔3이니 뭉가는 무조건 쓰는게 낫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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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5-03-18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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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둔은 오히려 입타회심에 더 잘맞습니다
    뭉가는 치적이 80%로 고정되기 때문에 효율을 높게 뽑을수가 없어요ㅠㅠ
    치신 비율은 팔찌, 반지 치적에 따라 다르고 고정팟이 있으신지 공이속이 얼마나 나오시는지에 따라 최적화 방법이 다 달라서 답변드리기에는 정보가 좀 모자라네요!!

    다만 뭉가는 치적 119.29로 맞추셔서 풀효율 뽑으시는게 좋고,
    입타의 경우는 엘릭서는 회심 쓰시고, 치적이 100 근접 할 수 있게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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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비생성25-03-15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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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아마존3918님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좋은 가이드를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댓글 적은 이유가 다름이 아니라
    아마존3918님의 가이드가 너무 좋아서
    제 유투브의 가이드 모음집 영상에서 해당 가이드가 소개되었습니다.

    원래는 먼저 여쭈어보고 영상에 포함을 시켰어야 했는데 제가 아직 초보 유투버여서 영상에 포함하고 업로드한 뒤 이렇게 연락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영상에 포함되지 않기를 원하시면,
    이 댓글의 답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즉시 해당 부분을 편집 기능으로 통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당 가이드가 포함된 영상 사이트 주소는



    입니다.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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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391825-03-18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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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에 정성이 가득하네요!! 구독 눌럿읍니다
    좋게 소개해주셔서 감사해요~~ 언제든 쓰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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