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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투억은 모순을 해결못한 스마게의 무능한 결과물임

아이콘 최거지
조회: 245
2025-09-18 15:44:26


투억 17p의 효과를 최대한 땡겨 받으려면 대가를 봉인해야 하는데 정작 아크 그리드는 대가 1랩을 강제하고 있는 상황임.

안그래도 어중간하게 높은 깡딜 때문에 아크 그리드 전에도 구설수에 많이 올라온 스킬인데, 이러한 구조로 인해 대가 1랩을 주고 날타더킹 5랩을 찍나 걍 기존 그대로 대가 3랩에 일방더킹 1랩을 찍나 유틸 유무에 따른 딜 차이 정도만 나는 상황임.

근본적인 모순을 해결하기는 커녕 그대로 가져와 미완성으로 보이면서 이질적인 코어가 됐다고 생각함.

확실한 것은 인파에 대해 알고 조금만 짱구를 굴려봤다면 분명 더 좋은 아이디어들이 많았을 것이라는 것임.



당장 예시로 하나를 들자면, 대가를 봉인하고 기존 3신기 위주 지딜러의 컨셉을 쥐어주고 싶었다?

17p에 단순히 투지 에너지가 가득 찼을 때 적주피를 주고 끝낼 것이 아니라, 투발과 대가를 강제적으로 봉인시킨 대신에(커맨드 비활성) 대가 랩당 딜지분 만큼 삼신기에 재분배를 해준다던지, 삼신기에 유틸을 쥐어 준다던지(경피면, 쿨감, 시전속도 등) 방법은 많음.



결론은 이미 충억사태와 타 직업들의 찐빠난 코어로 증명했듯 기한 맞추려고 대충 그럴싸하게 구색만 맞춰 내놓은, 무능한 결과물 그 자체라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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