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아브렐슈드에서 체술인파 하고있는 진생4 입니다.
찾아봐도 그리드 관련 공략글을 찾기가 어려워서 짧게나마 가이드를 써봅니다.
Q1. 대붕 vs 반복 도약 vs 투억 그래서 뭐쓰나요?
1. 대지 붕괴 - 비추
대지 붕괴는 고대가 떠서 잠시 쓰는 것 외엔 추천하지 않습니다. 투발을 키고 기력 3번을 써야하다보니
쿨밀림이 발생하거나 기력스킬이 없어 1~2스택으로 털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고
투지발산을 켜야 쎄지는 데 상시강화 채용으로 투지발산이 꺼져야 쎄지는 모순적인 상황이 나옵니다.
허수기준 가장 약합니다.
2. 반복 도약 - 강추
장점 : 높은 허수 및 실전 dps, 높아진 보석 효율, 무지성 zz 플레이 가능
단점 : 용강 피면 채용 불가,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쿨밀림
반복 도약은 가장 무난하게 쓰기 좋습니다. 그냥 쿨이 오는대로 용강을 눌러주고 철난폭 zz 하면 되는
플레이 감성 면에서 가장 좋은 코어입니다. 상시강화만 정가 친 상태라면 제일 추천드립니다.
용강 피면이 빠짐으로서 죽선 2트포 강인함 채용을 추천드립니다.
흑룡의 도약이 없다고 못쓰진 않지만 거의 필수로 흑룡의 도약이 있어야 합니다.
3. 투지 억제 - 추천
장점 : 이론 상 높은 dps, 가장 쎈 한방딜 (열혈폭격)
단점 : 무지성ZZ 불가, 투지 운영 머리아픔, 낮은 실전성
투지 억제는 허수 기준으론 가장 높은 고점을 뽑을 수 있는 빌드입니다. 실전에서도 T스킬의 압도적인 딜몰이를 통해 실전성도 나쁘지 않지만 투지 발산 활용에 따라 17p 효과를 아예 못받는 경우도 있어 운영에 신경을 좀 써야합니다.
Q1. - 결론 -
정배 : 반복 - 상시 - 흑룡
할만함 : 투억 - 상시 - 연격
있으면 쓰셈 : 대붕 - 상시 - 대파
쓰지마세요 : 대붕 - 투지강화 - 대파
Q2. 투억 어떻게 굴리나요?
루메킬 기준 반복-상시-흑룡 빌드와 dps 비슷하게 뽑히는 사이클 규칙을 찾았습니다.
더 고점 사이클은 무조건 있습니다. 다만 실전까지 고려했을 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사이클 (조우 투지100, 운명 킨 기준)
아드 6스택
조우 사이클
이후 사이클 규칙
1. 투지 100 효과에 집착 x
투지 100까지 채워서 기다렸다가 철난폭 박는거보다 대가 털고 철난폭 박는게 더 쎕니다.
17p 효과를 받으면 좋다~ 느낌으로 접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 T는 무조건 투지 100
T 쿨이 곧 오면(약8~10초) T가 오기전에 투지 100을 만들어 무조건 17p 효과를 받고 넣습니다.
3. 투지가 80 이상 채워져있으면 일망, 파쇄 , 전진 활용 100p 빠르게 만들고 철난폭
철난폭 쿨이 곧 오는 상황, 투지가 80 이상이면 투지 100을 기다렸다가 박는게 더 쎕니다.
다만 쿨이 이미 놀고 있는 경우 그냥 박는게 더 쎕니다.
요약하자면, 조우에 철난폭을 17p 받은 상태로 넣고 대가, 이후 일망, 철난폭 하고
"T를 투지100에 박기", "투지100이 멀면 철난폭 털기" 정도 신경 쓰면서 하시면 됩니다.
공략을 처음 써봐서 좀 난장판일 수 있습니다. 질문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허수 디지게 쳐본 결과 웬만하면 메뚜기하시는걸 강추합니다!!! 투억은 계속 연구해볼텐데
메뚜기 겨우 따라가는 수준이네요 실전 딜몰이에서 투억이 장점이 있으나
현재로서 고점은 메뚜기인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