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로 보다가 참기 힘들어서 인벤 가입해서 글 쓰는건데
난이도로 갈라칠 요소가 있는 거임?
이게 그냥 로아에 티어가 없으니까 본인이 특정 직업 키운다는 것만으로
금손호소, 난이도호소인들이 좀 자주 보이는 것 같은데
간단한 예시 하나 들자면
눈가루 롤 챌린저 찍을 때
웬 브실골에서 이렐리아, 갱플랭크같은 거 하는 놈들이
"레넥톤같이 쉽고 체급 깡패인 챔프 하나로 원챔 날먹으로 찍은 거 인정 못 함"
이지랄 하는 거랑 뭐가 다름?
그래도 롤에는 챔프 난이도라도 좀 갈리지
로아에서 대체 뭘 갈라치려는 건 지 모르겠음..
뭘 호소하고 싶은 건지 모르겠는데 로아에서 어렵다는 직업들은
그냥 그 특유의 진입장벽이라는 게 있을 뿐임.
그 진입장벽이라는 게 뭐 컨트롤적인 요소냐?
아님. 그냥 알카 카드 옵션 외워서 사이클 굴릴 줄 알기, 기공 아덴 묶이는 거 현타 시간 아다리 잘 떼우기,
버스트 60스택 1초라도 더 빨리 쌓기 <<< ㅋㅋㅋㅋ 이런 걸로 실력 판가름 난다는 거부터
그냥 로아 직업별 난이도 자체가 개허접한거임.
익숙치 않을 부분이 있어서 차별점이 있는 건 맞지만 그게 컨트롤하곤 아무 상관이 없음.
그리고 저걸 한다고 잘하는 게 아니라 그냥 저걸 기본 베이스로 삼고 나서야 이제 사람소리 듣는거지.
야스오 eq플 한다고 잘하는 거임? 그거 브론즈에 박혀있는 초등학교 다니는 애도 다 하는거임.
얼마나 적재적소에 필요할 때 쓰는가, 대처능력이나 심리전같은 부분으로 들어가는거지,
뭐 ai 보스 패면서 난이도로 내 직업 사이클은 어렵네마네 난이도 호소하는 거부터
그냥 본인 밑천 다 드러내는 거임. 그냥 가만히 보고 있자니 좀 안쓰러울 지경임.
로아는 그냥 레이드 숙련도가 전부임.
그리고 그 레이드 돌리면서 부조리한 부분이나, 사이클이 어떻게 굴려지는가 누수같은 걸로 갈릴 뿐이지
진짜 궁금한데 본인이 그 직업을 키우는 거면
상식적으로 당연히 굴릴 줄 알아야 하는 캐릭터 기본기 하나로 왜 난이도 유세 떨려는 건지...
그리고 타 직업들 와서 분탕치는 거랑 별개로 여기서도 뭐 사멸비기가 제일 어렵니 그런 걸로 호소하는 애들도
찔리는 게 있을 거임.
...사멸비기 사이클 어려워요?
부조리한 거 맞음.
그래서 님 플레이로 뭐 비틀기 함?
러쉬 쓰다가 헤드돌면 님이 그거 빠르게 캔슬해서 나머지 백으로 터는 플레이가 가능함?
그냥 헤드에 처 박잖슴.
그러고선 뭐가 대체 어렵데 그냥 캐릭터 구조가 창나있는 건데
그냥 딜 누수가 나는 거고 헤드 안 돌길 기도할 뿐이지
본인이 직접적으로 컨트롤에 관여하는 게 일절 없는데
뭐 구원비기, 사멸비기, 광기 난이도 갈라치기 하는 거
계속 꾸준히 봐왔는데 진짜 이보다 같잖고 옹졸한 논쟁 또 있을까 싶음.
+++++++++++++++++++++++++++++
진짜 개인적으로 인벤 별로 안 좋아해서 카멘 오픈런 때 뭐 이상한 새기들이
이토겐가 같이 가보지도 않았던 배마새기가 음해하고 글 썻던 거랑 내 영상 하나 올려서 분탕 쳤던 거
당시 같이 오픈런 했던 형들이 알려줘서 봤을 때도 그냥 무시하고 침묵으로 일관했었고
지금 초각성만 보고 기다리는데
각인으로 갈라치고 난이도 호소하고 있는 버게 보고 있자니 머리도 아프고
주변에서도 자꾸 말 나오길래 걍 인벤 가입해서 글 한 번 썻음.
제발 좀 그냥 이상한 논쟁같은 거 하지 말고 좀 의견 수렴이라도 하는 게 어떨까 싶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