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이클이 좀 지저분함
초각성 사이클) 레더 러쉬 옵드 블슬(초각성) 피니쉬 + 마운틴 헬블
일반 사이클) 레더 러쉬 옵드 피니쉬 헬블
이렇게 굴려보는데
생각보다 쿨이 꼬이는건지 손이 꼬이는건지... 정돈이 안되는 느낌
피니쉬 쿨도 그렇고... 블슬도 아다리가 잘 안맞으면 좀 지저분함
그리고 이게 레더 이후에 연달아서 안쉬고 박아야해서 그런지
안정적인 포지셔닝을 잡고 시작해도
중간에 안정적이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음
레더만 없어도 훨씬 안정적일거 같은데 참 기분 나쁜 리스크임
2. 초각성스킬 이후 리턴은 글쎄
이전에는 다른 직업이랑 아다리 잘맞으면 비볐는데,
초각성스킬의 모션, 효용성, 딜 편차로 인해서 몇몇 직업이
위로 확 뛰어올라간게 체감됨
버서커의 블슬이 데미지가 좋냐? 나쁜건 아닌데 좋다고도 안봄
모션이 쓸데없이 긴게 매우 별로임
그렇다고 백어택도 없는 퓨리 메소드 찍을 순 없으니 답답
3. 점점 리스크가 가중되는 딜 사이클
이 글을 쓴 메인 이유인데
지금 초각성 나오고나서
레더 옵드 러쉬 피니쉬 브슬 마운틴 헬블
레더 옵드 러쉬 블슬 브슬 마운틴 피니쉬 헬블
이런식으로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점점 딜사이클이 길어지는게
보이는데, 여기서 관점은 헬블이 대지뒤집기 채용에 대한 얘기가 나오는거임
레더에 안들어가니까 헬블 대뒤 채용이 딜적으론 이득이 맞긴한데,
헬블 대뒤 채용을 하면
러쉬(약 2초 이동 불가, 스페 불가, 방향전환 불가)
옵드(약 1.3초 2단 차징 + 모션 선후딜)
블슬(약 1.2~1.5초 시전)
브슬(2타 콤보)
피니쉬(2타 콤보, 점프 모션 중 스페 불가)
헬블(1.2초 홀딩, 2타의 폭발 모션 중 스페 사용 시 딜 증발)
이라는 저 세상 주력기 조합이 완성됨
스페 불가 + 2단 차징 + 1초 이상 홀딩에 시한폭탄형 자공증을 엮은
희대의 쓰레기 같은 딜 사이클 조합이 되는데
다른 직업 중에 이정도로 골고루 그지같은거 묶어놓은 직업도
거의 없을거 같은데 참 대단함...
더군다나 얘가 단순 사이클 딜러도 아니고, 아덴까지 채워서
딜해야되는 아덴 딜러와 사이클 딜러의 중간 지점 캐릭이라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생각함
사람들이 왜 다시 광기로 돌아가는지 잘 보여주는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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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했을때, 과연 버서커가 딸깍캐에 들어가기는 하는지 의문임
항상 타 직업 사람들이 버서커 난이도나 리스크에 대해서
내려치기가 매우 심한데, 정작 레더와 비슷한거 생기기만 해도
집단으로 누워버리던거 보면 리턴에 비해 그지같은 요소인건 맞음
웃긴건 비기는 이미 자공증형 버프스킬이 2개나 존재한다는거임
하나는 레더, 다른 하나는 앜패 4티어 메인노드
뒤에껀 그나마 시간 널널해서 말이 많이 안나오는 상황이지,
시간 연장 패치 전에는 진짜 뭐 안락사
제대로 시켜보려고 애쓰는거 같았음
지금도 크게 다른거 같진 않지만...
비기든 광기든 원할때 쓸 수 있는
마땅한 유틸기(이동/방어 스킬)도 없을뿐더러,
딜 사이클은 매우 늘어지고, 그 사이클 속 주력기 하나하나가
홀딩/차징/스페불가를 엮어놓고는 그걸 또 자공증 안에
한번에 집어넣어야하니 구조를 한번 싹 고쳐야하지 않나
생각을 많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