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일격
공격 준비 시간이 0.3초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증가한다.
어깨치기
스킬 시전 시 전방으로 2m 이동하며 10%의 피해를 주는 어깨치기 공격이 추가된다.
재빠른 손놀림
공격 준비 시간이 0.3초 감소한다.
원거리 공격
베기 공격 거리가 40% 증가한다.
양단
베기 공격 후 60%의 피해로 내려치는 공격이 추가된다.
전진 베기
베기 공격 시마다 전방으로 1m씩 전진하며, 공격 직후 다른 스킬 사용 및 이동을 할 수 있게 된다.
난도질
홀딩 스킬로 변경되며 공격 중 선회가 가능해지고, 최대 8회까지 공격할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증가한다.
공간 베기
공간을 베고 지나간 자리에 검의 잔영이 발생되어 60%의 추가피해를 준다.
보호막 효과
스킬 시전 시 힘을 끌어모아 5초간 최대 생명력의 15%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타오르는 분노
스킬 시전 시 화염에 휩싸여 5초간 1초 마다 10%의 피해로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탁월한 기동성
돌진 거리가 2m 증가한다.
연속 돌진
최대 2회까지 연속 사용 가능한 체인 스킬로 변경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한다.
내려치기
마지막에 내려치는 공격이 추가되며 100%의 피해를 주고 넘어뜨린다.
섬광베기
전방으로 빠르게 관통 이동하며 경로상의 적들을 베는 공격으로 변경된다.
지진 효과
[토] 속성으로 변경되고, 돌진 이후 발을 굴러 반경 3.5m 범위에 30%의 피해를 주며, 4초간 지진 상태로 만든다.
분노 폭발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돌진 이후 함성과 함께 폭발을 일으켜 반경 5m 범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정리
숄더차지 기본은 캡쳐 깜빡했는데 이쪽도 좀 열화가 있었던듯 하다.
트라이포드들은 보다시피 열화를 넘어 개판 이상의 쓰레기장이 된 판.
pvp에 특히 중요한 스킬이 이리 개판이 된건 으음... 농담이 아니라 진짜 pvp에서 담당자가 버서커에게 쳐맞았다고밖에.
수련의 성과
공격 범위가 30% 증가한다.
도약
최대 8m 내의 원하는 위치로 도약한 뒤 공격한다.
흡수
공격을 발동하는 순간 5m 내의 적들을 공격 범위 안으로 끌어당긴다.
융해
적중 당한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격될 수록 헬 블레이드로 주는 피해가 10%씩 최대 50% 증가한다.
용암 분출
마무리 공격 후 6초 동안 총 50%의 피해를 주는 용암 지대가 생성된다.
필사의 일격
자신의 생명력이 30%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80% 증가한다.
대지 뒤집기
[토] 속성으로 변경되고, 마무리 공격 후 더 깊게 칼을 내리꽂아 60% 피해량으로 한번 더 공격한다.
블러드 이럽션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즉시 마무리 공격을 실행한다.
->
보다시피 속성도 없었으며(현재 상위티어 레이드서 사용불가능한 이유)
'완성되어있던' 3트라이포드들을 잘게 갈아 기존 있던 유용한 1,2 트라이포드들을 전부 쓰레기통에 쳐박고 그 자리에 흩뿌려둠을 볼 수 있다.
대지뒤집기는 그래도 자체는 좀 볼만하지만 블러드이럽션은 그대로 조합해봐도 기존에 비해 느려짐을 볼 수 있다.
정리
어찌보면 버서커의 심볼이나 다름없는 스킬이 이꼴이 나있다.
각종 유용한 딜트라이포드들 죄다 어따팔아먹었냐 시부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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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스킬구성 자체는 차징딜을 막타에 몰빵해둔 형태로 설계 좀 바꾼것같긴한데
그만큼 더 하이리스크가 된 주제 으음...
애초에 3트라이포드 블러드 이럽션이 막타에 몰빵하도록 구성을 바꾸는 트라이포드였는데
스킬 자체를 막타몰빵형으로 바꿔버리니 멍청하게 충돌해버리고 대체 뭐하는짓이냐.
급소 타격
공격 적중 시 치명타 적중률이 3초간 15% 증가한다.
탁월한 기동성
전방으로 5m 대쉬하여 공격한다.
날렵한 움직임
공격 전 준비 동작 시간이 크게 감소된다.
섬멸
첫 공격 후, 추가로 대검을 내리쳐 적에게 200%의 피해를 주고 넘어뜨린다.
검상
적중된 적을 5초간 출혈 상태로 만든다.
속공 준비
공격 적중 시 공격속도가 3초간 25% 증가한다.
빠른 준비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감소한다.
강화된 일격
공격 넓이가 2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보다시피 짧은 순간공속 버프가 추가되긴 했지만
보다시피 알게모르게 심하게 뒤틀어놓은 문제가 있다.
일단 흉내는 되지만 글쎄...
2타 발동 속도도 묘하게 느리구만.
정리
알게모르게 많이 망가져있는 스킬.
가속
공격 적중 시 5초간 이동속도가 15% 증가한다.
출혈 효과
공격 적중 시 5초간 출혈 상태로 만든다.
빠른 준비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2트라이포드
강화된 일격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급소 타격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집중
분노 획득량이 100% 증가한다
3트라이포드
돌풍
비스듬히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돌진과 함께 강하게 내리치는 공격을 3번 한다. 총 피해량이 60% 증가한다.
윈드 스위프트
미끄러지듯 빠르게 회전하면서 이동하여 이동반경의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총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빠른 준비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한다.
날렵한 움직임
공격속도가 20% 증가한다.
정신 강화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한다.
급소 타격
공격 적중 시 자신의 치명타 적중률이 6초간 20% 증가한다.
지능 강화
피해 증가의 유지 시간이 3초 증가한다.
붉은 파도
올려 벨 때 붉은 검기가 땅을 타고 날아간다. 피해가 50% 증가하고 공격 거리가 25% 증가한다.
혈파참
적중된 적의 경직 시간을 0.5초 증가 시키고, 5초간 출혈 상태로 만들며, 이동 속도를 40% 감소시킨다.
저주 강화
피해 증가의 효과가 추가로 20% 증가한다.
(3트포 모션차이는 없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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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
3741데미지, 쿨타임 동일
보다시피 모션을 완전히 바꿔 큼직한 선딜레이를 쑤셔박아 명중률도 심하게 떨어트리며 쓰는사람도 빡치게 해놨다.
체인, 윈드블레이드와 더불어 모션악화 삼대장이며 나머지 둘은 생색내기로나마 개선될동안 얜 건드려지지도 않았다.
저 선딜레이는 신속 몰빵해놔도 줄어들지가 않는 악독함을 자랑한댔나.
심지어 12.12 전에는 '파티적용'을 떼 개인 받피증만 남겨두는 더러운 짓을 해놨으며
12.12때 온전히 돌려주지도 않고 치명타데미지만 올리게 반만 돌려주는 추잡한 짓을 해놓았다.
듣자하니 파티 받피증은 지금 워로드에 있다던가 모르겠네.
정리
현재 시너지메타에서 밥줄이 아닌 생명줄인 스킬이며, 그와 동시에 버서커 딜사이클의 최고 문제점인 스킬.
레드더스트 쿨타임동안 쿨마다 박는 스킬의 데미지보다 스킬 안쓰고 레더 쿨만 기다리다가 연속으로 박는 데미지가 우월하는 등 문제덩어리.
이 때문인지 자체딜도 심히 떨어지고..(이하 생략)
파동
차지 단계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빠른 축적
차지 시간이 20% 감소한다.
빠른 준비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켈베로스
오버 차지 시 세 갈래로 갈라져서 공격한다.
한계 돌파
차지 단계가 1단계 증가하며, 오버 차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폭파
오버 차지 시 공격 범위의 끝에서 폭발해 적에게 50% 만큼 추가로 피해를 준다.
블레이즈 웨이브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범위 지면의 균열로부터 화염 폭발이 솟아나 적들에게 차지 1단계 기본 피해의 60% 만큼 추가로 피해를 준다.
대지 뒤집기
[토] 속성으로 변경되고, 검기가 땅을 뒤집으며 천천히 전진하도록 변경되어 최대 4회까지 공격할 수 있지만, 타격당 주는 피해가 50% 감소한다.
정리
완전히 대격변이 일어나 전혀다른 스킬로 변화해서 넘어왔다.
온갖 불합리함이 가득한 버서커 너프목록 중 거의 유일하게 제대로 판 뒤엎고 신분상승한 스킬.
빠른 준비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한다.
진탕
첫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받는 피해가 5초간 10% 증가한다.
강화
지진 유지 시간이 1초 증가한다.
강화된 일격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탁월한 기동성
첫 공격 적중 시 자신의 이동속도가 5초간 15% 증가한다.
둔화 효과
공격 적중 시마다 대상의 이동속도가 8초간 30% 감소한다.
->cbt의 '끈질긴 추격' 트라이포드를 반으로 갈라놓는 만행을 저질러놨다. 그리고 사라진 '넓은 타격'
지진파
지진파가 발생하여 순차적으로 8m까지 뻗어나가 추가로 타격을 준다. 추가 타격은 치명타 적중률이 20% 증가하며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의 피해를 준다.
대지 충돌
공격 시 지진이 발생하여 공격 범위 중심으로 적을 끌어 당기고, 해당지역에 6초간 유지되며 매 초 마다 피해를 주는 지역을 생성한다.
정리
pvp형 슬로우 스킬이 지진 스킬로 변화하여 pve에도 유용해졌다.
다만 중간에 트라이포드 하나가 반갈죽 당해 두개로 나뉘어진 너프가.
아룬드리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