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음돌 빌드 : => 딜증 70%, 쿨감54.65302% + 공이속40% 치적 90%~(시너지)100%뭉가 빌드 : => 최대 딜증 116%, 최소 쿨감39.98%~42.560% + 최소 공이속20.786%~22.848%, 치적80%
음돌 특징 : 아덴가동률 좋음, 공이속 시너지 가동률 좋음, 비교적 약한 데미지, 안정적인 치명률, 무난한 초심
뭉가 특징 : 음돌에 비해 대부분 상대적으로 안좋고, 치명률-10%~20% 낮아지지만 46% 더 강한 데미지
취향껏 택 1 하시면될듯
둘 다 세팅해놓고, 기믹이 중요하면 음돌, 딜찍이면 뭉가 이런식으로 바꿔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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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크패시브 진화 (음속돌파빌드)
각인 : 원예돌질아 - 질량증가를 써도 음속돌파 23%이상 고효율 가능
# 고정 패시브
1티어 아크패시브 = 신속30 치명10
2티어 아크패시브 = 금단의주문2, 한계돌파1
3티어 아크패시브 = 무한한마력
4티어 아크패시브 = 음속돌파
2티어 아크패시브 = 아래 case 실험 필요
case 1 : 금단의주문2, 최적화훈련1(진화형 피해 25%, 쿨타임감소 4%, 마나소모량 감소 12%)
case 2 : 끝없는마나2, 금단의주문1(진화형 피해 10%, 쿨타임감소 14%, 마나소모량 감소 26%)
case 3 : 끝없는마나2, 최적화훈련1(진화형 피해 5%, 쿨타임감소 18%, 마나소모량감소 20%)
case 4 : 최적화훈련2, 금단의주문1(진화형 피해 20%, 쿨타임감소 8%, 마나소모량감소 6%)
★★ case 5 : 금단의주문2, 한계돌파1(진화형 피해 30%, 마나소모량 감소 12%) 가장좋음 !
=> 실험 결과 금단의주문 2 주는게 실전성, dps 다 좋습니다. 이후 120 풀로채웠을때 추가로 하나 더 찍는 노드는 최적화 훈련은 각성기 제외이기 때문에 한계돌파 주시는게 초각성까지 생각하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끝마는 1을 줬을 때 기대치가 안 좋습니다.
- 질증 채용 시 음속돌파 효율 계산
신속 1806 : 31% 로 계산(실제 공이속 30.8826)
갈망 : 9%
-------------- 여기서 상한 40% 더 챙기면 풀 효율
만찬 : 10% (공속5%, 이속5%)
질증 : -10%
바속(바축) : 36.8% (공속20.8%, 이속16%)
바속(바맹) : 24% (공속8%, 이속16%)
바속 바축 채용 시 음속돌파 딜증 : 23.76%
바속 바맹 채용 시 음속돌파 딜증 : 20.80%
바속 바맹 채용 시 마나부족 현상 해결 가능(룬 자유도 상승) - 진화형 피해는 2.96% 감소
[ 결론 ]
질증-바축 : 마나관리 단점이 있을 수 있음 ( 진화 노드로 추가 실험 필요 )
질증-바맹 : 딜 3% 더 약함, 마나관리가 편해짐
안상저받 - 바맹 : 음속돌파 딜증 : 22.8%
안상저받 - 바축 : 음속돌파 딜증 : 24% (over)
>> 음속돌파 딜증 효율이 2%차이나고, 각인에서도 똑같이 2% 차이 나기 때문에 질증을 버릴 이유가 없습니다. 음속돌파 딜증효율을 좀 낮추고, 공이속을 광분룬이나 시너지로 당겨오는것이 고점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최대 3%)
>> 결론 : 마나 최적화(아래 참고)가 완료됨에 따라, 질증각인에 바속 바축트포로 고정해서 쓰시면 됩니다 !
끝마 빌드 기대치 : 기본스탯 기억이 안나 기본스탯은 대충 계산
치명스탯 : 650, 신속스탯 1800
=> 딜증 70%, 쿨감54.65302% + 공이속40% 치적 90%~(시너지)100%
=> 깨달음 4T 아덴기 포인트를 많이줄수록 밸류가 올라갈것으로보임
예리한 감각을 찍고 회심 엘릭서를 가져오는 방법도 있지만 기대 데미지는 비슷하고 마나와 쿨타임에 이점이 없어 제외했습니다.
※ 아크패시브 진화 (뭉툭한가시빌드)
각인 : 원예돌질아
# 고정 패시브
(치적시너지있을때)1티어 아크패시브 = 치명21 신속19
(치적시너지없을때)1티어 아크패시브 = 치명26 신속14
2티어 아크패시브 = 금단의주문2, 한계돌파1
3티어 아크패시브 = 무한한마력
4티어 아크패시브 = 뭉툭한가시
치명 1당 치명률 0.03578
신속 1당 공이속 0.0171791 %, 쿨타임 감소 0.0214739 %
치적 20% 치명스탯: 진화포인트11 (550)
-> 신속으로 치환 시 공이속 증가률 9.448505%, 11.810645%
- 3T 무마 일격 비교
무마2 + 치명11포 = 딜증16% + 쿨감14% + 마나소모량감소16% + 치적20%
일격2(치피200기준) + 신속11포 = 딜증12.8%(치적80%,치피증32%) + 치적20% + 공이속9.4% + 쿨감11%
=> 질증이 저받안상보다 2% 높게 측정되어있는거보면 공속 10%는 2% 딜증정도로 예상하면, 치명을 높게 찍고 무마2찍는게 딜증1.2%에 쿨감3%, 마나소모량감소16%가 이득이므로 무마찍는것이 맞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뭉가 풀효율 조건 = 치적 119%
백어택(10%) + 급소노출(10%) + 용포(20%) + 아드(20%) + 달인(7%)
=> 치적 110%로 치적시너지 받으면 풀효율이므로 치명스탯에서 최소 42%의 추가치적을 가져와야합니다.
=> 치적 42% = 치명스탯 1174 = 치명포인트 21 + 기본치명수치 + 팔찌
=> 총 치적 109%, 치적시너지 있을 때 119%
뭉가 빌드 기대치 : 기본스탯 기억이 안나 기본스탯은 대충 계산
치명스탯 : 1174~1200, 신속스탯 : 최소1210 ~ 1330
=> 최대 딜증 116%, 최소 쿨감39.98233%~42.560287% + 최소 공이속20.786711%~22.848203%, 치적80%
cf>> 파티에 치적 시너지가 없다면 치명포인트26, 신속포인트14로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공이속4%, 쿨감5% 감소하고 딜증10% 얻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