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 : 받는 피해 증가 20%지만 높은 체방계수, 중력 보호막, 인듀어 페인 데미지 감소 등 타 딜러 대비 효율이 더 좋은 편입니다. 패널티 때문에 20% 피해 증가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슈퍼차지 : 원한과 같은 20% 피해 증가 각인이며 차징 스킬 사용 시 적용됩니다. 채용하는 주력 해방 스킬 3개(퍼펙트 스윙, 풀 스윙, 어스 이터)가 2단 차징인 만큼 각인 효율이 좋습니다.
바리케이드 : 16% 피해 증가 각인으로 코어를 소모하여 해방 스킬 사용 시 보호막을 획득하는 디트 입장에서 패널티가 거의 없는 각인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보호막보다 강한 딜이 들어와 보호막이 사라진다면 없는 각인이 되기도 합니다. 보호막을 얻지 못하는 집속기, 각성기 딜 증가 영향이 없는 단점도 있습니다.
저주받은 인형 : 16% 공격력 증가 각인으로 생명력 회복 효과 감소 페널티를 가집니다. 원한과 마찬가지로 디트 특징으로 인해 효율이 높습니다. 모든 공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조건부 바리케이드보다 보다 높은 딜 기대치를 가집니다. 다만 관련 악세 가격이 바리케이드보다 비쌉니다. 엘릭서가 나온 이후 공격력 증가 옵션 효율이 떨어지긴 했어도 아직 디트에게 좋은 각인입니다.
결투의 대가 : 로아 내에서 가장 높은 25% 피해 증가 각인이지만 헤드어택을 성공해야만 각인 효과가 발동합니다. 헤드어택 보너스 20% 피해 증가까지 고려하면 헤드어택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지만 레이드마다 경직, 피해이상, 즉사, 잡기와 같은 패턴 유형과 스킬 시전시간, 상태이상 면역 등 활용이 익숙해야 각인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33333 각인 조합 추천
1540레벨까지 익스프레스로 상당히 완화되었기 때문에 빠르게 지나가는 단계가 되었습니다.
유물 단계는 이제 가성비가 좋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치명+신속을 주력으로 쓰기에 악세서리 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1. 원슈분바결(원슈분저결)
결국 헤드어택을 쳐야하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결투의 대가' 각인만큼 가성비 좋은 각인이 없습니다.
대부분 각인이 특정 직업 각인만 사용하기에 악세 가격은 저렴합니다.
바리케이드↔저주받은 인형은 서로 유사한 각인이지만 저주받은 인형은 가성비가 많이 떨어집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원슈분바결로 맞추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2. 원슈분바저
그래도 만약 저점을 반드시 확보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위 조합보다 조금 더 투자를 하셔서 이 조합으로 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헤드, 백, 옆구리 상관없이 5개 각인 효과가 온전히 들어가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헤드를 못 맞춰도 어느 정도 딜 누수를 막아 줍니다.
고대단계 1레벨 각인
에테르 포식자 : 1레벨 기준 30중첩 6% 공격력 증가, 9% 방어력 증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지만 예열 시간, 에테르 획득 범위 등 호불호가 있어 비교적 가성비 좋은 각인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아드레날린 : 1레벨 기준 6중첩 1.8% 공격력 증가, 치명타 적중률 5% 증가(6초 지속) 효과로 부족한 치적을 보완해줍니다. 다만 6초 내로 스킬을 사용해줘야 하는 조건이 있어 익숙하지 않으면 코어 획득&소모하는 사이클에 아드레날린 효과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선집중 : 퍼펙트 스윙 단 한 스킬의 딜을 보기 위해 채용합니다. 30초마다 채팅을 통해 공격 스킬에 8% 피해 증가 효과를 부여해 강한 한방 딜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바리케이드 : 1레벨 각인 중 디트에게 페널티 거의 없는 3% 피해 증가 각인입니다. 33333각인으로 원슈분저결을 채용하실 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사전작업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반대로 저주받은인형 1레벨로 바꿔 채용할 수 있으나 인식 면에서 좋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바리케이드를 1레벨로 채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정기흡수 : 1레벨 기준 3% 공격/이동속도 증가로 '신속 175' 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이속 기본 만찬이 3.5%임을 감안하면 꽤 쏠쏠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피해 증가 수치가 없어 취업 인식이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