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격속도 1% >= 피해량 증가 1%
-> 예전 중수도 허수아비 기준으로는 공이속 15%짜리 정흡이랑 공증 16%짜리 저받이랑 비슷했으나
지금 중수는 중수 비중이 압도적으로 올라서 정기흡수 3이 원한급~그 이상의 효율이 나옴
-> 구원세트 dps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이유도 여기 있었음. 4세트 공격속도 10% 증가 딜차이가 너무 큼
예전에는 인식상 중수 정흡을 빼려는 시도가 많았지만 테섭대로라면 정흡은 원한, 중수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각인임
2. 1티어 집속기는 그라비티 포스
-> 그라비티 포스는 예전부터 몇몇 유저들이 건드려보다가 체인스킬의 3초 제한때문에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중수디트의 경우 그라비티 포스를 채용 시 5집4해의 느낌으로 사용 가능함
중수 1사이클은 무조건 (딜해방 + 딜해방 + 게이지해방) 의 사이클로 돌아가는데
딜해방에는 퍼스(즉발or무절제) / 풀스(빠준) / 사믹(올딜트포) 가 있고, 게이지해방에는 빠준 어스웨이브가 있음
근데 이 어스 웨이브의 쿨타임 = 14초, 그라비티 포스 쿨타임 = 13.1초(1열트포 완료기준) 으로, 서로 딱 맞물림
정흡을 챙겼기 때문에 공속도 빠른데, 그포 트포작을 완료하면 스킬속도가 36% 더 올라감
추가로 그포 전설광분, 헤크 영웅광분 사용 시 사이클동안 헤크 2~3회, 그포 2회를 사용하기 때문에
1사이클에서 광분 발동기회가 16%로 2번, 12%로 2~3번 주어짐 -> 사이클 당 46%~52% 의 확률로 광분이 터져
중수 타격횟수가 1타~2타 늘어나는 셈
거기다 초반 공격속도가 늘어나니까 중수 후반부 풀히트가 힘든 실전상황에서는 초반부 공속증가의 실전딜 증가량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함
헤크-그포-어스웨이브-그포-헤크-해방 -> 이게 가장 핵심적인 수급사이클이며,
2집속만으로 2해방기를 소화할 수 있으므로 나머지 2집속기에 대해 선택의 자유가 주어짐
ex) 헤크-그포-인듀-어스(피면) -> [1사이클 헤크 그포 인듀] / [2사이클 헤크 그포 어스] 순환
-> 정정합니다 먼 카운터를 안넣어놨네 헤크/그포/인듀/카운터(파스or드레드) 입니다
* 사실 그포-사믹-그포도 가능한데 이건 웨이브에 비해 활용도가 적은게,
사믹은 사이클 마지막에 넣어서 사믹 스페중수를 쓰는 게 훨씬 좋음
3. 헤크 홍염은 필수
어차피 해피중수 타임 들어가면 쿨 10초 언저리인 애들(풀스윙, 어스웨이브, 그포 등등...)은 다음 사이클때
꼭 불 들어와 있으니 10홍을 주든 7홍을 주든 큰 차이가 없는데(10홍이 조금더 부드럽긴 하다만 실전들어가면 크게 차이 못느낄정도임)
헤크같은 경우는 풀스윙 홍염을 빼서라도 꼭 줘야 사이클이 부드럽게 돌아감
4집4해 중수를 하는 경우에는, [멸화 - 중수, 퍼스, 풀스, 사믹] / [홍염 - 퍼스, 사믹, 웨이브, 4집속]
이렇게 넣으면 실전에서 해방/집속 둘다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함
*쿨마다 바로 녹이는 수련장에서도 쿨이 계속 돌아옴
4. 무절제 퍼스는 취사선택
중수 딜지분이 해방기에 비해 많이 올라갔다고 할지라도, 무절제퍼스를 맞추기 쉬운 군단장에서는 즉발보다 무절제가 더 좋음, 다만 꼬박꼬박 다 처박아도 리턴이 리스크에 비해 좋은 편이 아니어서 고점을 위한 필수정도는 아님
수련장 dps는 무절제퍼스쪽이 5~10%(퍼스 치명따라 왔다갔다함) 높음
5. 메인 각인에 안정된 상태 추가 가능
체방 개높은 디트가 예열하는동안 3초 30% 실드를 거의 빈틈없이 유지하고, 중수를 켜면 60%인가 기억이 안나네
어쨌든 실드 유지력이 압도적이어서 가성비로 따지자면 바리 대신 안상을 채용해도 됨
만약 사멸중수가 아니라 환각/구원 중수로 빠진다면 결대 대신 예둔이 들어갈텐데, 이때는 그냥 예둔쓰는게 나음 예둔이나 안상이나 중수 각인조합에서는 가격차이 안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