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멘4관 노클리어팟 가서 분망 중수 아크패시브 켜고 좀 놀아보고 온 후기입니당
- 분망 -
플레이 총평 :
이제 분망은 그저~ 사인퍼풀어풀만을 반복하는 지딜러에서 일정사이클 후 아덴을 반복하는 아덴캐가 된 느낌입니다.
따라서 플레이하면서 어느정도 뇌지컬 요소가 추가됐습니다.
(ex. 내가 7.5싸중에 지금 4사이클정도인 상태고 몇줄뒤에 기믹이니 이번 해방을 빨리털어야겠다 or 아껴놔야겠다 같은 설계)
간단하게 점화같은 느낌이 되셨다고 보면되는데, 하지만 점화는 해방을 켰을때와 안켰을때의 딜차이가 엄청 큰 반면,
분망은 중력해방을 켜면 딜량에 +@ 느낌이지 아덴 의존도가 엄청나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아덴 없이 쓰는 사인퍼는 여전히 강력합니다.
다만, 아무래도 점화같은 아덴이 생겼다는 느낌때문인지, 중력해방켰을때 점화를 킨 것마냥 빗나가면 ㅈ댄다는 마음에 초조해지긴합니다.
장점 :
1. 아덴 뽕맛이 생겨서 딜몰이 맛있긴 합니다.(대부분의 단점들을 상쇄)
2. 추가 피면요소가 생겨서 안정성이 높아졌습니다.
단점 :
1. 아덴캐가 되어버린만큼 대가리 굴릴 일이 많아졌습니다.
2. 이제 아덴기를 그저 피상면쉴드받피감긴급카운터 딸깍이 아닌 계속계속 털어줘야합니다.
3. 분망7.5싸이클 이거 좀 번거롭습니다
(7.5싸이클이란)
중력해방이 끝난 직후에 아덴이 0일때.
어스이터(1) - 풀스윙(2) - 사이즈믹(3) - 퍼스(4) - 풀스윙(5) - 어스이터(6) - 풀스윙(7) - 사이즈믹 사용과 동시에(7.5) 아덴풀 - 스페캔슬 - 중력해방 을 뜻합니다.
3-1. 7.5싸로 인해 사이즈믹 스페 중력해방이 필수가 되는데, 스페가 쿨이면 무조건 스페를 기다렸다가 사이즈믹을 사용해야한다는 점이 좀 불쾌합니다.
중력해방 지속시간 자체는 그리 짧진 않아서, 중력해방을 먼저 키고, 사이즈믹 퍼스 풀스윙 세개 각각 박아도 시간은 괜찮습니다.
근데 시간이 굳이 부족한것도 아닌데 사스중이 강제화되다보니 좀 불편하긴합니다.
4. 아덴 시전 사용감이 조금 끊기는 느낌이 있습니다. 사이즈믹 스페 인듀 중수가 좀 더 깔끔한 것 같아요. 사이즈믹 스페 중수 인듀하면 좀 뭔가 끊김이 있는 느낌입니다.
5. 아덴켜고 사퍼풀을 박고, 7.5싸를 위해선 아덴을 강제로 해제(X)하고 어스이터를 박아야하는데, 이거 깜빡하면 좀 골치아픕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7.5싸를 하는 이유가 사인퍼(아덴) - 사인퍼(노아덴)을 한번씩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기 위한 것인데,
만약 실수로 노코어 해방을 사용한다거나, 아덴끄는걸 깜빡하고 이터를 사용한다거나 하면, 중수마냥 어스이터 쿨타임을 통째로 기다리거나, 그냥 사인퍼 털고 다음번 사인퍼를 기다려야합니다.
근데 결국 단점들 나열한 건 그냥 아덴캐가 된 숙명이라봐요. 아덴캐들이 다 겪는 스트레스들이라서 저거.
7.5싸만 어케 좀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빌드가 나오거나용
- 중수 -
플레이 총평 :
간단하게, 중수가 쎄졌습니다.
대신 당신의 치적을 가져가겠습니다.
스페쿨초가 생긴건 생각보다 체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제 사스중을 안쓰면 손해니까요.
때릴수록 더 쎄지는 중수는 딱히 족쇄란 느낌은 안들고 그냥 더 쎄지는 느낌만 있습니다.
만약 연타를 끊었을때 코어가 사라지는거였으면 불쾌감 MAX 였을듯 ㅋㅋ
근데 새로운코어라고 아크패시브 이미지엔 쌈뽕한 블랙홀코어 이미지를 넣었으면서
왜 실제 아덴창엔 기존의 파란색 코어를 넣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괜히 헷갈리기만해요.
심지어 전 3코어 중수 진입을 해서 끝나자마자 어웨를 터는 습관이 있었어서 더 힘들었습니다.
개발자분은 그냥 코어 색깔이라도 다르게 바꿔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하지만,
딜상승, 유틸 상향 나발이고 모든걸 다 말아먹는 것이 바로..........
치적 곱창과 치적불균형 심화.
중수치적만 30% 올려주는 기존 직각은 유지하면서 분망1도 못쓰게만드는바람에 중수치적과 해방기 치적의 불균형은 매우 심해졌고.
뭉툭한 가시를 견제하기위해 진화탭의 치적노드는 대부분 효율이 좋지않기때문에
강제로 한돌과 파전 같은 깡 스텟만 올리는 노드를 찍어야하다보니
그냥 치적이 나락가버렸습니다..
이러고도 회심쓰는게 맞나? 싶어서 강맹도 일단 깎아보고있어요..
장점 :
1. 스페쿨초라는 유틸로 헤드포지션잡기 용이
2. 때릴수록 더 쎄지는게 눈에 보여서 재밌음
단점 :
1. 치적 곱창
2. 치적 불균형
그래서 전 뭘 할거냐?
둘 다 많이 굴려봤는데.. 중수 치적이 낮아진게 너~무 체감이 큽니다. 해방기에선 그냥 딜을 기대하기 힘들어졌어요.
중수는 중수의 의존도(중요도)가 많이 올라갔고
분망은 이터에 중충을 채용함으로써 사퍼풀의 의존도(중요도)가 확 올라갔습니다. 해방켰을때는 더요.
일단은, 파티에 치적이 있을때는 중수가 살짝 더 나은 것 같기는 합니다만...(원래 제가 중수를 좀 더 해왔다보니)
이제 대부분은 그냥 분망으로 다니지않을까싶어요. 분망 재밌네용
풀스윙만 좀 개편해줘라 제발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