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단+뭉가 2중충 빌드로 글쓴이 입니다.
제가 왜 특화비율를 낮추면서 까지 해방기 고치명을 가져가는 것이 실전에서 좋다고 생각하는지
감정호소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수정----------------------------------------
아란님의 댓글을 바탕으로 전체 데미지 비교를 위해 3회씩 안상+입타 vs 정단+뭉가 사인퍼를 한 결과...
영상조작 없습니다...그냥 댓글보고 딱 3회씩 쳐본 결과입니다.
-------------------------------------------------------------------------------------
문과식 계산이라 계산상의 많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_ _)
1. 진화특성비 치명10 특화 20 안상+입타 vs 진화특성비 치명 15(6) 특화 25(24)의 중수 딜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있다고 하더라고 뭉가 쪽이 살짝 높습니다.
2. 상기 1번의 상황에서 중수평타의 크리율은 안상+입타 85% vs 정단+뭉가 80%로 시행 횟수가 많을 수록
기대값은 안상+입타 쪽이 미세하게 좋습니다. (약 2프로 내외 아란님 계산에서 발췌)
3. 퍼스 크리데미지의 경우 안상+입타 7억 일때 vs 정단뭉가 6억으로 피증각인 14%만큼 차이가 발생합니다.
4. 상기 3번의 경우 안상+입타 크리율 53% vs 정단+뭉가 크리율 83%로 크리율이 차이가 크게 발생합니다.
시행횟수가 많아지면 역시 안상+입타 쪽이 근소 우위를 가져 갑니다. (약 2프로 내외 아란님 계산에서 발췌)
여기까지는 데미지 수치 계산 상에 근거한 우위였습니다.
이번엔 레이드 환경변수 쪽으로 감정호소 한번 해보겠습니다.
1. 찐무 확정 딜타임 구간 총 3회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베히 머리딜, 카멘 격돌 +대격 , 에키드나 찐무+뱀격 , 에기르 ...는 좀 애매한데 아델 타이밍으로 잡겠습니다.
2. 해당 확정 딜타임에서 풀버프+ 아드3회를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3. 시행횟수 3회의 안상+입타의 풀버프 + 아드 퍼스 크리 데미지를 15억으로 잡으면
1,500,000,000 x 3= 45억 x 0.53크리율 = 23억8천5백만의 기대값을 가집니다.
마찬가지 시행횟수 3회의 정단+뭉가의 풀버프 + 아드퍼스 크리 데미지를 13억으로 잡으면
1,300,000,000 x 3 = 39억 x 0.83크리율 = 32억 3천7백만의 기대값을 가집니다.
4. 시행횟수 3회에 있어서 퍼스의 양쪽 각인의 데미지 차이는 8억5천 2백만입니다.
사이즈믹 딜도 있을테니 대략 4억 정도 +해보면 약 12억 정도의 차이가 발생 합니다.
5. 상기 4번의 경우에서 양쪽 각인의 차이는 크리데미지만 봤을 때 약 26% 정도 정단+뭉가의 기대값이 높습니다.
6. 일반 패턴에서의 퍼스의 데미지를 7억으로 잡고 레이드 1관문에서 평균 30회의 퍼스를 사용한다고 했을때
(쿨타임 30초 x 30회 = 900초 나누기 60초 = 15분)
양쪽 각인 퍼스 데미지 안상+입타7억 vs 정단+뭉가 6억 데미지와 안상+입타의 근소우위 2%를 생각해보면
안상+입타가 1회마다 1400만의 우위를 가져가고 30회를 총합하면 = 4억 2천의 우위를 가져 갑니다.
사믹을 더하면 약 6억이라 가정해볼게요 .
7 상기 6번에서 안상 입타가 얻을 수 있는 6억의 이득과 상기 4번의 시행횟수 3회에서 오는 12억의 이득을
생각해보면 6억의 차이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8. 그럼 여기서 해드사멸 캐릭터로 일반패턴에서 6억을 다른 딜러들 보다 더 잘 넣어야 비벼볼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6억이면 퍼스 한방이면 역전 아니냐? 할 수도 있습니다만 ,, 같은 실력이면 그 퍼스 한방 더 넣기가 참 힘듭니다.)
나만 넣고 나머지는 딜 못하는 상황이 되어야 하는데 피면으로 맞딜 하는 그런걸 말씀 드리는게 아닙니다.
디트는 피면 맞딜을 디폴트로 가져가야 다른 딜러랑 비벼지는거라... 이부분 오해 없었으면 합니다.
9. 또한 상기의 일련의 계산과정은 안상100% 유효 + 입식타격가의 스택이 항상 풀스택일 때의 기준입니다.
10. 따라서 저는 상기 8번에서 사멸헤드 딜러로 타태 또는 백 딜러와 비교해서 동 시간안에 더 욱여넣어서 6억만큼의 차이를 더 벌리는 행위를 하기 보다는 안정적으로 딜몰이 때 크리확율을 높이는 것이 더 좋지 않은가 생각합니다.
--------------------------------------------------
여기까지가 문과식 감정호소 계산법이고 제가 정단+뭉가를 채용하는 이유입니다.
사실 정단+뭉가로 아게오로스 가죽벗겨보고 레이드도 1주 돌아보니 바로 감이 팍 오더라구요... 클타임 대비 잔혈 퍼센트가 ,,,,
주절주절 말이 길었습니다만 글의 전체적인 맥락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이겁니다.
딜러 간의 실력이 비슷하다고 가정했을 때 (맞딜, 딜각, 최소한의 무빙 등등)
"로아 레이드는 풀버프 때 잘 쌔리고 크리뜬 놈이 이긴다."
사실 계산 잘 못하는데 생각하는 바를 전달 할려면 이 수 밖에 없어서 해봤습니다만,,,,
매 맞을까봐 너무 무섭네요 , , , 보통 글쓸 때 수치얘기는 안하는 편이라 흐....(두렵다콘)